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신화의세계)희랍문학사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4 / 2018.03.1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신화의 세계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신화의 세계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신화의 세계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신화의 세계 |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신화의 세계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신화의 세계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신화의 세계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신화의 세계 |
공통 | * 아래 책들 중 한 권을 택해 아래 지시사항에 따라 책 전체에서 읽고 싶은 부분(최소 40쪽 이상)을 정해 읽고 요약한 후 책 전체 또는 요약 부분에 대한 독후감을 쓰시오. 아래한글, MS-word로 작성합니다. (30점 만점) * 아래 책 모두 출판년도는 상관없습니다. [희랍문학사], 마틴 호제, 김남우 역, 작은이야기 [일리아스, 영웅들의 전장에서 싹튼 운명의 서사시], 강대진, 그린비 [아폴로도로스 신화집], 강대진 옮김, 민음사 [그리스 비극의 영웅 세계] 김기영, 길 [신화에서 비극으로] 김기영, 문학동네 [옛사람들의 세상 읽기 그리스 신화], 강대진, 아이세움 [신화와 영화], 강대진, 작은이야기 [비극의 비밀], 강대진, 문학동네 [그리스 로마 서사시] 강대진, 북길드 [고전은 서사시다] 강대진, 안티쿠스 ※ 작성 시 주의사항 1. 반드시 아래 목차대로 작성하되 제시된 작성 분량을 지키십시오. 1. 요약 2. 독후감 * 작성 기준 분량은 요약은 3매 정도 독후감은 2매 정도 |
- 하고 싶은 말
-
국문학과 4학년 신화의세계 공통
희랍문학사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I. 서론
II. 희랍문학사의 주요 얼개
III. 신화적 서사에서 비극적 서사로의 진전
IV.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본 과제물은 희랍의 문학사를 전반적으로 개관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본인은 <신화의 세계>를 수강하게 되면서, 보다 심도 깊은 논의를 이해하길 원했다. 그런데 마틴 호제의 <희랍문학사>는 상당한 학술적 논의를 학제적인 방식을 통해 풀어내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이 서적을 읽게 되었다. 여기에서는 크게 2가지 부분으로 논하여, 희랍의 문학사적 특징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서론과 결론을 제외하고, 2장에서는 <희랍문학사>에 언급된 내용에 있어, 본인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혹은 본인이 감명받았던 것을 중심으로 정리하도록 하겠다. 3장에서는, 2장에서 논의된 것을 바탕으로 하여 본인이 느낀 점을 3~4가지로 논하겠다.
- 참고문헌
- [희랍문학사], 마틴 호제, 김남우 역, 작은이야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