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사이버문화]인터넷 방송의 현황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부졸업논문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인터넷 방송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인터넷 방송의 개념
2. 인터넷 방송의 분류
3. 인터넷 방송의 수익성
4. 인터넷 방송 육성정책의 필요성
Ⅲ. 해외 인터넷 방송국의 현황
1. 현황
2. 인터넷 방송국의 사업전략
3. 인터넷 방송정책
Ⅳ. 국내 인터넷 방송국의 현황
1. 현황
2. 인터넷 방송국 구분을 통해 본 실태
Ⅴ. 인터넷 방송의 문제점
1. 인터넷 방송 시장의 공통된 문제점
2. 국내 인터넷 방송의 문제점
Ⅵ. 개선대안
1. 전문적인 브랜드 창출을 통한 수익모델의 다각화
2. 인터넷 방송의 글로벌화를 위한 인프라 보강
3. 인터넷 방송 육성을 위한 규제완화와 제도정비
Ⅶ. 결론
- 본문내용
-
컴퓨터와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전에 따라 방송환경과 통신환경은 크게 변화고 있다. 이러한 변화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바로 방송과 통신의 융합이다. 융합된 결과로 기존 두 영역간의 기술적 구분이 모호해지고 있으며 영역간의 시장진입 규제를 폐지하거나 혹은 폐지하려는 움직임이 세계 각국에서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인터넷이라는 매체가 그 주축이 되고 있다. 인터넷이 미래사회의 중심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됨은 물론 소위 정보사회의 핵심적 기술로 각광받고 있으며 서구 주요국은 인터넷상에서 방송통신의 융합추세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문제를 중요과제로 선정하고 국가적 차원에서 대응전략에 부심하고 있다. 그 중 인터넷상의 방송·통신 활용 분야에서 인터넷 방송은 핵심적 분야 서비스로서 경제적·문화적 영향이 매우 커질것으로 예측되고 최근 그 성장속도를 통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서구 주요국의 인터넷 방송 활성화에 대한 노력에 비해 국내 인터넷 방송 시장은 여
건 조성이나 제도적 장치, 기술적인 문제에서 많은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었다. 이에 국내 인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김용섭, 『인터넷 방송』, 현암사, 1999
최 영, 『인터넷 방송 - 웹캐스팅의 실제와 이해』, 커뮤니케이션 북스, 1999
오정숙, 『국내 인터넷 방송 현황』, 정보통신정책, 2000
방송문화 진흥회, 『정보화 시대의 지역 방송』, 도서출판 한울, 1998
강승구 외 2명, 『미디어 비평과 미디어 윤리』, 도서출판 한나래, 1999
연구보고서, 『세계 미디어 시장 재편과 전망』, 삼성경제연구소, 2000
연구보고서, 『인터넷 방송의 현황 및 전개방향』, 삼성경제연구소, 2000
【인터넷 주소】
http://www.castservice.com/about_webcast3.html
http://www.castservice.com/about_webcast4.html
http://www.radiotv.or.kr/data/mag_06/special_editonal.htm
http://www.user.chollian.net/~antiys/2K0411.htm
http://www.asan3.sch.ac.kr/~masscom/htm/banner/brocast13.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