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사업의 현대적 특성과 관광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7 / 2024.02.0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레포트 과제물
본문내용
관광사업의 현대적 특성과 관광상품
관광행위는 과거에는 특정다수의 가처분소득이 있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관광시장이 형성되었다. 그러나 현대에 있어서는 관광사업은 관광이 인간의 기본권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대중관광 혹은 사회관광의 성격이 두드러진 특징으로 되고 있다. 현대는 가처분소득이 증가하고 사회적 인식과 교통수단, 삶의 기본적 인식의 전환 등으로 관광행위가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는 분위기이다.
설령 관광을 할 여건이 형성되지 못하였다 할지라도 삶의 형평을 이루는 중요한 수단으로 관광이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복지적 차원에서 혹은 일반대중의 사회적 형평을 실현하는 수단으로 공익단체나 유관단체로 하여금 공익적인 노력이 강조되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간관계와 의사소통의 실제 / 이광자 저 / 신광출판사 / 2019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인간관계의 기술 / 레스 기블린 저 / 노지양 역 / 미래지식 / 2011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관계 심리학 / 김종운 저 / 학지사 / 201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인간관계와 의사소통 / 안효자 저 / 수문사 / 20184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도복늠 저 / 정담미디어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순창 고추장단지 -지역농업클러스터
  • 구매합니까? 3) 최근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도 많이 이뤄지고 있는데, 순창 고추장은 어떤 판대 방식을 상품을 판매하고 계십니까?4) 순창군 전통고추장민속마을의 조성되면서 순창군을 중심으로 군 지역 내에 산재해 있는 전통고추장 제조업체들을 한 곳에 모이게 되었는데요. 이것을 통해서 얻게 된 이점이 있으십니까?5) 순창 장류연구소가 생긴 후 도움을 받으셨습니까? 받으셨다면 어떤 방식으로 어떤 도움을 받으셨습니까?6) 나의 질문:

  • [여행사 사업계획서] 유럽의 축제 아마존 오지 전문여행사
  • 사업 수요 및 수익Ⅵ. 사업 성공위한 보완점 1. 사업의 확장 방안 2. 예상 어려움 Ⅶ. 결 론 Ⅰ. 사업의 개요1. 상 호: Club N E T (Never Ending Travel) Club N E T: 유럽의 아름다운 축제문화를 즐길 수 있는 체험을하며 외국인과 함께 어울림으로써 폭넓은 식견과 경험을 제공하고 아마존 밀림지역의 오지를 방문하여 그곳의 삶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도록 상품을 개발 고객에게 제공하는 여행사이다.2. 창립계기유럽이 관광객들을 유인하는 이유는 현대적인 도

  • [졸업][호텔경영]국내 휴양 콘도미니엄 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사업자의 특성(2) 휴양 콘도미니엄의 사용자 특성 (3) 체인 조직의 특성 (4) 휴양콘도미니엄 상품의 특성8) 숙박산업으로서의 역할(1) 국민여가 측면 (2) 경제적 측면(3) 복지사회의 측면 (4) 지역사회의 측면 9) 콘도미니엄의 소비자 분석(1) 휴양콘도미니엄 수요자의 특성 10) 콘도미니엄 업의 마케팅전략 전개 방향 (1) 불평행동수용시스템 개발을 통한 전략 (2) 만족도 제고를 통한 억제 전략(3) 불평 행동자의 유형 분석을 통한 전략2. 휴양 콘도미

  • [호텔경영]경주 현대호텔 경영분석 및 마케팅전략
  • 관광산업의 발전에 부응 하고자 호텔 현대는 다음과 같은 사명을 수행하고자 한다.첫째, 표적시장인 순수 관광목적 내국인을 중심으로 국내외 회의와 컨벤션 고객, 기타 국내외 순수관광 목적 및 사업 목적 고객을 대상으로 세련되고 청결한 객실, 대형 회의시설, 다양한 식음료 업장, 현대적 레져스포츠 시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둘째, 외국 체인호텔이 추가되고 있는 특1급 호텔 시장에서 동양적이고 한국적인 이미지와 특성을 지닌 호텔로

  • [경쟁력제고]관광기념품의 경쟁력제고, 고용형태의 경쟁력제고, 예산회계의 경쟁력제고, 인사행정의 경쟁력제고, 전자정부의 경쟁력제고, 은행의 경쟁력제고, 공영방송의 경쟁력제고, 교직의 경쟁력제고 분석
  • 관광기념품의 경쟁력제고1. 세련되고 다양한 상품의 부족2. 수용의식의 결여3. 외래관광객들의 관광기념품 재구매Ⅱ. 고용형태의 경쟁력제고1. 고용형태 다양화의 배경2. 고용형태의 분류3. 기존 비정규직 개념의 재정립 필요4. 비전형 근로의 규모5. 비전형 근로의 필요성6. 비전형 근로 활성화 방안Ⅲ. 예산회계의 경쟁력제고1. 조직, 인사, 관리와 연계한 개혁2. 중앙예산기관의 조직구조3. 새로운 예산구조의 설계4. 조직의 특성과 환경에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