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10 / 2020.04.10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보건교육
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건교육의 개념
1) 정의
2) 목적
3) 원칙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1) 개념
2) 단계
(1) 제 1단계 : 사회적 사정
(2) 제 2단계 : 역학적 사정
(3) 제 3단계 : 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제 4단계 : 교육 및 생태학적 사정
(5) 제 5단계 : 행정 및 정책적 사정
(6) 제 6단계 : 수행
(7) 제 7단계 : 과정평가
(8) 제 8단계 : 영향평가
(9) 제 9단계 : 결과평가
3.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 보건교육
1) 사회적 사정
2) 역학적 사정
3) 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교육 및 생태학적 사정
5) 행정 및 정책적 사정
6) 수행
7) 과정평가
8) 영향평가
9) 결과평가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보건교육의 개념
1) 정의
개인과 집단을 대상으로 건강에 관계되는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한 지식이나 태도를 향상시켜 보다 건강한 생활을 하도록 하는 것이 보건 교육이다. 보건 교육은 인간의 건강에 관련되는 모든 생활 속에 그 현장이 있는 것이다. 가정, 직장, 학교, 그 밖의 지역 사회 등 어디에서든지 보건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또 이루어져야 한다.

2) 목적
보건교육을 통하여 지역사회 구성원 스스로 건강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하는데 있으며 질병발생전의 예방이 우선되어야 한다. 내용으로는 ① 질병예방 ② 건강의 유지와 증진 ③ 행동과 태도의 변화 ④ 질병 유발인자의 제거 및 개선이다.

3) 원칙
보건에 대한 지식, 태도, 행동의 변화를 가져오게 한다. 보건교육 후 효과에 대한 평가는 반드시 하도록 한다. 보건교육계획 시 교육대상자를 참여시키고 대상자에게 적합한 교육방법을 선택한다.
참고문헌
김영임 외(2013)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경희 외(2014) 보건교육, 수문사
조순자 외(2012) 지역사회간호학 총론, 현문사
안양희 외(2012) 지역사회간호학Ⅱ, 정담미디어
서문자 외(2005) 건강증진과 건강교육, 수문사
최연희 외(2012)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이경순 외(2016) 정신건강간호학, 현문사
이경희 외(2015) 전신건강 간호학, 퍼시픽북스
김정희(2010) 스트레스 다스리기, 학지사
한광일(2008) 스트레스치료법, 삼호미디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2005) 보건 교육사를 위한 보건 교육의 이론과 실제
전국대학보건관리학교육협의회(2007) 생활과 건강증진, 계축문화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편집부(2013)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명(2004) PRECEDE-PROCEED 모델의 개념틀을 이용한 제조업 노동자의 건강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다수준 분석,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논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너무 좋았어요 점수도 잘나왔습니다
  • 95975***
    (2020.11.09 22:32:42)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 D형] 직장(남성 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보건교육 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2. 1단계 : 사회적 진단3. 2단계 : 역학적 진단4. 3단계 : 행위적, 환경적 진단1) 행위적 진단2) 환경적 진단5.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1) 교육적 진단2) 조직적 진단6.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진단1) 행정적 진단2) 정책적 진단7. 6단계 : 수행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

  •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방통대 2018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직장 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방통대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보건교육보건교육 C형 중간과제물방송통신대 2018학년도과제명 : 직장 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 [보건교육 D]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을 작성하시오
  •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D형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을 작성하시오1.스트레스의 개념2.스트레스 유발 요인3.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에 대한 보건교육 가. 대상자의 특성나. 사회역학적 진단다. 행위적 진단1) 비행위적 요인2) 행위적 요인라. 교육적・조직적 진단1) 소인요인2) 가능요인3) 강화요인1.스트레스의 개념.스트레스란 생물체가 외계로부터 유해한 작

  • [보건교육 D형]직장(남성 / 여성)의 직무 스트레스 예방교육
  •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D형직장(남성 / 여성)의 직무 스트레스 예방교육Ⅰ. 서론Ⅱ. 본론1) 직장인 직무스트레스의 정의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3)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4)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직장 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 보건교육을 작성5) 직장 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을 위한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3. 결 론Ⅰ. 서론 우리가 사는 세상은

  • 보건교육 D형 직장 남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 예방교육
  • 보건교육 D형, 직장 남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 예방교육-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목차서론본론1, 직무스트레스의 현황과 영향2, 선정대상의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3, PRECEDE-PROCEED 모델 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