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영화산업, 중국영화시장, 중국영화] 중국의 지역별 영화산업(영화시장), 중국영화산업(중국영화시장)의 세대구분, 중국영화산업(중국영화시장) 부진의 원인, 중국영화산업(중국영화시장)의 현황, 중국영화산업(중국영화시장)의 개선 노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중국의 지역별 영화산업(영화시장)
1. 광동성(廣東省)
2. 저지앙성(浙江省)
3. 장수성(江蘇省)
4. 샨동성(山東省)
5. 안후이성(安徽省)
6. 푸지엔성(福建省)
7. 장시성(江西省)
8. 랴오닝성(遼寧省)

Ⅲ. 중국영화산업(중국영화시장)의 세대구분
1. 중국 영화의 1차 르네상스-1세대 감독
2. 1940년대의 혁명 스튜디오-2세대 감독들과 전쟁
3. 1950년대 스크린의 붉은 별-3세대 감독의 등장
4. 사실주의의 부활- 고련 논쟁과 4세대의 등장
5. 1984년 5세대의 탄생
6. 6세대와 언더그라운드 영화

Ⅳ. 중국영화산업(중국영화시장) 부진의 원인

Ⅴ. 중국영화산업(중국영화시장)의 현황

Ⅵ. 중국영화산업(중국영화시장)의 개선 노력
1. 중국 영화시장의 규제 완화
2. 중국영화의 악재와 호재
3. 극장 원선제, 전산망 구축, 멀티플렉스 건설
4. 디지털 상영 지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중국의 영화 정책 관리 체제는 1950년대 소련의 경험과 형식을 학습, 모방하여 건립되었다. 당시 설립된 󰡐중앙전영사업관리국(中央電影事業管理局)󰡑은 영화사업의 영도 관리 기구였고 또한 행정부문의 최고 주관 단위였다. 이와 동시에 중앙당 조직의 중앙선전부와 군의 당정치부 역시 실질적으로 영화 정책 결정에 참여하여 당, 정, 군이 연합, 영화사업 체계를 통제하는 구조였다.
최근 들어 WTO 가입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영화에도 계획경제가 아닌 자본주의 시스템 도입 움직임이 일면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지만, 여전히 정부 차원의 관리는 엄격하다. 현재 중국의 정치체제는 크게 당(黨)과 정(政)에서 시작되어 나누어지는데 당은 중국공산당으로, 정은 국무원(國務院)으로 대표된다. 여기서 국무원은 행정을 맡은 기관인데 국무원 산하에는 외교부를 비롯한 23개의 부와 17개의 직속기구가 있다.
󰡐당이 정치를 영도한다(以黨領政)󰡑는 전통에 따라 당 조직에 속하는 󰡐중앙선전부󰡑와 국무원에 속하는 󰡐국가광파전영전시총국(國家廣播電影電視總局)󰡑(1986년 1월 설립, 이하 광전국)은 평등한 기구이지만 전자는 영화 정책상 사상방면을 주도하는 행정 영도의 실권을 쥐고 있고 후자는 최고 집행 단위가 된다. 광전국은 12개 부서가 있으며, TV, 라디오, 영화 부문 전반에 관해 처리하고 있다. 광전국 아래에는 󰡐전영사업관리국(電影事業管理局)󰡑(이하 전영국)과 󰡐상해시전영국(上海市電影局)󰡑이라는 두 개의 영화 주관 단위가 있다.
전영국은 예술처, 제편처, 선전발행처, 국제교류처, 규획통계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업무로는 첫째, 영화 사업에서 장기 발전 계획과 유관 정책 및 법규 입안, 둘째, 영화 제작, 배급, 상영 관리, 셋째, 영화 소재 기획과 연도별 생산계획 조절, 넷째, 영화 심사, 영화의 제작, 상영에 대한 허가증 발급 및 회수, 다섯째, 영화 제작단위와 지역을 넘어서는 배급, 상영 단위의 건립과 철회에 대한 유관 심사,
참고문헌
ⅰ. 김지석 외(1997), 홍콩영화의 이해 1997년, 한울출판사
ⅱ. 김원중(1998), 중국 문화의 이해, 을유문화사
ⅲ. 슈테판 크라머(2000), 중국영화사, 도서출판 이산
ⅳ. 이종희(2000), 중국 영화의 어제·오늘·내일, 책세상
ⅴ. 루홍스·슈사오밍, 김정욱 역(2002), 차이나 시네마, 도서출판 동인
ⅵ. 조재홍 역(1997), 세계영화기행2, 거름
ⅶ. 정영호(2006), 중국영화사의 이해, 전남대학교출판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잘봤습니다
  • surisuriy***
    (2010.10.07 21:09:12)
회원 추천자료
  • 한류문화허브_정의 현황
  • 산업의 융합 강화현지진출기업 협력 통한 동반성장 추구디지털 한류 조성 및 ICT 융합 축제 개최한류 시장 확대 전략 마련주 수출시장인 아시아권에 대한 새로운 전략 마련- (중국) 공동제작 등 틈새시장 및 한중 FTA 활용 진출- (동남아) 한류선호도, 높은 경제성장률 활용 소비재 수출 연계 지원아시아 외 시장 진출 전략한류를 통한 문화영토 확대한류문화의 현황한류문화정부정책3. 한류 다변화 기반 구축한류 기획단 출범 등 지원체계 개선

  • [인사관리] 현대자동차 중국진출(영문)
  • 의적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인류의 풍요로운 자동차 생활을 창조하고 주주, 고객, 직원 및 자동차 산업 이해관계자의 조화와 공영에 이바지한다. ‘창의적 도전정신’은 오늘의 현대자동차를 이끌어 온 원동력으로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자기 혁신적인 조직을 지향하는 현대자동차의 영속적인 핵심 정신이다. 이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 자동차 및 관련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인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산업의 국가적 중요성 124. 한국의 문화콘텐츠 산업현황 144.1. 애니메이션산업154.2. 음반산업 154.3. 게임산업 154.4. 영화산업

  • [한류열풍] 한류와 한류열풍의 위험요소, 전망과 시사점 및 의의 분석
  • 개선방안1) 정부의 간접적인 지원 확대2) 역류(逆流) 허용3) 문화컨텐츠 질(質) 향상과 장르다양화4) 한류 10대 편중은 문제 사회주도층 어필5) 동남아 문화시장에 대한 치밀한 분석과 전략 방안6) 한류 열풍의 장기적인 관리와 지원7) 汎아시아,脫아시아로 한류 범위 확대3. 한류열풍의 향후 전망Ⅸ. 한류현상의 시사점과 의의1. 시사점2. 의의Ⅹ. 결론Ⅰ. 서론한류란 최근 몇 년 사이 중국, 대만, 베트남 등 동남아 권 청소년들 사이에서 번지고 있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현황 p1372. 인도와 세계각국의 FTA 협상 현황 p1403. 시사점 p146■그 외의 TIP p149(1) 여행기초정보 p149(2)관광명소 p155(3)주요호텔정보 p157ꊲ인도의 투자환경분석 p158~1. 정치적 환경분석 p1622. 분석방법 p163(1)전문과들과의 1차 설문 & 인터뷰 p163(2)델파이 분석 p164(3)Cross - Imfact (교차 영향력 분석) p166(4)Scenario Planning p169ꊳ사업계획 - 영화산업 p1711.영화산업을 선정하게 된 배경 p172(1)세계적인 규모와 개성를 자랑하는 인도 영화 p172(2)인도 영화 시장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