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학 4공통]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게슈탈트 상담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그 결과를 하나의 [표]로 요약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상담심리학4공통)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게슈탈트상담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그 결과를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0k
- [상담심리학]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게슈탈트 상담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그 결과를 하나의 [표]로 요약 제시하시오
- [상담이론 및 실제]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게슈탈트 상담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그 결과를 하나의 [표]로 요약 제시
- 상담이론및실제4공통)정신분석적상담이론 인간중심적상담이론게슈탈트상담이론비교표로요약0k
- 상담이론및실제4공통)정신분석적상담이론 인간중심적상담이론게슈탈트상담이론비교표로요약00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상담심리학 |
---|---|---|---|---|---|
공통 |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게슈탈트 상담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그 결과를 하나의 <표>로 요약 제시하시오. (30점) |
- 하고 싶은 말
- [상담심리학 4공통]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게슈탈트 상담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그 결과를 하나의 <표>로 요약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정신분석적, 인간중심적, 게슈탈트 상담이론의 기본가정 및 주요개념
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2)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3) 게슈탈트 상담이론
2. 각 이론의 인간관
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2)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3) 게슈탈트 상담이론
3. 각 이론의 상담과정
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2)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3) 게슈탈트 상담이론
4. 각 이론의 상담 목적과 목표
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2)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3) 게슈탈트 상담이론
5. 각 이론의 상담 기술
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2)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3) 게슈탈트 상담이론
6. 각 이론의 적용 및 평가
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2)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3) 게슈탈트 상담이론
7. 각 이론의 결과 표 요약
1) 개관
2) 인간관
3) 성격이론
4) 상담의 목적과 목표
5) 상담의 과정과 기술
6) 적용 및 평가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상담의 일차적인 목표는 내담자가 호소하는 심리적 불편이나 증상을 경감시켜주는 것으로 ‘증상완화 또는 문제해결적 목표’이다. 상담의 이차적 목표는 내담자가 자신의 내면적인 자유를 회복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수많은 가능성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성격을 재구조화 해서, 인간적인 발달과 인격적 성숙을 이루도록 하는 것으로 ‘성장촉진적 목표’이다. 상담은 내담자와 만나기 시작해서 종결될 때까지 여러 번의 면접을 거치는 하나의 과정이다. 때로는 한 두 번의 만남으로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으나 20회 이상 진행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상담의 전개 과정은 상담을 통하여
- 참고문헌
-
김계현, 상담심리학 연구, 학지사, 2002
이장호 외, 상담심리학의 기초, 학지사, 2005
이형득, 상담의 이론과 실제, 형설출판사, 2003
권목상, 정신건강론, 유풍출판사, 1998
김정규, 게스탈트심리치료, 학지사, 2000
이현림, 상담 이론과 실제, 원미사, 2000
이장호 외, 상담심리학의 기초, 학문사, 2000
김충기 외, 현대 상담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