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계획서][유통경영] 유통업체이미지가 상품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연구의 배경
제2절 연구의 목적

제2장 브랜드 이미지의 이해 및 기업 이미지 영향 요소

제1절 브랜드 이미지와 아이덴터티 개념
1. 브랜드 이미지의 개념
2. 브랜드 이미지 형성과 영향에 대한 기존 연구
3. 브랜드의 기능
4.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5. 브랜드 이미지와 기업 이미지

제2절 기업의 이미지 개념 및 영향 요소
1. 기업이미지의 개념
2. 기업이미지의 역할
3. 기업이미지의 영향요인 및 구성요소
1) 기업이미지의 구성요소
2) 기업이미지의 영향요인

제3절 전자제품 유통회사 이미지 현황
1. 전자제품 유통회사의이미지
(하이마트, 디지털 플라자, LG 하이프라자를 중심으로)
2. 전자제품 유통회사의 이미지 광고 활동
1) 전자제품 유통회사의 광고 활동
2) 전자제품 유통회사의 광고 사례

제 3장 소비자의 전자제품 구매의사결정과정

제 1절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1. 소비자의 관여도 및 브랜드 태도
2.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단계

제 2절 고관여 수준에서 브랜드 태도
1. 인지적 반응 모형
2. 다속성태도 모형
3. 인지적 반응에 의한 브랜드 태도 형성시의 마케팅 전략
4, 고관여-정서적 반응에 의한 브랜드 태도 형성

제4장 실험 설계 및 가설 설정

제 1절 연구 모형
제 2절 연구 가설의 설정

본문내용
1. 연구의 배경

소비자들은 알게 모르게 기업들간의 치열한 시장 경쟁의 영향 속에서 살아간다. 기업은 어떻게 그 치열한 국내의 시장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시장 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원천은 초우량 기업이 되는 것이다. 초우량 기업이란 고객만족을 통해 기존고객들의 지속적인 반복구매를 확보한 기업들로서, 이는 강력한 이미지를 가진 파워브랜드의 유지로 소비자들의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함으로써 실현될 수 있다. 특히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나는 서비스 경제체제에서 소비자의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인식과 태도는 더욱 큰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더구나 오늘날처럼 라이프 사이클이 단축화되고 유명브랜드와 상품종류가 다양해진 상황에서 소비자의 상품선택은 소비자가 갖는 각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충성도, 선호도 등의 이미지에 의해서 더욱 영향을 받고 있다. 소비자는 이렇게 자신의관점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평가하고 평가된 제품과 서비스는 상징적인 가치를 갖게 된다. 이것이 이미지이며 이러한 이미지를 고려하여 자신의 이미지나 이상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이미지와 부합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려는 경향이 있다.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높은 충성도의 이미지를 부여하는 것은 소비자의 상품 구매에 매우 큰 영향을 주는 일이며 많은 기업들이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자제품 유통회사들 역시 마찬가지이다. 각각의 전자제품 생산업체는 전자제품 마케팅의 전략으로 전자제품 및 서비스를 기존 고객 및 잠재고객에게 알리려고 자신의 고유한 유통채널 및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힘쓰고 있다. 그러나 브랜드 이미지는 장기간에 걸쳐서 형성되며 무의식적인 것이어서 연구가 어려운 분야를 대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조사론] 햄버서시장의 방안에 관한 연구
  • 논문자료박희성(2001). 신라대 『외식동기, 이용형태 및 이용 통계적 특성과 패스트푸드의 선택,속성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문혜선(2000). 세종대 『외식업체의 관계 마케팅활동이 고객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유영진(2000). 세종대 『외식업체체의 관계 마케팅활동이 관계의 질과 성과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Ⅱ. 2차 자료1. McDonalds의 모든 것McDonalds는 1955년 Ray Kroc에 의하여 출현하였다. 맥도날드는 음식업에 과학적 관리기법의 시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경영지원/법무/신입)26. 자기소개서(동양전자/생산관리/신입)27. 자기소개서(동양전자/일반사무/경력)28. 자기소개서(동아TV/방송작가/신입)29. 자기소개서(롯데/유통/물류/신입)30. 자기소개서(롯데마트/판매/신입)31. 자기소개서(링구어포럼/영어연구원/신입)32. 자기소개서(메이필드호텔/호텔경영/신입)33. 자기소개서(미래에셋증권/법무/신입)34. 자기소개서(빙그레/경영/재무/신입)35. 자기소개서(삼성물산/건설현장/시공/경력)36. 자기소개서(삼성물

  • [졸업][전자상거래]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사례 연구
  • 구매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면 지금까지 접근할 수 없었던 시장까지 침투할 수 있다는 점등에서 기업에 미치는 영향은 막대할 것이다. 또한 인터넷마케팅은 기업이 소비자는 물론 하청업체, 의견선도자. 정부 등 각종 이해집단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기업과 외부환경이 공존공생하자는 것을 이념으로 삼고 있는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적 특징을 지니고 있다. 관계마케팅은 고객에 대한 사후관리를 중시하는데, 히트상품을 발견, 개발하는

  • 합격자들 자기소개서 모음(분야별)
  • 경영학을 복수 전공하고 있는 경제학도로서 평소에 유통업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사는 업계 최대의 점포망을 갖추고 있는 전문유통업체로서 앞으로의 초 우량기업의 성장가능성이 보이고 평소에 편의점을 이용할 때 종업원의 친절함과 매장내의 깔끔한 진열에 호감을 가지고 있다가 채용공고를 보고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기존의 상품판매만이 아니라 ATM의 점포설치 및 공공요금 수납대행 등 생활편의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 [기업 경영][대기업 경영][선진기업 경영][공기업 경영][벤처기업 경영][중소기업 경영][대기업][선진기업][공기업][벤처기업]대기업 경영, 선진기업 경영, 공기업 경영, 벤처기업 경영, 중소기업 경영 분석
  • 상품과 브랜드의 다양화를 견인3) 소비자의 권한이 확장되고 소비자 정보를 획득하기 위한 기업활동이 강화7. 전사적 리스크 관리체제 가동1) 위기의 발생원인이 복잡화, 다양화하는 동시에 위기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이 폭발적으로 증대2) 경영위험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CRO(Chief Risk Officer)를 임명3) 전사적 리스크관리위원회(Risk Management Committees)를 통해 위험관리를 공식화 및 체계화Ⅳ. 공기업 경영1. 경영목표의 의의2. 경영목표의 설정1)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