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20-1]그리스 로마 서사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12 / 2020.03.1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신화의세계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신화의세계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신화의세계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신화의세계 |
공통 | * 아래 책들 중 한 권을 택해 아래 지시사항에 따라 책 전체에서 읽고 싶은 부분(최소 40쪽 이상)을 정해 읽고 요약한 후 책 전체 또는 요약 부분에 대한 독후감을 쓰시오. 아래한글, MS-word로 작성합니다. (30점 만점) * 아래 책 모두 출판년도는 상관없습니다. [비극의 비밀], 강대진 지음, 문학동네 [일리아스, 영웅들의 전장에서 싹튼 운명의 서사시], 강대진, 그린비 [오뒷세이아, 모험과 귀향, 일상의 복원에 관한 서사시], 강대진, 그린비 [그리스 로마 서사시] 강대진, 북길드 [호메로스의 ‘일리아스’읽기] 강대진, 그린비 |
- 하고 싶은 말
-
국문학과 3학년 신화의세계 공통
그리스 로마 서사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인상적인 글 발췌
2. 요약부분에 대한 독후감
- 본문내용
-
1. 인상적인 글 발췌
1) ‘일리아스’는 일정하게 반복되는 장단의 틀에 맞춰서 쓴 이야기인 것이다. 희랍운문들의 운율은 일반적으로 장음과 단음이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형태를 띤다. 이는 행마다 일정한 음절수가 나오는 음수율, 한행의 끝에 같은 발음이 나오는 각운, 강약이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강약격과 구별된다.(19쪽)
2) 전체적으로 호메로스의 전투 묘사는, 멀리서 관전하듯 빛과 소음, 진동을 강조하는 헤시오도스에 비해, 피가 튀고 살이 찢기는 것을 가까이에서 관찰하고 기록한 ‘해부학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27쪽)
3) 죽음 앞에서 있는 인간의 운명은 신들도 어쩌지 못한다. 제우스도 아들 사르페돈을 구할 수 없었고, 아폴론도 헥토르를 끝까지 보호할 수 없었다. 테티스 역시 자신의 아들을 구할 수 없을 것이다. 이 죽음의 운명은 오롯이 인간만의 것이다. 인간은 그 운명을 의식하면서도 여전히 살아간다. 시인은 이러한 인간의 상황을 아킬레우스의 비극과 함께 짜 넣어 우리에게 보여준다.(54쪽)
4) 그때 오뒷세우스는 그에게 지사장 마론에게서 받아온 포도주를 권한다. 폴뤼페모스는 술의 맛과 향에 기분이 좋아져 그에게 이름을 묻는다. 오뒷세우스는 자신이 ‘아무것도 아닌 자’ 라고 말한다.(65쪽)
5) 나우시카의 섬은 환상계와 현실계를 이어주는 일종의 중간 지대하고 할 수 있다 비현실적으로 너무나 평화롭고 행복한 생활이 동화적인 측면이고, 정치체제나 혼례 경쟁 같은 것을 보면 현실 세계와 비슷하다.(88~89쪽)
- 참고문헌
- [그리스 로마 서사시] 강대진 저, 북길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