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프랑스4A)다음 중 하나 혹은 두 개의 주제를 택하여-샹송-각자 서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1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오늘날의프랑스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오늘날의프랑스 |
A형 | ※ 다음 중 하나 혹은 두 개의 주제를 택하여 각자 서술하시오. 프랑스적 에스프리,종교 현황, 음악과 프랑스 샹송, 영화, 문학상과 현대 작가 |
- 하고 싶은 말
-
오늘날의프랑스4A)다음 중 하나 혹은 두 개의 주제를 택하여-샹송-각자 서술하시오0k
영어영문학과 오늘날의프랑스4A형
※ 다음 중 하나 혹은 두 개의 주제를 택하여 각자 서술하시오.
프랑스적 에스프리 ? 종교 현황 ? 음악과 프랑스 샹송 - 영화 ? 문학상과 현대 작가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샹송에 의미
2. 샹송의 역사
3. 샹송의 종류
4. 현대 샹송의 발달
1) 레뷰의 전성
2) 샹송 레알리스트의 융성
3) 레코드와 방송의 보급
4) 토키의 발명
5) 샹송의 개혁
5. 대표적인 샹송 가수
1) 이브 몽탕 (Yves Montant)
2) 바네사 빠라디 (Vanessa Paradi)
3) 에디트 삐아프 (Edith Piaf)
4) 아다모 (Adamo)
5) 셀린 디옹 (Celine Dion)
6) 엘자 (Elsa)
7) 장 자크 골드만 (Jean Jacques Goldman)
8) 빠트리샤 카스 (Patricia Kass)
6. 샹송에 대한 나의 느낌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필자가 중고등학교 다닐 때 샹송에 심취하여 많은 음악을 들은 적이 있다. 이브몽땅과 에디트 삐아프, 아다모의 샹송을 들은적이 있다. 샹송의 대다수는 우수와 슬픔, 서정적이며, 감성을 많이 자극하는 음악으로 우리나라 민족적인 정서와 어울린다고 볼 수 있다. 샹송 (프랑스어: Chanson Fran?aise, 번역: 프랑스 노래)은 프랑스어로 '노래', '가요'라는 뜻이다. 현재는 프랑스 가곡이 아닌 현대 프랑스의 대중음악, 주로 서민의 노래를 칭할때 쓰인다. 가사는 하나의 이야기로 된 것이 많고, 쿠플레라고 하는 스토리 부분과 러프랭이라고 하는 반복하는 부분으로 되어 있는데, 일상 회화의 알기 쉬운 말이며, 때로는 아르고(곁말)를 섞기도 한다. 샹송은 프랑스인들의 국민적인 정서를 그대로 나타내고 있어 프랑스인과 한국인들과의 음악적 감성이 통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샹송의 어원은 샹송 사방트 (프랑스어: chanson savante)으로 '학식있는 샹송', 또는 '고급 샹송'의 뜻으로, 샹송 포퓔레르에 대하여 작자가 분명한 것을 말한다. 중세의 궁정을 중심으로 발달하였으며 사랑의 노래가 많았다. 가사의 형태도 정돈되었고 곡도 예술적이어서, 샹송 파퓰레르에 많은 영향을 주어 근대 샹송의 발생을 촉진하였다. 샹송은 프랑스 음악계에서 무시 못할 대중음악으로 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고, 음반과 라디오의 등장으로 프랑스 바깥에서도 유명세를 떨치기 시작했다. 2차대전 후에는 미국 등에서 유입된 팝이나 록의 영향을 받기도 했고, 한층 강화된 사회 비판적인 내용의 노래로 정계에도 진출한 샹송 가수도 나왔다. 다만 20세기 후반 무렵부터는 다소 위축된 모습을 보여주며 한국의 트로트 정도로 후퇴한 음악이라며 취급하기도 하지만 샹송이라는 단어가 상징하는 의미는 아직도 건재한 편이다. 이 장에서는 프랑스적 에스프리 ? 종교 현황 ? 음악과 프랑스 샹송 - 영화 ? 문학상과 현대 작가에 대해 알아 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민석홍 저,「서양사개론」,삼영사, 1996
- 임희완 저,「서양사의 이해」,박영사, 1997
- 다니엘 리비에르 저, 최갑수 역,「프랑스의 역사」,2003
- 배영수 편, 「서양사 강의」,한울아카데미, 1993
-http://blue.nownuri.net/~nowfran/kframe.htm
-http://chanson.koreamusic.net/chanson.htm
-http://chanson.koreamusic.net/
-http://www.francenet.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문학, 문학의 흐름, 시와 소설, 비평, 희곡, 한국현대문학의 흐름] ***1960년대 현대문학의 흐름***
- 여성교육론2공통)다음 추천서적 가운데 한권-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을 읽고 감명깊은구절 5개 인용한 이유 자신이 기존에 성별관련 시각에 던진의미 순으로 기술하시오0k
- 세계의역사1공통) 세계의 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방향및방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0k
- [교육학] 글쓰기 생활지도-보고서 작성요령, 글쓰기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영문학] James Joyce 제임스조이스 생애와 문학세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