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중어중문학] China Paradox (차이나 패러독스) - 중국 차 (특히 녹차)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3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면서 : 연구 목적과 동기
2. 차 문화의 일반론
(1) 차의 기원
(2) 차의 종류
(3) 차의 효능
3. 중국인의 음식 문화
4. 중국인의 차의 생활화
5. 차이나 패러독스 -중국인과 다이어트-
(1) 감비설
(2) 차의 다이어트 기능
6. 결론

본문내용
‘ 나도 몸짱이 되고 싶다 ’ 라는 생각은 누구나 한번쯤 꿈꾸어 봤으리라. 몸짱 열풍이 불면서 사람들은 날씬하고 탄력적인 몸매가 더욱 부러워진다. 뚱뚱한 몸매를 가진 가수 옥주현이 단백질 위주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해서 살을 빼 아름답고 날씬한 몸매가 되었다는 말에 너도 나도 단백질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기도 한다. 또 옥주현이 요가로 살을 뺏다는 소문으로 인해 요가 열풍이 더욱 확산되었고 그녀가 이번에 낸 요가 다이어트 비디오는 대박 조짐을 보인다는 언론계의 말도 있다. 이렇듯 사람들의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점차로 높아져 가고 있다. 본인 또한 옥주현이 요가로 살을 뺏다는 소리를 듣고 요가를 한 적이 있다. 그러나 어느 순간 운동을 하는 것이 귀찮아져서 계속 지속하기는 어려웠다. 몸을 움직여서 하는 거라 만사가 다 귀찮은 날엔 빼먹기 일쑤였고 이것보다 더 편한 다이어트는 없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그러다 중국에 갔다 온 친구와 나눈 이야기가 생각났다. 내가 그 친구에게 “ 중국인은 뚱뚱한 사람들이 참 많지? 텔레비전 화면에서 보니까 배가 볼록한 사람들이 많이 보이던데” 라고 물으니 친구는 “ 아니, 사람들이 신기하게도 거의 날씬하던데? 뚱뚱한 사람은 거의 없어.” 라고 대답했다. 나는 “ 정말? 그 사람들은 요리도 기름지게 먹던데...... 이상하네.” 라고 말하며 날씬한 중국인에 대한 의구심을 품었다. 왜 중국인은 날씬할까? 그러던 와중에 텔레비전에서 프렌치 패러독스(French Paradox) 프렌치 패러독스 (French Paradox ) : 의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히포크라테스도 와인으로 몸과 마음의 병을 치료했다는 기록이 있고, 성경에도 적당한 양의 와인은 위를 보호하고 잔병을 다스린다는 말이 나온다. 와인을 즐겨 마시는 프랑스 인들이 버터, 치즈, 육류 등 동물성 지방을 많이 섭취하면서도 심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음식 문화가 비슷한 미국이나 유럽의 다른 나라 사람 등에 비해 낮게 나타난다. 이를 프렌치 패러독스라 말한다. www. naver.com/news (뉴스 홈 > 사회 > 전체 기사) <과학으로 여는 세상> 와인 한잔의 여유.
라는 주제에 관한 프로그램을 방영하는 것을 보게 되었다. 와인을 먹음으로 인해 프랑스 사람들은 육류를 주식으로 하는 다른 서양인에 비해 살도 별로 찌지 않고 심장 질환도 낮게 나타나는 등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다니 정말 놀라웠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살이 찌지 않는다고? 거기다가 건강까지 담보로 할 수 있다니 정말 일석이조가 아니던가.
참고문헌

1. 경기전문대학논문집, 2001
2. 한국생활과학연구 9권, 1990
3. http://blog.empas.com/apelyo/8336165
4. 한국외대사학 7권, 1997
5. 이것이 중국이다. 2002
6. 인문과학 연구 논총 7권, 1990
7. 자연과학연구소논문집 18권, 2003
8. 만병을 고치는 녹차혁명, 2003
9. 중국문화풍경, 2004
10. 중국문화의 이해 , 2003
11. 충남대학교 논문, 2000
12. www.naver.com/news 와인한잔의 여유
13. www. chinabang.co.kr
14. www.ulnara. or.kr
15. 민족과 문화6권,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 ‘STARBUCKS’ 성공과 실패목차I. 서론II. 본론1. ‘STARBUCKS’에 대하여 1) 역사 ․ 창업배경2) 회사규모 ․ 시장 규모3) 명칭 ․ 로고의 의미4)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2. ‘STARBUCKS’의 마케팅 전략1) STARBUCKS의 Marketing Point2) STARBUCKS의 Marketing 성공요인3. ‘STARBUCKS Korea’의 성공 1)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분석 및 진입방식2)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진출 성공요인 분석3) STARBUCKS Korea의 시사점과 발전방향4) 그 외 해외진출 성공 사례 : 중국4. ‘STARBUCKS

  • [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AT분석
  • 중심으로 한 내자기업에 대한 차별대우를 시정하여 ‘내국민대우’를 실시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특히 중국정부는 ‘제11차 5개년 개발계획’기간(2005~2010년)동안 외자유치정책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높이고 외자기업에 대해 국제기준에 적합한 ‘내국민대우원칙’을 지속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산업구조고도화 정책에 부합하는 ‘양적 성장 투자유치’ 전략에서 ‘질적 성장 투자유치’ 전략으로 전환하는 새로운 외자유치정 책을 추진

  • 락앤락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분석과 락앤락 마케팅조사분석및 락앤락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중국 소비자의 마음에 그러한 즐거운 리빙 제품으로 포지셔닝하겠다는 의미가 된다.고급화 전략 그림 락앤락 프리미엄 전략락앤락은 해외 시장 진출시 강력한 브랜드 파워가 있어야 해외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가지고 브랜드 파워를 키우는 데에 주력하였다. 특히 짝퉁으로 멍들고 있던 중국 시장에서 그 전략은 더욱 중요하였다. 락앤락은 중국 시장에 진출할 당시 중국인들이 품질에 있어 뒤떨어진 ‘메이드 인 차이나’를 불신하고 있는

  • 락앤락 중국시장 성공 사례
  • 중국 소비자의 마음에 그러한 즐거운 리빙 제품으로 포지셔닝하겠다는 의미가 된다.고급화 전략 그림 락앤락 프리미엄 전략락앤락은 해외 시장 진출시 강력한 브랜드 파워가 있어야 해외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가지고 브랜드 파워를 키우는 데에 주력하였다. 특히 짝퉁으로 멍들고 있던 중국 시장에서 그 전략은 더욱 중요하였다. 락앤락은 중국 시장에 진출할 당시 중국인들이 품질에 있어 뒤떨어진 ‘메이드 인 차이나’를 불신하고 있는

  • 마케팅성공, 기업성공사례- LOCK & LOCK(락앤락)’의 중국시장 성공 사례 분석, 4P, SWOT, STP, 락앤락 마케팅 전략 전망
  • 중국 소비자의 마음에 그러한 즐거운 리빙 제품으로 포지셔닝하겠다는 의미가 된다.고급화 전략 그림 락앤락 프리미엄 전략락앤락은 해외 시장 진출시 강력한 브랜드 파워가 있어야 해외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가지고 브랜드 파워를 키우는 데에 주력하였다. 특히 짝퉁으로 멍들고 있던 중국 시장에서 그 전략은 더욱 중요하였다. 락앤락은 중국 시장에 진출할 당시 중국인들이 품질에 있어 뒤떨어진 ‘메이드 인 차이나’를 불신하고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