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일본어문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책의 내용에 대한 평가, 문제점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04 / 2017.09.05
  • 8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일본어문법
공통 추천도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2)와 같은 순서로 A4용지 3매~5매로 작성한다.
1)책의 내용에 대한 평가(1페이지이상)
2)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의 하나의 챕터를 찾아내어 학습자의 입장에서 의견 서술(2페이지이상)

<추천도서>
①오경순(저)『번역투의 유혹』(이학사)
②박양순(역)『일본인의 정신』(한울)
③이경수,임영철(역)『일본어로 찾아가는 일본문화탐방』(방송대출판사,=지식의 날개)
목차
추천도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2)와 같은 순서로 A4용지 3매~5매로 작성한다.
1) 책의 내용에 대한 평가(1페이지이상)
2)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의 하나의 챕터를 찾아내어 학습자의 입장에서 의견 서술(2페이지이상)


박양순(역) 『일본인의 정신』 (한울)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책의 내용에 대한 평가
1) 조화와 겸양의 자세
2) 준비 정신
3) 감정조절

2.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 본인의 의견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일본인의 정신 - 박양순.hwp
2. 일본인의 정신 독자리뷰.hwp
3. 일본인의 정신 - 서평.hwp
4. 책의 문제점 또는 의문점 - 본인의 의견 서술.hwp
5. 책의 전체 핵심내용 정리.hwp
6. 서론 작성시 참조.hwp
7.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일본은 우리나라에게 있어서 가깝고도 먼 나라이다. 분명 지리학적으로는 이웃나라에 있지만 역사적으로 뿌리 깊은 앙금으로 인해 멀게만 느껴지는 나라다. 언뜻 보면 사실 일본인과 한국인은 닮은 부분이 많다. 외모적인 부분도 그러하고 또 오랜 시간 유교 한자 문화권에 속해 있다 보니 문화적으로도 사실 서양 나라에 비하면 어느 정도 닮은 점이 많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래도 일본의 문화는 이따금 생소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우리와는 무척이나 다른 문화로 인해 오해를 빚는 경우도 많다. 일본어를 잘 배우기 위해서, 그리고 일본이란 나라를 잘 이해를 하기 위해선 당연히 일본의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선행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점에서 이번 과제는 무척이나 뜻깊다고 생각한다. 여러 참고 도서 중 일본의 문화의 뿌리를 이해할 수 있는 책을 고르고자 하였는데, 그 결과 ‘일본인의 정신’을 택하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선 이 일본인의 정신에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책의 핵심 내용에 대한 정리와 이에 대한 나의 의견을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II. 본 론

1. 책의 내용에 대한 평가

1) 조화와 겸양의 자세

일단 일본인은 무엇보다도 조화 정신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조화는 일본인에게 있어서 어떤 안도감과 같은 것을 주는데 따라서 일본인은 조화를 위해 여러 가지 가치와 행동 규범, 도덕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편이다. 그래서 이러한 조화를 잘 이루는 사람이 일본에선 이른바 덕이 있는 사람이라고 평가를 받는다고 한다. 여기서 조화를 잘 이루기 위해선 상대가 어떻게 느끼고 행동하는지에 대해 이를 잘 고려하여 거기에 자신을 잘 맞출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었다. 그러니까 상대가 하고자 하는 것과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의 방향이 서로 다르다고 할지라도 서로 갈등을 빚거나 대립을 하지 않는 방향을 궁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런 사고방식이 곧 일본인들이 말하는 배려라는 것이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공통어東京語에서 옳지 못한 발음이나 용어, 어법을 제거한 것으로서 어떤 것이 옳은지에 대한 기준은 언어는 사회적 습관이며 역사적 변화를 면하지 못하므로 결국 사회 양식의 최대 다수가 사용하고, 지장 없이 통용되고 있는 것이 옳다’고 정의하고 있다. 그러나 표준어부회의 이 보고서는 외부 발표 없이 실패로 끝이 났다.국어심의회는 1934년 설립되어 2001년 폐지될 때까지 60여 년에 걸쳐 일본 언어 정책의 중심 역할을 담당하였다. 그중에서도

  • [국어교과교재연구] 대안 교과서 -`우리말 우리글`을 중심으로
  • 내용은 이러한 방향에서 제시되었으나, 이 대안 교과서의 문제점은 이러한 학습 활동의 평가 기준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③ 언어 단원은 읽기 ․ 쓰기와 결합해서 다룬다.언어 지식 영역의 내용은 크게 언어 기능 영역과 관련된 부분과 독자적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실제로 문장 성분이나 단어 품사 같은 것은 쓰기 영역과 관련되는 요소들이고 음운론 부분은 읽기와 관련된 분들이다. 외국의 교과서를 보면 문법 학습을 이렇

  • [외국어교육] 초등학교, 중등학교 영어교육
  • 책의 내용을 요약하는 글, 한 일 학습의 결과 등을 Journal로 쓸 수 있다.3). 3학년 교육과정의 내용을 스스로 정리하고 친구들과 간단한 토의가 가능하며 정리된 내용을 발표할 수 있다.6학년1). 학습 내용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읽고 그 내용을 학습에 이용할 수 있다. (Korea Herald나 다른 영자 신문의 쉬운 글을 읽고 실생활에 적용이 가능해진다.)2). 의사소통이 자유로워져 정보 교환이 원활해지며 다양한 형태의 글을 쓸 수 있고, 그 내용을 설명할 수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시험으로, 합격하여 입학한 후 300일을 재학하면 대과(문과)에 응시할 수 있음 ③성균관․사학․향교의 성적 우수자는 대과․소과의 초시를 면제 ④시험방법은 제술과 명경, 이후 명경시는 없어짐 ⑤전시에는 합격자를 구분하는 기능만 (3)무과시 ①단일과- 초시, 복시, 전시 ②복시에서 유학에 대한 지식을 구두로 평가 (4)잡과시 ①단일과- 초시, 복시 ②상민과 천민은 참여할 수 없으며, 중인계급에 독점전승5)교육관련 법규(1)개요 ①대부분 성균관

  • [고전소설] 운영전 연구
  • 평가 받고 있는 작품이기에 그 선행 연구들을 통해「운영전」의 전반적인 상황을 살펴보려 한다.우리 조가 연구한 내용은 「운영전」의 전반적인 선행 연구들로, 우리 고소설 중 특이하게 비극의 결말을 보이는「운영전」에 대한 여성주의 시각에서 몇 가지 문제점을 제기 하거나 특징을 살펴봄으로써,「운영전」의 문학사적 위치를 고찰해 보겠다.1. 이본에 대한 연구 「운영전」은 17세기에 창작된 이래 20세기에 활자본으로 인쇄되어 유포되기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