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광고분석]국내 의류광고가 서구 중심적인 이미지를 사용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사 논문입니다..

열심히 만든 자료입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목차
I. 서론

II. 현황분석 및 이론적 배경
1. 현황분석-잡지 의류 광고를 통한 한국의 서구 이미지 사용 경향
2. 이론고찰
1) 광고와 문화제국주의
2)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현상과 사회적 의의
3)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패션(의류)의 특징과 기능

Ⅲ.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1. 연구문제 (연구가설 설정)
2.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1. '가설 1 : 여대생들은 서구적 이미지를 고급적 이미지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을 것이다.' 의 검증
2. '가설 2 : 여대생들은 서구 중심적 이미지가 사용된 숙녀복 광고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것이다.' 의 검증

V. 대안

VI. 요약 및 결론

VII. 한계점 및 제언
본문내용
흔히들 광고를 자본주의의 꽃이라고 말한다. 오늘날에 산업과 상품판매에서는 광고를 빼놓고 말하기 어렵다. 광고는 현 시점에서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로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해주고 나이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광고는 다중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함에 있어 비용 면에서도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 많은 기업들의 광고에 많은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는 것은 광고는 이들의 기업 또는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창출할 수가 있고 상징적으로도 호소할 수가 있다. 이렇게 창출된 기업 또는 브랜드에 대한 호의적인 이미지는 기능적인 속성에서 차별화 되기 어려운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데 도움을 주며 소비자의 마음에 호소할 수 있는 최후의 수단이 될 수도 있다. 이렇듯 광고와 기업의 이윤추구는 서로 떼어낼 수 없는 관계인 것만은 확실하다.
모든 상품판매의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서 사용되는 광고는 의류산업에서도 빼 놓고 생각할 수 없다. 의류는 인간생활에 있어 식량·주거(住居)와 함께 생활의 기본이 되는 중요한 요소를 지니고 있는 것으로 기후변화에 부응하여 한서를 조절하거나 외부로부터의 장애를 막아 신체를 보호하는 실용성에서 발생하여 점차로 장식성·사회성이 가미된 요즈음은 아름다움과 개성의 표현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인간의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하는 하나로서 의류는 상품을 판매하는 기업가들에게 중요한 상품의 요소가 되었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기 위한 중요한 형태로서 대다수의 의류관련 기업들은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보여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유층 마케팅] 부유층 마케팅
  • 국내여행 혹은 일반적인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를 잡지를 통하여 얻는다.소득의 측면에서 보면, 부유층 여성의 연간 가구소득이 60,000달러 이상이며, 대부분이 대학 교육을 받은 여성들이다. 따라서 마케팅 및 광고 전략은그들의 지성에 소구해야 하고, 매우 세련된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또한 바쁜 직장생활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여전히 가족을 위한 쇼핑의 대부분을 수행하고 있으며, 시간 절약을 위해 우편주문과 전화쇼핑 같은 것을 좋아한다. 또한

  • [국제경영환경분석] 러시아 환경분석
  • 연구소인 Center for Develpment가 주재국내 경제연구소, 투자기관, 기업들을 대상으로 4.26-5.5간 실시한 조사결과에 의하면, 다수가 2005년 주재국 경제성장률은 5.8%, 물가상승률은 11.7%로 전망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2) 조사결과ㅇ 경제성장률- 2005년 5.8%, 2006년 5.5%- 원유수출이 경제성장을 계속 견인할 것이나, 원유수출이 수출, 국제수지, 외환보유고 외의 경제지표에 주는 영향이 적다는 것이 문제임ㅇ 물가상승률- 2005년 11.7%, 2006년 9.7%로 중앙은행 목표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꾸는 효과를 기대하거나, 해당제품이 시장에서 독과점이라고 비난받을 위험이 있을때 사용된다. 담배식품의약품 등의 포장, 광고에 적정량 이상을 사용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경고문구를 삽입하는 경우가 그것이다.기업이 돈 안되는 고객과 거래를 끊어 버리거나 돈 안되는 업무영역에서 과감하게 철수하는 영업전략 또한 디마케팅이라 한다. 최근 금융기관들이 거래실적이 별로 없는 휴면계좌를 정리하거나 소액예

  • 사이버 문화와 대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
  • 사용한다. ※ 신문기사 사례 참조“수업시간만 되면 꾸벅꾸벅 조는 아이가 있어요. 매일 인터넷 게임을 하느라 밤잠을 설치고 학교에 오는 거죠. 그런 아이는 어떻게 대하는 것이 좋을까요?” “최근 청소년들이 자주 사용하는 채팅용어 중 ‘다구리’가 무슨 뜻입니까?” 초중고등학교 교사들과 인터넷 전문가들이 만나 강의 및 토론을 통해 정보와 의견을 주고받는 자리. 바로 사이버문화연구소에서 개최한 “선생님과 함께하는 인터넷 문화학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연구직 지망.892) 대졸남자경력 기자직 지망.893) 대졸남자경력 여행사 관리직 지망.904) 전문대졸남자경력 기계공 지망915) 대졸여자경력 특수교육직 지망926) 대졸남자경력 광고직 지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