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프랑스4B)영국의 정복왕 윌리엄 1세가 영국을 점령한 이후 프랑스 대혁명 이전까지의 영국과 프랑스의 역사적 관계에 대해 기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1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오늘날의프랑스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오늘날의프랑스 |
B형 | 영국의 정복왕 윌리엄 1세가 영국을 점령한 이후 프랑스 대혁명 이전까지의 영국과 프랑스의 역사적 관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예를 들면, 백년전쟁이나 계몽주의에 미친 영국의 영향 등) |
- 하고 싶은 말
-
오늘날의프랑스4B)영국의 정복왕 윌리엄 1세가 영국을 점령한 이후 프랑스 대혁명 이전까지의 영국과 프랑스의 역사적 관계에 대해 기술하시오0k
영어영문학과 오늘날의프랑스4B
※ 영국의 정복왕 윌리엄 1세가 영국을 점령한 이후 프랑스 대혁명 이전까지의 영국과 프랑스의 역사적 관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예를 들면, 백년전쟁이나 계몽주의에 미친 영국의 영향 등)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윌리엄 1세의 노르망디 정복과 업적
1) 노르망디 공 윌리엄
2) 노르만 정복
3) 헤이스팅스 전투
4) 윌리엄 1세의 업적
2. 백년전쟁이 영국과 프랑스에 미친 영향과 역사적 관계
1) 백년전쟁의 반발
2) 백년전쟁의 원인 ? 프랑스 왕권 계승 논란
2) 백년전쟁의 경과
(1) 백년전쟁의 제1기
(2) 백년전쟁의 제2기
(3) 백년전쟁의 제3기
3) 백년전쟁의 종결 ? 잔 다르크의 활약
4) 백년전쟁이 프랑스와 영국에 미친 영향
(1) 봉건 제도의 몰락과 중앙집권화의 시작
(2) 프랑스인과 잉글랜드인의 형성
3. 계몽주의가 영국과 프랑스에 미친 영향과 역사적 관계
1) 계몽주의 정의와 내용
2) 계몽주의의 사상
3) 프랑스의 계몽사상
4) 영국의 계몽사상
5) 계몽주의사상이 프랑스 혁명에 미친 영향
6) 계몽주의가 영국에 미친 영향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영국과 프랑스는 가까우면서도 먼 나라라 볼 수 있다. 지리적으로 가까운 관계로 인하여 서로 화해와 협력을 기하기도 하였지만 필요에 따라서는 침략하기도 하여 영토분쟁으로 인한 백년전쟁을 치루기도 하였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국광이 윌리엄1세라 볼 수 있다. 영국의 정복왕 윌리엄 1세는 중세의 가장 위대한 군인·통치자 중 한 사람이었다. 프랑스에서 강력한 봉건영주로 두각을 나타냈으며 잉글랜드를 정복해 그 역사의 경로를 바꾸어 놓았다.
백년전쟁은 14~15세기 유럽에서 프랑스 왕위계승의 정통성을 포함한 여러 문제를 놓고 잉글랜드와 프랑스가 벌인 전쟁이다. 100년 내내 지속되지는 않고 간헐적으로 벌어졌으나 수세대에 걸친 잉글랜드와 프랑스 왕들의 싸움이 되었다. 이 싸움에서 가장 결정적으로 승리를 안겨준 전쟁의 영웅이 잔다르크 프랑스 영웅이다. 문서상으로 볼 때 이 전쟁은 1337년에 시작되어 1453년에 끝난 것으로 되어 있으나 사실상 프랑스에 있던 잉글랜드의 봉토를 놓고 일어났던 분쟁까지 거슬러 올라가자면 12세기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다.
계몽사상에는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영원의 물음에다가 ‘어떻게 행복해질 것인가’라는 현세(現世)의 과제가 덧붙여진다. 계몽사상을 기초로 하여 영국에는 권리장전, 프랑스에는 프랑스혁명과 인권선언이 일어나게 된 계기를 마련하였다. 본류(本流)는 몽테스키외, 볼테르, J.J.루소를 비롯한 프랑스의 사상가, 문학가의 여러 저작 ·작품에 있으나, 그 원류(源流)는 T.홉스, J.로크를 비롯하여 17세기의 영국에서 시작된다. 그리하여 T.레싱, J.G.헤르더를 비롯한 독일의 여러 사상가에게까지 미쳤다. 이런 뜻에서는 18세기의 모든 문학운동 ·사상활동의 저류(底流)를 이루었다고 할 수 있으며, 각국에 싹트기 시작했던 시민정신의 형상화(形象化)에 있어 매개자의 역할도 하였던 것이다. 그 나라가 이장에서는 우리나라 공직자 윤리의 실태 및 문제점과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바람직한 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민석홍 저,「서양사개론」,삼영사, 1996
- 임희완 저,「서양사의 이해」,박영사, 1997
- 다니엘 리비에르 저, 최갑수 역,「프랑스의 역사」,2003
- 배영수 편, 「서양사 강의」,한울아카데미, 1993
-정미선 ?전쟁으로 읽는 세계사? 은행나무 2009
-은은기 <프랑스 혁명에 대한 이해> 계명사학 제22집 2011 pp.139-159
-주연종 <영국혁명과 올리버 크롬웰의 상관성 고찰 : 그의 신앙관을 중심으로> 총신대학교 2010 학위논문 박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