오늘날의프랑스4A)다음 중 하나 혹은 두 개의 주제를 택하여-샹송-각자 서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1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오늘날의프랑스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오늘날의프랑스
A형 ※ 다음 중 하나 혹은 두 개의 주제를 택하여 각자 서술하시오.

프랑스적 에스프리,종교 현황, 음악과 프랑스 샹송, 영화, 문학상과 현대 작가
하고 싶은 말
오늘날의프랑스4A)다음 중 하나 혹은 두 개의 주제를 택하여-샹송-각자 서술하시오0k

영어영문학과 오늘날의프랑스4A형

※ 다음 중 하나 혹은 두 개의 주제를 택하여 각자 서술하시오.
프랑스적 에스프리 ? 종교 현황 ? 음악과 프랑스 샹송 - 영화 ? 문학상과 현대 작가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샹송에 의미
2. 샹송의 역사
3. 샹송의 종류
4. 현대 샹송의 발달
1) 레뷰의 전성
2) 샹송 레알리스트의 융성
3) 레코드와 방송의 보급
4) 토키의 발명
5) 샹송의 개혁


5. 대표적인 샹송 가수
1) 이브 몽탕 (Yves Montant)
2) 바네사 빠라디 (Vanessa Paradi)
3) 에디트 삐아프 (Edith Piaf)
4) 아다모 (Adamo)
5) 셀린 디옹 (Celine Dion)
6) 엘자 (Elsa)
7) 장 자크 골드만 (Jean Jacques Goldman)
8) 빠트리샤 카스 (Patricia Kass)
6. 샹송에 대한 나의 느낌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필자가 중고등학교 다닐 때 샹송에 심취하여 많은 음악을 들은 적이 있다. 이브몽땅과 에디트 삐아프, 아다모의 샹송을 들은적이 있다. 샹송의 대다수는 우수와 슬픔, 서정적이며, 감성을 많이 자극하는 음악으로 우리나라 민족적인 정서와 어울린다고 볼 수 있다. 샹송 (프랑스어: Chanson Fran?aise, 번역: 프랑스 노래)은 프랑스어로 '노래', '가요'라는 뜻이다. 현재는 프랑스 가곡이 아닌 현대 프랑스의 대중음악, 주로 서민의 노래를 칭할때 쓰인다. 가사는 하나의 이야기로 된 것이 많고, 쿠플레라고 하는 스토리 부분과 러프랭이라고 하는 반복하는 부분으로 되어 있는데, 일상 회화의 알기 쉬운 말이며, 때로는 아르고(곁말)를 섞기도 한다. 샹송은 프랑스인들의 국민적인 정서를 그대로 나타내고 있어 프랑스인과 한국인들과의 음악적 감성이 통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샹송의 어원은 샹송 사방트 (프랑스어: chanson savante)으로 '학식있는 샹송', 또는 '고급 샹송'의 뜻으로, 샹송 포퓔레르에 대하여 작자가 분명한 것을 말한다. 중세의 궁정을 중심으로 발달하였으며 사랑의 노래가 많았다. 가사의 형태도 정돈되었고 곡도 예술적이어서, 샹송 파퓰레르에 많은 영향을 주어 근대 샹송의 발생을 촉진하였다. 샹송은 프랑스 음악계에서 무시 못할 대중음악으로 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고, 음반과 라디오의 등장으로 프랑스 바깥에서도 유명세를 떨치기 시작했다. 2차대전 후에는 미국 등에서 유입된 팝이나 록의 영향을 받기도 했고, 한층 강화된 사회 비판적인 내용의 노래로 정계에도 진출한 샹송 가수도 나왔다. 다만 20세기 후반 무렵부터는 다소 위축된 모습을 보여주며 한국의 트로트 정도로 후퇴한 음악이라며 취급하기도 하지만 샹송이라는 단어가 상징하는 의미는 아직도 건재한 편이다. 이 장에서는 프랑스적 에스프리 ? 종교 현황 ? 음악과 프랑스 샹송 - 영화 ? 문학상과 현대 작가에 대해 알아 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민석홍 저,「서양사개론」,삼영사, 1996
- 임희완 저,「서양사의 이해」,박영사, 1997
- 다니엘 리비에르 저, 최갑수 역,「프랑스의 역사」,2003
- 배영수 편, 「서양사 강의」,한울아카데미, 1993
-http://blue.nownuri.net/~nowfran/kframe.htm
-http://chanson.koreamusic.net/chanson.htm
-http://chanson.koreamusic.net/
-http://www.francene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문학, 문학의 흐름, 시와 소설, 비평, 희곡, 한국현대문학의 흐름] ***1960년대 현대문학의 흐름***
  • 1. 개 관1) 정치사회적 배경과 문단4.19의 영향으로 진보에의 믿음과 역사의 창조적 주체로서의 인간을 인식하고, 시민의식이 대두된 시기이다.독재정권이 민중의 요구에 의해 해체되었으나 5.16 군사쿠데타로 혁명의 열정이 억압되면서 공포정치가 전개되었다. 4차 경제개발 계획 시동으로 근대화공업화를 지향하면서 인구의 도시집중현상과 대중문화가 태동하였다. 60년대의 혼란은 주체의식에서 비롯된다. 사회의 발전 그리고 무질서 등은 당시 지

  • 여성교육론2공통)다음 추천서적 가운데 한권-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을 읽고 감명깊은구절 5개 인용한 이유 자신이 기존에 성별관련 시각에 던진의미 순으로 기술하시오0k
  • 중 사회에서 공공연히 활용되는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는 언어적인 측면에서 돋보인다. 예를들어, 여성 CEO 라는 단어는 바로 이러한 사회적 현상을 압축하고 있다. 여성이 CEO가 될 수도 있다 라는 식의 접근에는 여전히 여성에 대한 차별이 내포되어 있다. 페미니스트들은 바로 이러한 인식속의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언어의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우리의 사고를 지배하는 언어들을 바꿔나감으로써 성에 대한 평등한 인식을 갖기 위한 노력

  • 세계의역사1공통) 세계의 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방향및방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0k
  • 서술하기로 하자.Ⅱ. 본 론1.교과목의 성격세계의 역사 교과목은 동아시아의 역사에서부터 유럽과 미국의 역사, 제3세계의 역사에 이르기까지 시공간적 성찰을 통해 현재 우리가 놓여 있는 위치를 점검하고 너 나은 미래를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개설된 과목이다.오늘날 우리는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 가까운 중국과 일본, 그리고 한반도 정세에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미국과 러시아는 물론이고, 유럽, 중동, 동남아, 아프리카 국

  • [교육학] 글쓰기 생활지도-보고서 작성요령, 글쓰기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혹은 ‘미래의 남북통일을 대비하는 남한주민의 의식적 측면은 어떠한가?’와 같이 주체, 혹은 시간, 장소, 아니면 문제점 자체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통해 질문을 만든다. 그리고 완성된 질문 중 그 중에서 선뜻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이 무엇인지 가려본다. 그리고 그런 질문을 좀 더 자세히 탐구하고 싶다는 충동을 느낀다면 비로소 구체적인 글의 주제가 잡힌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다음으로 이러한 과정으로 선별된 주제를 확정하기 전에 이 주제에

  • [영문학] James Joyce 제임스조이스 생애와 문학세계
  • 개인적 경험에서 얻어진 독특한 epiphany들이 Joyce나름의 소설 구조 속에 놓여짐으로써 새로운 객관성과 보편성을 지니게 되는 것이다. Dubliner에서 A Portrait를 거쳐 Ulysses에 이르는 Joyce작품의 주제는 대체로 Dublin사람들(물론 확대시켜 현대의 전 인간에게도 적용될 수 있다)이 편협하고 일상적인 삶 속에서(death-in-life)정신적, 도덕적으로 마비되어 가는 상황이나, 혹은 A Portrait 이후 특히 두드러지듯이 왜곡된 환경에의 반항 또는 독창적이고 의식 있는 개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