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1공통) 14세기중엽부터 15세기중엽까지 진행된 백년전쟁의 과정약술하고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관계 자신 생각서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19 / 2022.04.19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세계의역사) 14세기 중엽부터 15세기 중엽까지 진행된 백년전쟁의 과정을 약술하고, 그 성격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관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세계의역사 기말] 19세기 중엽 이후 중화민국의 수립에 이르기까지의 중국의 쇠퇴과정 원인, 14세기 중엽부터 15세기 중엽까지 진행된 백년전쟁의 과정 성격, 일본 에도(도쿠가와) 바쿠후의 전개과정 그 역사적 의의,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관계 -세계의역사, 2022년 방송대 세계의역사 기말 과제물, 세계의역사
- 2022년 세계의역사 기말시험과제물(중국의 쇠퇴과정 및 원인, 백년전쟁 과정,세계의역사 일본 에도 바쿠후의 전개과정, 프랑스혁명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관계 4문항 모두 작성) 세계의역사 방송통신대 공통형 과제
- (2022년 방송통신대 세계의역사 기말과제물)19세기 중엽 이후 중화민국의 수립에 이르기까지의 중국의 쇠퇴과정 14세기 중엽부터 15세기 중엽까지 진행된 백년전쟁의 과정 일본 에도 바쿠후의 전개과정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관계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 기말시험)_세계의역사(공통) -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관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개설학과 | 생활체육지도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역사 |
공통 | 1) 다음 중 하나의 문항을 택하여 기술하시오. [25점] 1. 19세기 중엽 이후 중화민국의 수립에 이르기까지의 중국의 쇠퇴과정을 서술하고 그 원인에 대해서 설명해 보시오. 2. 14세기 중엽부터 15세기 중엽까지 진행된 백년전쟁의 과정을 약술하고, 그 성격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 다음 중 하나의 문항을 택하여 기술하시오. [25점] 1. 일본 에도(도쿠가와) 바쿠후의 전개과정을 정리하고, 그 역사적 의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2.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관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세계의역사1공통) 14세기중엽부터 15세기중엽까지 진행된 백년전쟁의 과정약술하고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관계 자신 생각서술하시오0k
세계의역사1
1. 14세기 중엽부터 15세기 중엽까지 진행된 백년전쟁의 과정을 약술하고, 그 성격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관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국문,프랑스,일본,법학,행정,경영, 무역,미디어,관광,농학,통계데이터,유아교육,문화교양,교육학,생활체육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14세기 중엽부터 15세기 중엽까지 진행된 백년전쟁의 과정을 약술하고, 그 성격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1) 백년전쟁의 전개과정
(1) 카페 왕조의 종말
(2) 백년전쟁 1기
(3) 백년전쟁 2기
(4) 백년전쟁3기
(5) 백년전쟁4기-종결
2) 백년전쟁의 성격
3) 나의 제언
2.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관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1) 프랑스 혁명의 전개과정
(1) 삼부회 소집
(2) 바스티유감옥습격사건
(3) 베르사유행진
(4) 공화정
(5) 공포정치
2) 나폴레옹의 등장
3) 프랑스 혁명과 나폴레옹의 관계에 대한 나의 생각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유럽의 중심국가인 영국과 프랑스는 가까우면서도 먼 나라라 볼 수 있다. 지리적으로 가까운 관계로 인하여 서로 화해와 협력을 기하기도 하였지만 필요에 따라서는 침략하기도 하여 영토분쟁으로 인한 백년전쟁을 치루기도 하였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국광이 윌리엄1세라 볼 수 있다. 영국의 정복왕 윌리엄 1세는 중세의 가장 위대한 군인·통치자 중 한 사람이었다. 프랑스에서 강력한 봉건영주로 두각을 나타냈으며 잉글랜드를 정복해 그 역사의 경로를 바꾸어 놓았다.
백년전쟁은 14~15세기 유럽에서 프랑스 왕위계승의 정통성을 포함한 여러 문제를 놓고 잉글랜드와 프랑스가 벌인 전쟁이다. 100년 내내 지속되지는 않고 간헐적으로 벌어졌으나 수세대에 걸친 잉글랜드와 프랑스 왕들의 싸움이 되었다. 이 싸움에서 가장 결정적으로 승리를 안겨준 전쟁의 영웅이 잔다르크 프랑스 영웅이다. 문서상으로 볼 때 이 전쟁은 1337년에 시작되어 1453년에 끝난 것으로 되어 있으나 사실상 프랑스에 있던 잉글랜드의 봉토를 놓고 일어났던 분쟁까지 거슬러 올라가자면 12세기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다.
계몽사상에는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영원의 물음에다가 ‘어떻게 행복해질 것인가’라는 현세(現世)의 과제가 덧붙여진다. 계몽사상을 기초로 하여 영국에는 권리장전, 프랑스에는 프랑스혁명과 인권선언이 일어나게 된 계기를 마련하였다. 본류(本流)는 몽테스키외, 볼테르, J.J.루소를 비롯한 프랑스의 사상가, 문학가의 여러 저작 ·작품에 있으나, 그 원류(源流)는 T.홉스, J.로크를 비롯하여 17세기의 영국에서 시작된다. 그리하여 T.레싱, J.G.헤르더를 비롯한 독일의 여러 사상가에게까지 미쳤다. 이런 뜻에서는 18세기의 모든 문학운동 ·사상활동의 저류(底流)를 이루었다고 할 수 있으며, 각국에 싹트기 시작했던 시민정신의 형상화(形象化)에 있어 매개자의 역할도 하였던 것이다.
프랑스에서는 일반시민들에게 많은 세금을 부과한 성직자와 귀족에 대항하여 일어난 것이 프알스 혁명이라고 볼 수 있다. 프랑스혁명의 주도자가 나폴레옹으로 국민의 영웅으로 급부상하여 프랑스 사회를 개혁하고 다른 나라를 정복하는 과정에서 황제칭호를 받으면서 아직도 프랑스 국민들의 가슴에 영원이 남아 있다. 그가 16년집권동안 프랑스 국민들에게 미친 영향은 실로 지대하여 아직도 프랑스 황제로 각인되 있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역사1) 1. 14세기 중엽부터 15세기 중엽까지 진행된 백년전쟁의 과정을 약술하고, 그 성격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관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공용, 오늘날의 프랑스, 영국의 정복왕 윌리엄 1세가 영국을 점령한 이후 프랑스 대혁명 이전까지의 영국과 프랑스의 역사적 관계, 2019,
-김복래, 세계 각국사 시리즈 프랑스사, 대한교과서(주), 2011.
-박기종, 매일경제, 풍운의 혁명가이자 시대 정신 나폴레옹 보나파르트-리더는 동기 부여와 가치 생산자이다, 2018,
-이석우 외,《서양문화사강의》,형설출판사, 2005,
-콜린 존스,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케임브리지 프랑스사, 시공사, 2017.
-광운대학교 사학과 홈페이지 http://history.wonkwang.ac.kr/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의역사 백년전쟁, 프랑스대혁명
- 세계의역사 2022 기말] 14세기 중엽부터 15세기 중엽까지 진행된 백년전쟁의 과정을 약술하고, 그 성격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일본 에도(도쿠가와) 바쿠후의 전개과정을 정리하고, 그 역사적 의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세계의역사 2022 기말] 19세기 중엽 이후 중화민국의 수립에 이르기까지의 중국의 쇠퇴과정을 서술하고 그 원인에 대해서 설명 ,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관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 - 세계의역사
- 세계의역사 백년전쟁, 일본 에도막부
- 세계의역사 중국 쇠퇴과정, 프랑스대혁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