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09 / 2018.01.09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조사의 배경 및 필요성
2. 조사의 목적 및 방법
3. 조사의 구성


Ⅱ. 본론

1. 미시적, 거시적 환경 분석

(1) YBM 어학원


① YBM어학원의 현황

(2) 거시적 환경

① 인구 통계적 환경
② 문화적 환경
③ 기술적 환경

(3) 미시적 환경

① 경쟁사

② 고객

(4) 결과분석 및 결론

①어학원 시장 성장과 모바일 사용 증가 추세를 반영한 전략 개발

② 10~30대 연령층에 대한 적극 공략의 필요성

③ 브랜드 가치보다는 커리큘럼에 우선


2. SWOT 분석


(1) SWOT 분석의 필요성

① SWOT 분석의 의의와 필요성
(2) SWOT 분석 - YBM어학원

① Strength(강점)

② Weakness(약점)

③ Opportunity(기회)

④ Threat(위협)
(3) SWOT 분석 - 해커스어학원 (경쟁자 분석)

① Strength(강점)

② Weakness(약점)

③ Opportunity(기회) & Threat(위협)
(4) 결과분석 및 결론


3. S-T-P 전략의 수립

(1) S-T-P전략의 의의와 필요성
(2) 시장세분화(Segmentation)

① 세분화기준

② 연령에 의한 세분화
(3) 목표시장 선택(Targeting)

① 각 세분화 집단의 매력도 측정

② 20대 시장을 공략, 20대의 특징
(4) 고객 가치 선정 및 위치화(Positioning)

① 20대 대학생을 공략하기 위한 브랜드 가치의 포지셔닝


5. 4P전략의 수립

(1) 서론
(2) Product
(3) Price
(4) Place
(5) Promotion


Ⅲ. 결론

1. 조사의 요약 및 결론
2. 조사의 한계

(1) 20대 학생에 치중한 전략수립

(2) 정보수집 능력과 자료의 접근성 한계
3.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현대사회에서 취업을 할 때, 공인 영어 성적으로 토익이 주로 쓰이고 있다. 대학 졸업 시에도 영어점수가 요구되고 취업 시에도 일정 수준 이상의 토익점수가 필요한 것은 부정할 수 없다. 또한 10대들도 대학 입시전형에서 공인어학점수를 통한 특별 전형이나 직장인의 승진요건에도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 상황을 봤을 때 토익점수가 사회진출에 필수적인 요소임은 부정할 수 없다. 그리고 그 시험을 주관하는 곳은 'ETS'이며 현재 'YBM시사’에서 ‘ETS’와 계약을 맺고 시험응시업무를 대행해주고 있다.
그러나 YBM이 우리나라 토익시험을 주관하는 기관임에도 불구하고 해커스어학원, 파고다어학원 등 다른 어학원에 비해 시장 점유율은 낮은 상황이다. 인터넷 통계사이트 ‘랭키’에 의하면 5월 3째주를 기준으로 종합외국어교육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전체 어학원 시장에서는 9위에 머물러 있다. 전체 어학원 시장에서는 시장의 분류가 다른 회사들도 포함되어 있기는 하지만, 같은 분류인 해커스어학원과 파고다어학원에도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는 주최기관임에도 불구하고 점유율이 낮은 점에 대해서 의문점을 갖게 되었다. 따라서 우리는 많은 다른 어학원보다 점유율을 앞서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함을 인지하고, 주최기관이라는 부분과 가장 오래된 학원이라는 점에 강점을 둔 마케팅을 기획해보기로 하였다.
참고문헌
논문
- 지하철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과 매체별 광고효과 : 서울 지하철 2호선을 중심으로, 공창원, 2008
- 파워블로그를 이용한 구전 마케팅 방안에 대한 연구, 김현민, 2009
- 통계청, 인터넷중독실태조사, 1일 평균 스마트폰 이용시간 2004
- 여성가족부, 2011 청소년종합실태조사

인터넷
- 조선일보, 토익 시험 100% 재현…학습법 정석제시, 2013. 05. 2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3&aid=0002525928)
- 카카오톡 가입자 8000만 돌파, 조선비즈, 2013. 02. 27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2/27/2013022702156.html)
- "모바일광고, 만원짜리 간보기부터", 머니위크, 2012. 11. 09
(http://moneyweek.co.kr/news/mwView.php?no=2012110116168011056)
- 한국 스마트폰 이용자, 10명 중 9명은 '카카오톡' 쓴다. 이투데이, 2011. 11. 28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605&idxno=510660)
- 홍일기획 광고문
- 해커스어학원, 타 업체와 제휴 통해 할인혜택 제공, 머니위크, 2013. 01. 25
(http://news1.kr/articles/984946)
- '신학기 활짝'…신용카드로 교육비 부담 줄이자. 아주경제, 2013. 03. 04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304000487)
- 영어교육업체, 신사업 진출 러시, 파이낸셜뉴스, 2013. 06. 11
(http://www.fnnews.com/view?ra=Sent1501m_View&corp=fnnews&arcid=201306120100096610005719&cDateYear=2013&cDateMonth=06&cDateDay=11)
- 해커스 리스닝 어플, 유료 교육부문 1위, 한국경제, 2012. 01. 18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201180262)
- 토익(TOEIC) 스터디 그룹 효과 뛰어나…한경닷컴 bnt 뉴스 2011. 07. 02
(http://wstar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107021248101&mode=sub_view)
- 연합뉴스,해커스그룹 직원 총동원 토익문제 등 100여회 유출, 이재윤 기자. 2012. 02. 0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5498947)
- 파이낸셜뉴스, 『해커스, 온라인 어학교육부문 1위』, 2007. 03. 08
(http://www.fnnews.com/view?ra=Sent15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0946224&cDateYear=2007&cDateMonth=03&cDateDay=08)
- 그림출처: YBM어학원
(http://www.ybm.co.kr/img/biz/03exam_01img01.gif)
- ACROFAN, 해커스어학원, 토익 학습자가 가장 선호하는 학원
(http://www.acrofan.com/ko-kr/live/news/20130424/000000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에이스어학원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관리론에이스 어학원의 마케팅전략2005. 5. 11- 목 차 -Ⅰ. 에이스 어학원 현황실태 1. 현황실태분석2. 에이스 어학원의 약도3. 강사 약력Ⅱ. 환경분석1. 경쟁자분석2. 조민구 어학원과의 비교분석Ⅲ. 소비자 실태조사1. 설문조사의 목적 및 내용2. 설문지 관련 실태분석Ⅳ. 마케팅전략 수립의 배경과 개념1. 마케팅전략 수립의 배경2. 마케팅전략 수립의 개념Ⅴ. 마케팅전략의 목표1. 목표고객2. 경쟁사와의 차이점Ⅵ. 마케팅전략 수립1.

  • 해커스 토익 4p, swot 분석
  • YBM, 파고다, 해커스가 그 기업들이다. 그 중에서 가장 어학원 시장의 가장 매출액이 높은 기업은 YBM으로, YBM은 종로에 본점을 두고 있고 강남에도 지점이 있어 현장강의의 수강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큰 규모로 다양한 수준의 수강생을 끌어들이고 있다. 그 다음의 규모로는 파고다 어학원과 해커스가 있다. 파고다는 후발기업으로, 다양한 이벤트마케팅을 주로 활용하고 있고, 해커스는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한 어학원이다.우리는 이 세 기업을 구

  • 해커스어학원 마케팅전략
  • 해커스 어학원의 마케팅전략 목 차제1장 Intro제2장 기업 분석제1절 기업소개1. 기업연혁2. 기업 사명 및 문화제2절 사업분야제4절 매출액제3장 제품 분석제1절 제품소개1. 제품의 정의2. 제품 생산과정제2절 Megastudy 제품소개1. 다양한 영어 분야별 강의2. 배치고사3. 해커스영어포탈(www.hackers.co.kr)제3절 제품 length,width1. 강사특징제4장 시장 분석제1절 전국 학원 매출액 수입추이제2절 5FORCE MODEL 분석제3절 STP 분석제4절 POSITIONING MAP제5장 전략

  • [마케팅조사] `유학닷컴` 서비스마케팅 분석
  • 전략을 실시해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꾸준히 관리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모바일 서비스를 만들어, 스마트폰 유저들이 쉽게 유학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하였다. 또한 마케팅 담당자와 인터뷰한 결과, 다양한 채널 제공을 위해 어플리케이션 개발 중 이라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제3부. 서비스 마케팅의 전략적 이슈ch1. 서비스 경쟁전략1. 서비스 마케팅 경쟁 전략1) 원가효율성 전략유학 중계 업의 특성상 서비스 가격은 고객이 고매하는 날짜의 환

  • [광고전략] 정철어학원 광고전략
  • 어학원 등록이 수월함) 한번 등록 시 1년 이상 다니는 충성 고객의 가능성이 크다 Positioning 이들에게 어떤 이미지를 심어줄 것인가? 낡고 특성화되지 않은 정철의 이미지를신선하고 특색있는 컬러의 정철학원 이미지로 전환 SpecificNEWGeneralityOLD4. 전략안 도출전략안특화된 회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낡은 이미지 탈피-회화학원의 기존 C.I 강화다양한 촉진활동을 통한 브랜드 선호도 증대사람들의 인식전환영어공부=토익공부 ⇒ 영어공부=회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