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제작]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0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광고기획제작 |
---|---|---|---|---|---|
공통 | 공통과제(1번부터 7번의 과제 중 택일하여 제출)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3.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4.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5.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6. 인쇄광고 : 자유주제, 규격제한 없음. (온라인 제출시 PDF파일로 제출할 것) 7. CF광고: 30초 이내 (온라인 제출시 동영상 파일은 업로드가 안되므로 별도 제출할 것) |
- 하고 싶은 말
-
1. [광고기획제작]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2.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추었습니다.
3. 인용부분은 인용부호와 각주를 활용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카피의 개념
2. 광고카피의 행동적 목적
3. 카피의 구성요소
1) 헤드라인
2) 서브헤드
3) 리드카피
4) 바디카피
5) 슬로건
4.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
1)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
2) 카피제작 시의 유의사항
Ⅲ. 결론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광고기획제작]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Ⅰ. 서론
오늘날의 광고는 소비자에 의도된 메시지를 전달하여 그들의 구매활동을 유발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인 동시에 기업의 마케팅에 속한 제반활동에 대해 소비자의 이해를 얻고자 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설득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보면 광고는 광고메시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각종의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이들을 설득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에 이르게 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행위라고 말할 수 있다.
광고카피도 문장이다. 문장으로서 카피는 실용성이 앞선다. 그리고 카피는 목적이 뚜렷하기 때문에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효과가 가장 중요시 된다. 따라서 언어로 표현되는 광고 카피 또한 그 사회의 의식 구조와 삶의 구조를 반영할 수 한다면 그 효과가 크다 할 수 있다.
그러면 본문에서는 광고카피의 개념, 행동적 목적, 카피의 구성요소,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 등에 관하여 논하여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광고카피의 개념
카피는 광고가 담고 있는 메시지를 언어로 통해 표현되는 까닭에 '문안'이라는 말을 쓰기도 했으나, 현재는 통상적으로 '카피'라는 말로 쓰이고 있다.
김정우(2006)는 ‘카피란 광고주의 생각을 모사해내고, 그 다음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모사한 후 그것들을 절묘하게 결합시킨 것이다‘라고 정의하였다.
- 참고문헌
-
김동규(2003)「카피라이팅론」나남출판
김동운(2000)「효과적인 광고 카피 작성을 위한 한국인의 의사 표현에 관한 연구」디자인학연구, Vol.39 No.-
박선영(1997)「국제광고 효율화를 위한 우리나라 광고 현황과 전략에 관한 연구」명지대학교 국제통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백용기(1999)「백화점 신문광고 카피에 관한 연구」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선구(2004)「동음현상(同音現像)을 활용한 광고언어 연구」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정상길(2002)「새로운 패션 머천다이징」섬유저널
최윤식(2001)「인쇄광고의 시각적 은유에 관한 연구」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황상원(2004)「언어학적 관점에서의 광고텍스트 분석」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