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과삶1B) 도시에서 숲도시산림을 포함한 녹지공간으로 교재에서 정의하고 있는 숲을 의미함이 도시 숲감소 및 훼손의원인 도시의숲보전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02 / 2020.03.02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농학과 1학년 숲과 삶 A형] 도시에서 숲(도시의 산림을 포함한 녹지공간으로 교재에서 정의하고 있는 숲을 의미함)이 점차 감소와 훼손이 진행되어 도시생태계에 위협을 받고 있다. 도시환경에서 숲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고, 도시의 숲 감소와 훼손의 원인 및 보전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숲과삶2020B)도시에서 숲(도시의 산림을 포함한 녹지공간으로 교재에서 정의하고 있는 숲을 의미함)이 점차 감소와 훼손이 진행되어 도시생태계에 위협을 받고 있다. 도시환경에서 숲의 생태환경 위협요인에 대하여 설명하고, 도시의 숲 감소 및 훼손의 원인, 도시의 숲 보전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숲과삶1B) 개발제한구역제도의 의미설명하고, 향후 도시의 자연환경보전을 위해 개발제한구역제도가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개인적인견해를 제시하시오0k
- 숲과삶1B) 숲을 방문하여 훼손된 숲길을 조사하여 사진을 찍고, 훼손 유형교재 156~160쪽 기준, 최소 5개 유형 별로 구분하여 설명하시오0k
- [숲과삶 B형] 도시에서 숲(도시의 산림을 포함한 녹지공간으로 교재에서 정의하고 있는 숲을 의미함)이 점차 감소와 훼손이 진행되어 도시생태계에 위협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숲과삶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숲과삶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숲과삶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숲과삶 |
B형 | 도시에서 숲(도시의 산림을 포함한 녹지공간으로 교재에서 정의하고 있는 숲을 의미함)이 점차 감소와 훼손이 진행되어 도시생태계에 위협을 받고 있다. 도시환경에서 숲의 생태환경 위협요인에 대하여 설명하고, 도시의 숲 감소 및 훼손의 원인, 도시의 숲 보전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숲과삶1B) 도시에서 숲도시산림을 포함한 녹지공간으로 교재에서 정의하고 있는 숲을 의미함이 도시 숲감소 및 훼손의원인 도시의숲보전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0k
농학, 일본, 관광, 보건 숲과삶1B형
도시에서 숲(도시의 산림을 포함한 녹지공간으로 교재에서 정의하고 있는 숲을 의미함)이 점차 감소와 훼손이 진행되어 도시생태계에 위협을 받고 있다. 도시환경에서 숲의 생태환경 위협요인에 대하여 설명하고, 도시의 숲 감소 및 훼손의 원인, 도시의 숲 보전방안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도시숲에 대한 정의와 특성
2. 도시환경에서 숲의 생태환경 위협요인에 대하여 설명
3. 도시의 숲 감소 및 훼손의 원인
4. 도시의 숲 보전방안에 대하여 설명
1) 도시숲 운영관리 전문인력 도입 전략
2) 도시숲 이용활성화
3) 나무은행제도 도입
4) 생물서식기반환경 및 목표종 생물서식처 복원
5) 다층구조의 생태녹지 개선
5. 나의 제언
6. 시사점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대한민국의 경우 과거에 비해 생활수준이 향상되어 선진국 대열에 접어들고 있어 이에 따른 국민들의 건강욕구가 어느 때보다 훨씬 높다. 다라서 건강한 삶의 한 방법으로 숲의 중요성이 날로 대두되고 있어 주말이나 휴일이면 숲을 산책한 분들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숲이 인간에게 주는 혜택이 과학적으로 증명되어 더욱 찾는이가 중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느 인류학자는 사람과 자연과의 관계를 ① 자연에 대한 인간의 복종, ② 인간과 자연의 조화, ③ 인간의 자연 지배라는 세 가지 관계로 파악했다. ①은 원시 종교의 자연관, ②는 동양의 철학과 종교의 정신, ③은 서양의 자연과학적 시각이라는 것이다. 70년대 이후 많은 사람들이 무분별한 개발과 공업화가 숲의 자연환경을 파괴하고, 결국에는 파괴된 환경에 의해 인간이 큰 보복적 재난을 당하게 되리라는 것을 경고해 왔다. 불행하게도 이 경고가 적중해가는 여러 가지 징후들이 지구 전체에서 계속 나타나고 있다. 지구 온난화 현상과 오존층 파괴, 열대 우림의 사막화, 생물종의 감소, 대기와 수질의 오염 등 지구적 현상이 그 실증적 사례들이다. 한편으로는, 이를 저지하고 극복하려는 기술적인 노력들이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기도 하다. 그러나 지구적 차원에서 보면, 저지와 극복보다 숲의 훼손과 파괴의 속도가 앞서고 있어 위기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인류의 역사를 되짚어보면, 인간은 자연과 공존하며 발전해 왔다. 그러한 가운데 건강하고 참된 삶을 살 수 있었다. 인간은 숲이 있는 곳에 모여 살면서 도시를 형성하였고, 쾌적한 산소를 들이마실 수 있었으며, 그 속에서 문화의 꽃을 피웠다. 도시의 발전은 인구의 집중으로 이어졌고, 그로 인해 피할 수 없는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요즘 도시의 인구팽창에 따른 아파트와 주택가의 지나친 개발로 인하여 도시에서 숲을 보기가 점차 힘들어지고 있다. 조그만 숲이 있어도 이를 파괴하여 건물을 짓는 것이 경제적 실익으로 이어지고 있으니 더욱 숲의 파괴현상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 장에서는 도시에서 숲(도시의 산림을 포함한 녹지공간으로 교재에서 정의하고 있는 숲을 의미함)이 점차 감소와 훼손이 진행되어 도시생태계에 위협을 받고 있다. 도시환경에서 숲의 생태환경 위협요인에 대하여 설명하고, 도시의 숲 감소 및 훼손의 원인, 도시의 숲 보전방안에 대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1. 박미호 등(2018), 숲과 삶,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 이경준 등(2017), 삼림과학개론, 향문사
3. 강전유 등(2009), 삼림환경보전학, 향문사
4. 클라이브 폰팅저·이진아역(1995). 녹색세계사 Ⅰ, 심지 도날드휴즈 저·표정훈 역(1998), 고대 문명의 환경사,
5. 김인호 외(2003), 효율적인 도시숲 조성 및 보전 ? 관리를 위한 제도 개선 방안 연구. 산림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숲과 삶 B형] 도시에서 숲(도시의 산림을 포함한 녹지공간으로 교재에서 정의하고 있는 숲을 의미함)이 점차 감소와 훼손이 진행되어 도~
- [숲과 삶 B형] 도시에서 숲(도시의 산림을 포함한 녹지공간으로 교재에서 정의하고 있는 숲을 의미함)이 점차 감소와 훼손이 진행되어 도~
- 2020년 1학기 숲과삶 중간시험과제물 B형(도시환경에서 숲의중요성, 훼손원인및보존방안)
- 2020년 1학기 숲과삶 중간시험과제물 B형(도시환경에서 숲의중요성, 훼손원인및보존방안)
- 2020년 1학기 숲과삶 중간시험과제물 B형(도시환경에서 숲의중요성, 훼손원인및보존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