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e-비지니스 공통] 1.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시스템을 구분하는 기준은 물리적 기준과 논리적 기준으로 분류할 수 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e-비즈니스
공통 1.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시스템을 구분하는 기준은 물리적 기준과 논리적 기준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 중, 물리적 기준에 따를 때 세 가지 시스템을 제시하고 각각에 대하여 간략히 기술하시오( 15점)

2. 다음의 약자를 풀어쓰시오(각 1점씩 총 5점).
(1) FTTH
(2) WiBro
(3) VAN
(4) SET
(5) PKI

3. SOA(Service Oriented Atchitecture)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10점).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e-비지니스 공통] 1.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시스템을 구분하는 기준은 물리적 기준과 논리적 기준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 중, 물리적 기준에 따를 때 세가지 시스템을 제시하고 각각에 대하여 간략히 기술하시오.
2. 다음의 약자를 풀어쓰시오.
(1) FTTH
(2) WiBro
(3) VAN
(4) SET
(5) PKI
3. SOA(Service Oriented Atchitecture)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목 차>

Ⅰ.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시스템을 구분하는 기준은 물리적 기준과 논리적 기준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 중, 물리적 기준에 따를 때 세가지 시스템을 제시하고 각각에 대하여 간략히 기술하시오.
1. 데이터 통신과 네트워크
2. 네트워크의 기본 구성 시스템
1) 논리적 구성
2) 물리적 구성
(1) 단말 시스템
(2) 교환 시스템
(3) 전송 시스템

Ⅱ. 다음의 약자를 풀어쓰시오.
1. FTTH
2. WiBro
3. VAN
4. SET
5. PKI

Ⅲ. SOA(Service Oriented Atchitecture)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1. SOA의 정의
2. SOA의 구성요소
3. SOA의 특성
4. SOA의 기술
5. 웹 2.0과 SOA 비교
6. SOA의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시스템을 구분하는 기준은 물리적 기준과 논리적 기준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 중, 물리적 기준에 따를 때 세가지 시스템을 제시하고 각각에 대하여 간략히 기술하시오.

1. 데이터 통신과 네트워크
1) 데이터 통신의 개념
통신이란 한 지점에서 원하는 다른 지점까지 의미 있는 정보를 보다 적절히 빠르게 상대방이 이해가 될 수 있도록 전송하는 것을 의미한다. 데이터 통신이란 통신 선로에 연결된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단말기 및 컴퓨터에 의한 정보의 전달을 의미한다. 컴퓨터 네트워크는 지리적으로 분산되어 있는 위치에서 상호간에 자원의 공유를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상호 연결된 동질적인 혹은 이질적인 컴퓨터 시스템의 집단을 말한다.

2) 네트워크의 개념
좁은 의미의 네트워크는 데이터 통신을 목적으로 한 컴퓨터 간의 연결이라고 할 수 있다.
지역적으로 분산된 위치에서 컴퓨터 시스템 간에 데이터 통신을 하기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들의 집단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BEA, SOA 로의 IT 변환, 기술 백서
손동욱(2006) 정보통신의 이해, 생능
이병수 외(2009) 현대 통신의 이해 남승우, 상학당
정진욱 외(2005) 정보통신의 배움터, 한샘
e비즈니스시대의 경영정보시스템, 방송통신대학교, 2005
이상문(2010) 첨단경영정보론 : 디지털 융합과 신지식 창조, 형성출판사
김광남 외(2009) 정보화 사회의 경영학, 한올
김종현(2005) 컴퓨터구조론. 생능
정병태 외(2002) 논리회로및컴퓨터구조실험. 홍진
한금희(2008) 컴퓨터 과학 개론, 한빛미디어
전희종 외(2007) 디지털시스템, 문운당
진경시 외(2000) 디지털 공학, 기전연구사
한정아(2004) WML 기반의 설문 시스템 설계 및 구현, 한남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윤성일(2003) Mobile 기반의 유무선 플랫폼 통합 변환시스템, 한남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나마 다른것들보다는 볼만한듯
  • max2***
    (2013.04.16 15:57:54)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Ⅰ. 서론Ⅱ. 본론1. e-SCM의 개념1) e-SCM의 정의2) 디지털 환경과 e-SCM3) e-SCM의 발전단계(1) 채널 확장 단계(2) 채널 통합 단계(3) 통합과 조정 역할의 강화 단계(4) 수평적 확장 단계4) e-SCM의 효과5) e-SCM 실행 전략(1) 기업 주도형(2) 시장 포털형 시장(3) 실행 전략의 선택 기준6) e-SCM 성공 요인2. APS의 개념1) APS의 정의2)

  •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Ⅰ. 서론Ⅱ. 본론1. e-SCM의 개념1) e-SCM의 정의2) 디지털 환경과 e-SCM3) e-SCM의 발전단계(1) 채널 확장 단계(2) 채널 통합 단계(3) 통합과 조정 역할의 강화 단계(4) 수평적 확장 단계4) e-SCM의 효과5) e-SCM 실행 전략(1) 기업 주도형(2) 시장 포털형 시장(3) 실행 전략의 선택 기준6) e-SCM 성공 요인2. APS의 개념1) APS의 정의2)

  • [e-~ 이 경우에 물리적 주소와 논리적 주소 등을 모두 다루어야 하며, 가장 근원적인 주소인 물
  • 수 있다.2. 주소체계1) IP주소(Internet Protocol address)(1) 개념TCP/I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통신을 할 때 송신자와 수신자를 구별하기 위한 고유의 주소를 말한다.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통신망과 그 통신망에 연결된 컴퓨터에 부여되는 고유의 식별 주소를 의미한다. 이 주소는 내부에서 32비트(4byte)로 기억되지만 표기할 때에는 4개의 10진수를 점(.)으로 구분하여 표시한다. IP 주소는 통신망의 크기, 즉 통신망에 연결되는 컴퓨터의 수에 따라 A, B, C 3등급으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Ⅰ. 서론Ⅱ. 본론1. e-SCM의 개념1) e-SCM의 정의2) 디지털 환경과 e-SCM3) e-SCM의 발전단계(1) 채널 확장 단계(2) 채널 통합 단계(3) 통합과 조정 역할의 강화 단계(4) 수평적 확장 단계4) e-SCM의 효과5) e-SCM 실행 전략(1) 기업 주도형(2) 시장 포털형 시장(3) 실행 전략의 선택 기준6) e-SCM 성공 요인2. APS의 개념1) APS의 정의2)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
  • 있다. 최근에 국내 기업들의 e-SCM 도입 이유는 격변하는 국내외 시장에서 지속적인 통합업무지원 솔루션의 기능 개발과 네트워크의 구축을 통해 고객들에게 효율과 함께 남다른 가치를 부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판매자, 구매자의 니즈와 환경에 맞도록 맞춤서비스를 하기 위함이다.3) e-SCM의 도입과 기대효과(1) e-SCM의 도입 시 고려사항기업 주도형 또는 시장 포털 전략 대안의 선택을 위해서는 비용 매력도, 기업의 역량, 시기의 적절성 등을 고려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