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아동문학 출석대체과제물(유아의 발달과 교육의 관점, 계획안 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8 / 2018.05.29
  • 6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동문학 교재와 멀티미디어 강의에서 제시된 그림책 중 ‘나와 가족’, ‘환경과 생활’ 주제에 적합한 그림책을 각 한 권씩(총 2권) 선택하여 유아의 발달과 교육의 관점에서 평가하시오.

2. 1번에서 평가한 작품들 중 한 작품에 대해 ‘문학에 대한 반응활동’을 위한 계획안을 구성하고, 실제 반응활동을 한 후 아래 사항을 포함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그림책(개구리 왕자)의 유아발달과 교육의 관점의 평가.hwp
2. 문학에 대한 반응 활동을 위한 계획안.hwp
3. 유아 문학의 가치.hwp
4. 유아 문학의 정의.hwp

본문내용
아동 문학에 대한 보고서

1. 유아의 발달과 교육의 관점에서 평가하시오

1) 나와 가족 그림책 - 『치킨 마스크』, 우쓰기 미호
치킨마스크라는 한 아이는 다른 친구들은 각자 자신만의 재능과 할 일이 있는 것 같지만 자기는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여긴다. 학교에 있는 작은 정원에 물을 주다가 발견한 여러 가지의 마스크를 써보며 여러 사람의 삶을 살아 본다. 그 과정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삶과 재능도 좋지만 작은 꽃들에게도 물을 주는 자신의 장점을 깨닫게 됨으로써 자신의 특별함을 깨닫게 된다. 아이들이 계속 실수를 하고 받아쓰기를 틀리더라도 그 외에 스스로가 잘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여러 가지 활동에 골고루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각각의 재능이 다른 마스크로 형상화 되어 있는 것을 통해 이해력을 높일 수 있고 만들기 자료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교재이다.

2) 환경과 생활 그림책 - 『커다란 나무』, 레미 쿠르종
큰 부자인 한 아저씨가 비행기를 타고 가는 도중에 자신의 수영장에 옮겨 심을 만한 큰 나무 한 그루를 발견하게 된다. 많은 사람을 동원하여 나무를 옮겨 심는 도중 그 큰 나무의 뿌리가 다른 작은 나무의 뿌리와 얽혀있는 것을 발견한다. 나무가 상하지 않게 옮기기 위해서는 그 작은 나무가 심겨져 있는 곳을 찾아야 했고 그 나무는 어떤 할머니의 집 마당에 심어져 있었다. 부자 아저씨는 할머니에게 편한 새집을 드리겠다고 했지만 할머니는 모든 제안을 거절하면서 차와 아몬드 비스킷을 대접한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지도] 독서지도를 위한 독서지도 전문가 양성
  • 교육 영역’이 ‘독서교육의 이해,’ ‘독서교육의 실제,’ ‘아동도서의 이해,’ 등으로 구성된 세부 사항을 살펴볼 때, 이 연수 과정에서도 연세대와 이화여대 〈교육원〉 프로그램에서 추구하는 바와 유사한 자격 요건을 요구하되 나름대로 독서지도 실무자가 갖출 자격 기준을 좀더 체계화 하려고 애쓴 흔적이 엿보인다. 그리고 ‘자격 인증서’까지 주어서 독서지도의 전문성을 공적으로 인정해주는 제도의 실시를 앞당겨 시도하고 있다는 점에

  • [교육학] 특수교원보조원 제도 활용의 효과 및 대안
  • 아동을 지원하는 보조인력에 대한 필요성이 절실해 지고 있다. 현장에서 보조원제 도입의 필요성이 제기된 것은 크게 두 가지 차원으로 생각해 볼 수 있다.하나는, 특수교육교사 1인에게 맡겨진 과다한 장애아동 수로 인해 초래되는 질 낮은 교육 서비스의 해결이요, 다른 하나는 일반학급에 방치되어 있는 장애아동의 교육적인 조치이다. 대부분의 특수학교 재학생은 다양한 장애 특성과 개인차가 심한 중도․중복 장애아동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교사

  • [교육과사회] 미래교육-평생교육 중심으로
  • 교육받는 시대는 갔다사냥과 수집의 시대에서 교육은 촌장이나 부족의 장이 많은 경험을 후손들에게 전수해주는 과정이었다. 3000년간의 농경시대에는 학교가 발달하지 않아 대부분 가정에서 부모가 교육을 시켰다. 200년간 산업시대에 들어가면서 농경사회의 인구가 도시의 대규모 공장으로 이동하고 낮에 부모들이 일을 하게 되면서 아이들을 학교에 맡겨졌고 공교육이 확립되었다.그러나 50년 전 정보화시대가 시작되면서 지식산업으로의 시대변화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 교육의 변천과정, 운영 현황 및 운영의 문제점들을 분석하고 외국의 영재교육을 사례들을 관찰해보며 우리나라 영재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함으로써 향후 우리나라 영재교육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다.Ⅱ. 영재 교육1. 영재의 정의영재성에 관한 정의는 다양하다. 학자에 따라서, 영재성의 정의에서 다루는 내용이 각기 상이하다. 타고난 영재성과 영재성이 잘 발달된 상태를 구분하여 설명하는 정의, 모집단 중에서 차지하는 퍼센트를

  • 교육학 평생교육의 개요
  • 교육체제의 혁신적인 대안으로서 요청된다.** 평생교육의 특성(1) 평생교육은 각 개인의 전생애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통합적인 교육체제이며 인간의 각 발달에 알맞은 조직적이고 계획적인 교육원리이다.(2) 평생교육은 형식적, 비형식적, 무형식적 교육의 다양한 형태와 학습의 기회를 부여하며, 학습자의 희망에 부합되도록 융통성 있는 운영이 되어야 한다.(3) 평생교육은 요람에서 무덤까지의 전생애를 통한 수직적 통합과 가정, 학교, 사회교육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