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지역축제]한국 문화관광정책에 관한 연구-지역축제 관광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지역축제의 선택속성 및 추구편익에 관한 이론적 배경
Ⅲ.실증 분석
Ⅳ.실증 분석 결과
Ⅴ.시사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관광의 고부가 가치성을 인식하고 있는 국가이다 고유의 정통문화를 관광상품화의여 관광목적지의 유인력을 높이고 고객창출을 위한 획기적인 대안을 모색하고 있는 실정에 있다.
한국도 지역마다 경쟁적으로 전통적인 문화상품 창출에 고심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대규모 행사로써 각종 엑스포를 개최하고 있거나 계획을 추진 중에 있어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방향성 정립이 필요한 시점에 와 있다.
우리 나라 지방자치단체에서 연행되고 있는 지역축제는 1979년 90여건에서 1999년 500여건으로 20년 동안 6배에 가까운 가파른 증가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연중 매일 1건 이상의 축제가 경향각지에서 연행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이제 우리 나라도 축제의 르네상스시기가 도래한 듯한 감흥에 젖게한다.
이처럼 지방자치단체가 지역축제의 활성화에 노력을 경주하는 것은 성공적인 지역축제는 지역의 이미지 제고로 나타나고 있는 바로 지역관광진흥 도약의 기회로 이어져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과 지역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통한 지역민의 단합과 지역문화의 발굴 및 체계화, 도시와 농촌간 그리고 국제간 문화교류 촉진으로 인한 지역개발 잠재능력의 현재화등
- 참고문헌
-
김성혁·고호석(2000)지역축제 관광객의 시장세분화와
김명자(1995). 지역축제의 방향을 위한 시론. <비교민속학회>
김성혁·손태환(1998). 관광산업의 구조경로분석. <관광학연구>
김홍운(1997).<관광과 나라얼굴>. 형성출판사
오순환(1999).지역축제의 실제와 경제적 효과<관광학 연구>
김성혁·고혹석(2000)지역축제 관광객의 시장세분화의 선택속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관광학연구>
자료평가
- 1
- vkw***
(2004.07.31 10:40: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