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e-비즈니스 공통] 1. 인터넷의 다양한 주소(Address) 체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이 경우에 물리적 주소와 논리적 주소 등을 모두 다루어야 하며 가장 근원적인 주소인 물리적 주소로부터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논리적 주소까지의 관계를 기술하여야 합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2 / 2016.04.12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e-비즈니스)인터넷의 다양한 주소(Address) 체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이 경우에 물리적 주소와 논리적 주소 등을 모두 다루어야 하며, 가장 근원적인 주소인 물리적 주소로부터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논리적 주소까지의 관계를 기술하여야 합니다
- e-비즈니스3공통)1. 인터넷의 다양한 주소(Address) 체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이 경우에 물리적 주소와 논리적 주소 등을 모두 다루어야 하며, 가장 근원적인 주소인 물리적 주소로부터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논리적 주소까지의 관계를 기술하여야 합니다.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 e-비즈니스)인터넷의 다양한 주소(Address) 체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이 경우에 물리적 주소와 논리적 주소 등을 모두 다루어야 하며, 가장 근원적인 주소인 물리적 주소로부터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논리적 주소까지의 관계를 기술하여야 합니다
- [e-~ 이 경우에 물리적 주소와 논리적 주소 등을 모두 다루어야 하며, 가장 근원적인 주소인 물
- 인터넷의 다양한 주소(Address) 체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이 경우에 물리적 주소와 논리적 주소 등을 모두 다루어야 하며, 가장 근원적인 주소인 물리적 주소로부터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논리적 주소까지의 관계를 기술하여야 합니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e-비즈니스 |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e-비즈니스 |
공통 | 1. 인터넷의 다양한 주소(Address) 체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이 경우에 물리적 주소와 논리적 주소 등을 모두 다루어야 하며, 가장 근원적인 주소인 물리적 주소로부터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논리적 주소까지의 관계를 기술하여야 합니다. (20점).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0점) (1) TCP/IP (2) FTTH (3) RSS (4) PG (전자결제 분야) (5) EFT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e-비즈니스 공통] 1. 인터넷의 다양한 주소(Address) 체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이 경우에 물리적 주소와 논리적 주소 등을 모두 다루어야 하며 가장 근원적인 주소인 물리적 주소로부터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논리적 주소까지의 관계를 기술하여야 합니다.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 TCP/IP
(2) FTTH
(3) RSS
(4) PG (전자결제 분야)
(5) EFT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목 차>
Ⅰ. 인터넷의 다양한 주소(Address) 체계
1. 개념
2. 주소체계
1) 물리적 주소 : IP주소(Internet Protocol address)
(1) 개념
(2) 구조
(3) 형태
(4) 종류
(5) 서브넷 마스크와의 관계
2) 논리적 주소 : 도메인주소
(1) 도메인네임(Domain Name)
(2) DNS(Domain Name System)
3) 물리적 주소와 논리적 주소의 관계
3. 최신 인터넷 주소체계
1) IPng
2) IPv6
Ⅱ.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 TCP/IP
2. FTTH
3. RSS
4. PG(전자결제 분야)
5. EFT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논리적 주소 : 도메인주소
(1) 도메인네임(Domain Name)
도메인이란 쉽게 말해서 인터넷상의 주소이다. TCP/IP 네트워크에서는 각 주 컴퓨터를 식별하기 위해 도메인이라는 논리적 집단 또는 단위가 사용된다. 도메인은 호스트 소속 기관의 종류를 나타내는 도메인, 소속 국가(지역)를 나타내는 도메인, 도메인 내의 세부 구분을 나타내는 부속 도메인 등 계층적으로 구성된다. 이 논리적 집단 또는 단위의 이름인 도메인 네임을 각 호스트 이름의 일부로 조합해서 사용하는 이름 관리 서비스 시스템이 도메인 네임 시스템(DNS)이며 주 컴퓨터의 이름, 소속 기관의 이름, 기관의 종류 및 소속 국가를 나타내는 도메인 등 보통 4개의 단어를 마침표(.)로 구분하여 표현한 것이 각 호스트 고유의 이름이다. 이것은 호스트의 인터넷 주소와 같은 것으로 FQDN이라고도 한다. 이메일 등 인터넷상의 각종 서비스에 사용된다. 개인용 컴퓨터(PC)로 인터넷에 접속할 때 호스트의 도메인 네임에 대응하는 ‘164.124.101.2’와 같은 고유 번호인 IP 주소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도메인 네임 서버에 의한 도메인 네임과 IP 주소의 변환이 가능하다. 국내 도메인은 소유법인의 성격에 따라 co(영리 법인), or(비영리 법인), go(국가기관), pe(개인) 등으로 나뉘고 국제도메인은 com, net(영리 법인), org(비영리 법인), gov(국가기관) 등으로 나뉜다. 국내에서는 한글 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생겨나 www.다음.net과 같이 웹상에서 한글로 된 인터넷주소를 쓸 수 있다.
(2) DNS(Domain Name System)
네트워크에서 도메인이나 호스트 이름을 숫자로 된 IP 주소로 해석해주는 TCP/IP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TCP/IP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네임 서비스의 구조이다. TCP/IP 네트워크에서는 도메인이라고 하는 논리적 그룹을 계층적으로 설정할 수 있고 그 논리적 그룹 명칭인 도메인명을 컴퓨터의 명칭(호스트명)의 일부에 포함시켜 이용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
- 참고문헌
-
배시규 외(2011) 컴퓨터 정보윤리, 학문사
한금희(2010) 컴퓨터 과학 개론, 한빛미디어
손동욱(2006) 정보통신의 이해, 생능
이병수 외(2009) 현대 통신의 이해, 상학당
정진욱 외(2005) 정보통신의 배움터, 한샘
이상문(2010) 첨단경영정보론 : 디지털 융합과 신지식 창조, 형성출판사
김광남 외(2009) 정보화 사회의 경영학, 한올
김종현(2005) 컴퓨터구조론, 생능
정병태 외(2002) 논리회로및컴퓨터구조실험, 홍진
전희종 외(2007) 디지털시스템, 문운당
진경시 외(2000) 디지털 공학, 기전연구사
e비즈니스시대의 경영정보시스템, 방송통신대학교, 2005
Philip Miller, 마스터링 TCP/IP 응용편, 성인당, 2005
네이버 지식백과, IT용어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의 다양한 주소(Address) 체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이 경우에 물리적 주소와 논리적 주소 등을 모두 다루어야 하며, 가장 근원적인 주소인 물리적 주소로부터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논리적 주소까지의 관계를 기술하여야 합니다
- E비즈니스 과제물 (인터넷의 다양한 주소 체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이 경우에 물리적 주소와 논리적 주소 등을 모두 다루어야 하며, 가장 근원적인 주소인 물리적 주소로부터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논리적 주소까지의 관계를 기술하여야 합니다.)
- e-비즈니스3공통) 인터넷의 다양한 주소(Address) 체계에 대해 기술하고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0k
- e-비즈니스3공통) 인터넷의 다양한 주소(Address) 체계에 대해 기술하고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00
- [경영학과 공통] 1 인터넷의 다양한 주소(Address) 체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