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작물학3공통)집근처 시장(마트)에 거래되는채소의 종류와 거래형태를 조사정리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원예작물학1 |
---|---|---|---|---|---|
공통 | 근처 시장(마트)에서 거래되는 채소의 종류를 조사하고 체계적으로 분류함 |
- 하고 싶은 말
-
원예작물학3공통)집근처 시장(마트)에 거래되는채소의 종류와 거래형태를 조사정리0
집 근처 시장(마트)에서 거래되는 채소의 종류와 거래형태를 조사하고 그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보고 함(30점).
농학과원예작물학13공통
※ 참고사항
1. 보고서 작성은 아래와 같은 체재를 갖출 것
(I 서론, II 조사방법, III 조사결과, IV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2. 시장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조사방법’에서 소개할 것
3. 간단한 표, 그림, 사진을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
4. 사진의 경우는 편집 가공하여 용량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음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I. 서 론
II. 조사방법
1) 채소의 종류와 가격
2) 유통과정
3) 연구소에서 농약 검사
4) 최저가격 신고보상제 적용여부
5) 이마트 개발동기
III. 조사결과
1) 이마트 채소거래를 통해 본 거래형태
(1) 이마트 `생산자 직거래 장터` 도입
(2) PL(Private Label) 전략 추구
2) 이마트 농산물유통에 있어 나아갈 길
(1) 가족단위의 건전한 쇼핑문화를 이끌어냄
(2) 다양한 점포형태의 개발
(3) 이마트의 지나친 가격할인정책의 제고
IV. 요약 및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I. 서 론
한국인의 식사체질은 서양인에 비해 채식위주의 식생활을 위주로 해왔다. 채식을 하게 되면 머리가 맑아지고, 콜레스톨의 농도를 낮추어 주고, 몸에 여려가지 영양을 공급해 주므로, 한국사람들이 선호하게 된다. 채소는 일반적인 3대 영양소가 풍부하지는 않지만 무기질, 비타민 등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와 장내 연동운동을 촉진시켜주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여 하루에 일정량 이상 먹어주어야 한다.
채소는 강력한 면역 시스템을 보조함으로써 종합적으로 건강을 향상시킨다. 채소는 비타민과 미네랄(vitamins C, B, D and A)이 풍부하고 엽록소(chlorophyll: 녹색 채소에서 발견할 수 있는), 카로티노이드(caretenoids: 노랗고 오랜지 색의 채소에서 발견할 수 있는), 그리고 안토시아닌(anthocyanins: 빨갛고 파란 채소에서 발견할 수 있는)과 같은 색소가 집중되어 있다.
이렇게 이로운 채소가 어떠한 과정을 거치며 유통되어 소비자인 우리에게 까지 전달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이번 시장 조사의 장소로 이마트를 선택하였다. 또한 최근 웰빙이 대두되면서 채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으므로 채소의 유통과정이 매우 중요한 시기라 생각된다. 이마트로 국내 최대 식품 유통 대형할인점으로 이마트에서 거래되는 식품의 동향을 알게 되면 한국인의 채소 섭취성향과 식생활을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장에서는 집 근처 시장(마트)에서 거래되는 채소의 종류와 거래형태를 조사하고 그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1. 송재철 / 최신식품가공학, 유림문화사, 19972. 박정숙, 개정판 식품 구매론. 효일문화사. 2005.
3. 신동원·김남일·여인석 / 한권으로 읽는 동의보감, 들녘출판사, 1999
4. 양일선, 식품구매, 수학사, 2006.
5. 이진영 외, 현대 식품 구매론. 효일문화사,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