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학기 원예작물학1 C형 - 과채류의 단위결과의 정의와 원예 산업에서의 이용에 대해 설명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25 / 2019.11.25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원예작물학1 |
---|---|---|---|---|---|
C형 | 과채류의 단위결과의 정의와 원예 산업에서의 이용에 대해 설명하라(30점).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단위결과의 정의
2. 원예 산업에서의 이용
Ⅲ. 결 론
Ⅳ.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속씨식물에서는 씨의 근원인 밑씨가 씨방에 싸여 있으므로 씨가 발달하는 것과 동시에 씨방도 그만큼 부풀어 오르지 않으면 안된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씨방은 터져버리고 씨는 자연히 보호받을 수 없게 될 것이다. 이와 같이, 암 배우체를 내부에서 성숙시키기 위하여 일단 완성된 씨방이 다시 생장을 시작하여 비대해진 것을 '열매'라고 한다. 그러나 모든 식물에서 씨방만이 비대해지는 것은 아니다.
Ⅱ. 본 론
1. 단위결과의 정의
단위결과는 단위결실이라고도 한다. 수정하지 않고도 씨방이 발달하여 열매가 되는 현상으로, 열매에는 종자가 들어 있지 않다.
단위 결과는 다시 자연 단위 결과, 인위 단위 결과로 분류되기도 하는데, 이 중 자연 단위 결과를 하는 것은 감, 포도, 바나나 등의 몇 종류가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인공적으로 단위 결과가 이루어진다. 예를 들어, 씨 없는 포도로 유명한 델라웨어 품종은 지베렐린으로 적절히 처리되지 않으면 단위 결과를 하지 않는다.
- 참고문헌
-
- 변종영, 윤성중 외 2명 저, 향문사, 2014, 삼고 작물생리학
- Google 위키문헌, 글로벌 세계 대백과사전
- 박순직, 김홍열, 오대근 공저, 2002,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재배식물육종학
- 문원, 김종기, 이지원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원예작물학Ⅰ-채소
- 이정명 외, 2014, 향문사, 채소학 총론
- 류수노, 이봉호, 이병윤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자원식물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_원예작물학1) 가지, 토마토, 고추의 착과습성을 비교하라 2) 종자 발아의 생리적 기작을 설명하라 3) 무와 배추의 화아분화와 추대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요인을 설명하라 4) 마늘과 양파 인경구의 내부구조를 비교하라 5) 딸기의 화아분화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요인을 설명하라
- 고등학교 교육과정 역사,기본구조,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제, 고등학교 선택중심교육과정,재량활동,특별활동교육과정,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사례
- [교육문제] 대안학교와 대안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실태 및 개선방안에 관해...
- Tyler의 교육과정 개발모형을 바탕으로 교육과정 개발 레포트
- [교육과정] 조리고등학교의 교육과정 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