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프랑스4C)프랑스 지방의 음식문화에 대해 설명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오늘날의프랑스4C)프랑스 지방의 음식문화에 대해 설명하시오00
영어영문학과오늘날의프랑스4C형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프랑스 지방의 음식요리의 역사
2. 프랑스 요리의 분류
1) 고전적 고급요리 2) 가정요리
3) 지방요리 4) 즉흥요리
3. 프랑스 요리의 메뉴
1) 고전적인 메뉴의 구성
2) 현대의 메뉴 구성 및 내용
(1) 오르되브르 (2) 수프
(3) 생선 요리 (4) 앙트레
(5) 샤토브리앙 (6) 투르느도
(7) 필레 미뇽 (8) 설로인 스테이크
(9) 앙트레 소스
4. 프랑스 지방 음식의 특징
1) 맛을 내는 데 있어서는 전통적인 포도주 ·향신료 ·소스가 큰 구실을 한다.
2) 소스가 중요한 구실을 하며, 많은 종류가 사용된다.
3) 먹거리는 수용적인 음식문화가 형성되었다.
4) 재료의 맛을 살리는 조리법이다.
5) 프랑스 사람들은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미식가다.
5. 프랑스와 한국의 음식문화 비교
1) 프랑스의 음식문화
2) 한국 음식문화
3) 한국의 음식문화와 프랑스의 음식문화비교
Ⅲ. 결 론- 음식문화가 프랑스인의 삶에 어떻게 작용하는가?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한 사회에서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행동 양식과 사고방식을 통틀어 ‘문화’라고 한다. 즉 문화란 한 인간 집단이 공유하고 있는 생활양식이다. 문화는 인간이 배운 것으로, 사회적으로 얻어진 것이며, 사회구성원들이 공유하는 생각, 감정, 행위의 반복으로 체계화되고 규준화된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문화의 정의에서 여러 가지 문화의 특성을 알 수 있다. 문화는 인간의 사회생활의 산물이며, 인간의 사회생활은 문화의 테두리 안에서 이루어진다. 사회는 인간 세계 외에 동물 세계에도 존재하지만 문화는 오직 인간 세계에서만 발견된다. 따라서 문화는 인간과 동물을 구별 짓는 중요한 요소이며 문화는 우리의 삶을 좌우하고 자아정체감까지도 결정해주는 위력을 가졌다. 태초에 인간이 문화를 발생시켰을 때 문화는 생존 문제를 해결하려는 구체적인 수단 이였다. 무슨 문화재를 남긴다는 뜻보다 어떻게 하면 생존의 부족을 만족으로 변화시킬 수 있느냐는 데에서 출발한 것이 문화였다. 여타의 동식물처럼 자연이 허락하는 한계 안에서 생존을 유지하지 않고 보다 풍족한 생활의 만족을 영위하기 위하여 인간은 두뇌를 썼다. 인간이 생존의 부족을 극복하려던 두뇌의 창조적 활용을 미래의 정보화 사회는 요구하고 있다.
- 참고문헌
-
김경랑 외1.『프랑스 문화읽기』. 서울: 학문사, 2002.
김기홍, 문화교육의 필요성과 의미에 관한 고찰, 교육사회학연구, 1996.
송병순. 교육사회학, 문음사, 2002.
이규태, 서양인의 의식구조 : “미국편”, 신원문화사, 1992.
박영혜 외6. 『프랑스 문화의 이해』. 서울: 숙명여자 대학교 출판국, 2003.
이재욱. 『프랑스 사람들 어떻게 사나』. 서울: 신아사, 2003.
최호열. 『프랑스 와 프랑스인』. 서울: 어문학사, 2000.
한국 불어 교육 연구회 저. 『프랑스 문화 사전』. 서울: 어문학사,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