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의학 A형] 1 식물 바이러스의 형태, 조성, 구조 및 증식법을 설명하라 2 곤충과 인간관계를 설명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3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농학과 식물의학 A+ 식물 바이러스의 형태, 조성, 구조 및 증식법을 설명하라
- 식물의학3A)식물바이러스의 형태조성구조및증식법을설명하고곤충과인간관계를 설명하라0k
- 식물의학3A) 식물바이러스의 형태 구조 및 조성정리하고 세균과의 차이점과 방제의 어려운 점 균류의 표피를 통한 직접침입 과정을 설명하라0K
- 식물의학3A 식물바이러스의 형태 구조 및 조성을 정리하고, 세균과의 차이점과 방제의 어려운 점을 설명하라
- 식물의학3B) 식물바이러스의 형태, 구조 및 조성을 정리하고, 세균과의 차이점과 방제의 어려운 점 해충의 요방제 수준을 설명하라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식물의학 |
---|---|---|---|---|---|
A형 | 1. 식물 바이러스의 형태, 조성, 구조 및 증식법을 설명하라(15점). 2. 곤충과 인간관계를 설명하라(15점). |
- 하고 싶은 말
- [식물의학 A형] 1. 식물 바이러스의 형태, 조성, 구조 및 증식법을 설명하라 2. 곤충과 인간관계를 설명하라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식물 바이러스란
2. 식물 바이러스의 형태
3. 식물 바이러스의 조성
4. 식물 바이러스의 구조
5. 식물 바이러스의 증식법
1) 생물학적 동정법
2) 전자현미경을 이용한 동정법
3) 물리화학적 동정법
4) 면역학적 동정법
5) 분자생물학적 동정법
6. 곤충과 인간관계
1) 곤충과 인간관계 - 환경
2) 곤충과 인간관계 - 빛
3) 곤충과 인간관계 - 발전
4) 곤충과 인간관계 - 면역
5) 곤충과 인간관계 - 세포
6) 곤충과 인간관계 - 능력
7) 곤충과 인간관계 - 가치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바이러스는 숙주세포를 감염시켜 증식하는 생명체로서 숙주와 별도로 그 존재를 생각할 수 없는 생명체이다. 바이러스에는 숙주에 따라 동물바이러스, 식물바이러스, 세균바이러스, 곰팡이 바이러스 등 여러 가지 가 존재한다. 그 중에서 식물바이러스는 식물 세포를 감염시키는 바이러스를 총칭한다. 전 세계적으로 식물 바이러스는 약 1,000여종이 분리 보고되었으며, 국내에서 보고된 식물바이러스는 약 120 여종이다. 국내에서도 80년대 말부터 바이러스의 유전자원과 경제적인 측면의 중요성이 재평가되어 현재는 다양한 연구팀에서 식물 바이러스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식물바이러스는 많은 식물체에 병을 유발하고 각종 농작물과 화훼류의 생산량 및 품질저하와 품종퇴화 등 농업생산 전반에 걸쳐 심각한 경제적 피해를 주고 있다. 특히 최근에
- 참고문헌
-
이경로, 곤충생리학, 홍, 2001.
박규택, 자원곤충학, 아카데미서적, 2001.
Franz Kafka, 변신, 윤순식 역, 누멘, 2010.
김태균, 생명 곁에서 거닐다-곤충, 지성사, 2008.
최장경 외, 식물바이러스의 분류. 식물바이러스학 개론, 1993.
황병국 외, 식물병원 바이러스. 식물의학, 2000.
Choi J.K., 바이러스저항성 식물의 분자육종에 관한 연구동향. BioWave, 2002.
Park I.S., 한국산글디올러스에 발생하는 바이러스 한국식물병리학회지,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