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인터넷을 이용한 영어교육(Web-based Instruction)의 정의를 내린 후, 자신이 학습하거나, 가르쳐 본 자신의 영어 학습의 예를 들어 이에 대한 자신의 입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송통신대학 > 영문학과 영어교수법 3학년 / B형
인터넷을 이용한 영어교육(Web-based Instruction)의 정의를 내린 후, 자신이 학습하거나, 가르쳐 본 자신의 영어 학습의 예를 들어 이에 대한 자신의 입장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터넷 영어교육(Web-based Instruction)의 정의
2. 인터넷을 이용한 영어 학습방법
1) 학급과 학급을 연결한 공동 학습의 방법이 있다.
2) 펜팔을 이용하는 것이다.
3) 각 국에 대한 다양한 지리적 문화적 정보를 활용하는 것이다.
4) 단어학습의 연장선상에서 인터넷의 검색도구들을 이용해 볼 수 있다.
5) 통합 교과적인 방법이다.
3. 인터넷 영어교육의 장단점
1) 인터넷 영어교육의 장점
2) 인터넷 영어교육의 단점
4. 영어 학습의 예와 자신의 입장
1) 인터넷을 활용한 영어 학습의 예
2) 인터넷을 이용한 영어교육에 대한 자신의 입장
3) 인터넷 영어교육의 향후 추진방향
(1) 의사소통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영어지도방법이 강구되어야 할 것이다.
(2) 세계 정보화와 의사 소통에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다.
(3) 교사는 인터넷 영어학습에 전문가가 되어야 할 것이다.
(4) 교사의 정보화와 인터넷에 대한 좀 더 적극적인 대응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변화하는 현대 사회의 흐름에 주도적 역할을 하는 인터넷은 전통적인 학습에서의 지식 습득 위주의 교육의 개념들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우리는 홍수처럼 밀려오는 많은 정보 속에서 스스로 유익한 정보를 찾아내고 자신의 학습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만 한다. 또한, 도서관의 많은 책들을 보고 일일이 찾고 직접 방문해야 했던 예전과 달리 인터넷은 실시간으로 여러 나라 사람들의 문화와 생활 방식의 차이를 쉽게 검색할 수 있어 학습자의 문화와 생활 방식을 주체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 이에 따라 정보 활용 능력은 기초적 기능으로 여겨지며, 지식과 정부 습득에 적합한 도구로서 인터넷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을 실질적으로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학습자에게 학습발전을 위한 커다란 잠재력을 제공할 수 있다. 요즘 들어 인터넷을 이용한 영어교육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터넷 영어 교육을 검색하기만 해도 검색결과로 나오는 자료들은 실로 방대하여 어디서부터 어떻게 다루어야 할 지 막연할 때가 많다. 실제 교단에서 인터넷을 이용한 영어교육이 장려되고 있지만 교사의 컴퓨터 활용능력 부족 뿐만 아니라 각 학급, 학년, 기능에 맞는 인터넷 영어교육 활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대부분의 학습 사이트들이 교육공학적 시스템에 기반을 두지 않은, 단순한 정보나 자료제공, 흥미위주의 내용 등을 중심으로 하고 있고, 단편적인 능력 향상에 치우치고 있어서 영어의 종합적인 능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학습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 참고문헌
-
1. 김종민. 「영어 읽기 능력 신장을 위한 웹기반 코스웨어 개발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집』. 연세대학교, 2002.
2. 김정렬, 웹기반 영어교육, 한국문화사, 2001.
3. 나일주. 『웹기반 교육』. 교육과학사, 1999
4. 박경자. 『영어교육의 이해》. 한국문화사, 2002
5. 박선갑. 「인터넷을 활용한 영어 읽기와 쓰기 능력신장 방안 연구」. 『공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집』. 공주대학교, 2001.
6. 한명희, 인터넷을 통한 영어읽기 지도방안, 경원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