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경영학] 소비자의 아파트 만족도와 아파트 가격간의 회귀분석(계량 경제적,통계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19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회사와의 공동 프로젝트로 회사 회의 자료로 체택까지 받았음.
페이지수는 설문지 포함입니다.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 1~2
Ⅱ. 본 론 ☞3~119
가. 각 지역 및 항목별 DATA 요약 ☞3~15
가-1. 서울지역3~6
가-2. 수원지역7~10
가-3. 천안지역11~14
가-4. 아파트 매입시 고려정도 항목별 순위14~15
나. 분 석 ☞16~184
나-1. 청약 또는 매입 시 관여도와 가격
수용의사 간의 상관관계 분석 ☞16~57
나-2. 관여도와 실제 지불가격 간의
상관관계 분석 ☞58~106
나-3. 가격수용도와 실제 지불가격 간의
상관관계 분석 ☞107~148
나-4. 당사 아파트 단지 평가와 실제 지불
가격 간의 상관관계 분석 ☞149~172
나-5. 다변수 회귀 분석 1 ☞173~178
나-6. 다변수 회귀 분석 2 ☞179~184
Ⅲ. 결 론 ☞185~121
별지 #1 - 현대산업개발(주) 기안문 ☞
별지 #2 - 설 문 지 ☞
- 본문내용
-
계량 경제학 수업의 일환으로 현대산업개발 I-Park(주)와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거주지인 아파트의 다양화와 다품종화로 경쟁이 심화 되고 있는 상항과 웰빙과 커뮤니티로 대변되는 소비자의 욕구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아파트 선택 요인을 긍정적일 때와 부정적일 때로 구분하여 아파트의 구입 시의 고려정도를 조사하였고 그에 따른 가격 수용의사를 파악하였습니다. 또한 실제 거주하는 아파트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소비자들의 성향과 만족도를 파악하였습니다.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한 자료 수집을 위해 계량 경제 모형을 사용한 실증 분석을 했습니다.
나. 방 식
1) 조사 설계
4월 : 현대산업개발 I-Park(주) (이하 회사) 최초 방문
5월 : 회사와 회의 와 협의 끝에 연구 진행과정 합의
본격 연구 착수 , 설문지 작성과 설문 진행
6월 : 설문 진행과 분석 착수
2) 기간 : 2006년 4월 ~ 7월
3) 조사 대상
조사 대상 아파트를 일반 분양 또는 매수해 살고 있는
만 25세 ~ 59세의 남, 녀
4) 지역별 표본 구성
서 울, 수도권, 지 방
조사 대상 아파트별로 일반분양 / 매수로 50가구 이상씩
총 표본수 300가구 이상씩
5) 조사 내용
1. 아파트 주변에 녹지, 공원, 호수 등 자연 환경이 뛰어나야 한다
2. 아파트 주변에 좋은 학교 및 학원이 있어야 한다
3. 도로 및 대중 교통 여건이 좋아야 한다
4. 아파트 주변에 대형 할인점, 약국, 병원, 관공서 등
생활 편의시설이 많아야 한다
5. 브랜드 가치가 높은 아파트여야 한다
등 총 12개 항목
- 참고문헌
- 계량 경제학, 통계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