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세계의역사와문화4공통)다음제시된도서에대한서평작성마그레브북아프리카의민족과문명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제3세계의역사와문화 |
---|---|---|---|---|---|
공통 | ※다음에 제시된 도서에 대한 서평을 작성하시오 이브 라코스트 외 『마그레브, 북아프리카의 민족과 문명』, 한울, 2011. ※서평 작성에서 유의사항 1. 워드프로세서 「글」 기준으로 A4용지 6∼8장 내외로하며 겉장 제외 (분량 미달이나 초과의 경우 감점). 2. 글자크기 11pt이하, 줄간격 160%, 상하좌우 여백은 기본설정 기준 3.『『마그레브, 북아프리카의 민족과 문명』에서 책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문화적 특징을 포착하여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제시할 것 (단, 책의 문장을 그대로 베끼는 경우는 감점임). |
- 하고 싶은 말
-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전체적인 내용요약
2. 마그레브의 문화적 특징
1) 베르베르 문화
2) 프랑스 문화의 이입
3) 프랑스어와 언어 혼용
3. 마그레브, 북아프리카의 민족과 문명의 내용평가
4. 마그레브, 북아프리카의 민족과 문명 서평
5. 마그레브 북아프리카의 민족과 문명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아프리카는 아직도 신비한 미지의 세계이다. 많은 천연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발전의 여지는 무궁무진하다고 볼 수 있다. 세계 유수의 기업이 앞 다퉈 공장을 세우며 진출해 새로운 경제 거점으로 부각된 이 지역은 최근 독재정권에 반발한 시민들의 민주화 시위가 잇따르며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는 마그레브의 국가들과 긴밀한 관계를 갖고 있다. 그러나 이 지역에 대해 알고 있는 바는 너무나 적다. 아프리카의 다른 지역에서는 유럽의 제국주의와 정착민을 통하여 서구 문명의 요소가 도입되었다. 아프리카 대륙의 북단 과 동부 해안 지역은 이슬람 문명에 들어갔다. 북아프리카는 서아시아나 지중해세계와 연계성을 보이며 돌[石(석)]의 문화를 발달시켰다.
마그레브는 해지는 큰 섬(마그레브)이라는 의미로, 북아프리카에 위치한 5개국 즉, 리비아, 튀니지, 알제리, 모로코, 모리타니를 포함하는 지역을 가리킨다. 주민들은 아라비아어, 이슬람교, 아라비아문화라는 점에서 공통적이고, 백색인종으로 피부색을 가지고 있다. . 이 장에서는 마그레브, 북아프리카의 민족과 문명』에서 책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문화적 특징을 포착하여 필자의 생각이나 의견을 제시해 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임기대, 배재대학교 연구교수, 남지중해와 이슬람: 마그레브의 문화 (1), 2010,
이브 라코스트 외 『마그레브, 북아프리카의 민족과 문명』, 한울, 2011.
에이프릴 고든-패트릭 피룽, [현대 아프리카의 이해], 다해, 2002.
존 아일리프-이한규,강인환옮김, [아프리카의 역사], 가지않은길,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