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교육고전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교재에 소개된 고전에 대한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4 / 2016.03.15
  • 12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고전의이해
공통 과제 :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목차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 플라톤의 국가론을 읽고 -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본문내용요약

Ⅲ. 느낀점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파일
==================
참고자료1.플라톤 국가론 요약.hwp
참고자료2.플라톤에 대하여.hwp
참고자료3.플라톤을 읽고나서.hwp
참고자료4.플라톤의 국가론.hwp
참고자료5.플라톤의 생애와 시대 배경.hwp
참고자료6.플라톤의 이상국가론.hwp
참고자료7.플라톤의 주요 저서와 내용.hwp
참고자료8. 플라톤의 국가론 요약 및 감상.hwp
참고자료9. 국가론 요약.hwp
참고자료10. 국가론.hwp
참고자료11. 국가론 감상문.hwp
참고자료12. 플라톤의 국가론 감상문.hwp
참고자료13. 플라톤의 ‘국가론’ 내용.hwp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플라톤은 "국가"라는 저술을 통해 인간의 본질은 물론 사회를 어떻게 이끌어 나가야 하는가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이러한 논의는 정의(justice)란 무엇인가에 대한 물음으로부터 시작된다. 플라톤에 따르면 사람은 나름대로의 능력이 있다는 생각 아래 각자의 능력에 따라 계급이 나누어지는 계급사회를 바람직한 것으로 보았다. 그가 말한 3계급은 인간의 영혼의 세부분에 대응하는 것이다. 인간의 영혼에 이성과 혈기(기개) 그리고 욕구가 있듯이 국가에도 세 계급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국가에서 이성적인 측면을 가진 심의계급과 기개적 측면을 가진 전사계급, 그리고 욕망을 가진 상인계급을 구분할 수 있다고 한다. 심의계급의 사람들은 이성을 잘 계발해야 하며, 전사계급은 명예를 추구해야 하며, 상인은 절제로서의 삶을 살아야 한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