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교통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7 / 2024.02.0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레포트 과제물
본문내용
관광교통업
교통은 사람의 상호 교류를 말하고, 그 장소적 이동으로 사람이나 재화의 소재를 변천한다든지, 혹은 의사를 한 편에서 다른 편으로 전달하는 것이다. 관광은 인간의 장소적 이동인 만큼 관광교통계획의 확충은 관광객의 이동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다. 관광은 이동이 전제되는 인간행동이고, 이동수단은 관광행동에 있어서 필수적 요소로서, 그 중요성이 인식되어 마땅하다. 관광의 특성은 본래 본원적 수요로서 일반교통의 파생적 수요와는 그 본질이 다를 것이다. 관광에 있어서 교통의 의미는 가계에서 지불되는 소비적인 것이라면, 통근을 위한 지불운임은 상품가치의 일부를 구성하는 생산적 교통의 지불인 것이다. 시간적 경제적거리의 축소로서의 개념은 파생수요로서는 의미가 있을지 모르나, 관광객의 욕구충족의 면에서는 오히려 신속성이 관광욕구충족에 반감되는 역작용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본원적 수요로서의 관광교통은 안전함, 편리함, 접근성, 이용가능성, 운항빈도, 요금, 소요시간, 안락성, 호화성, 지상 서비스, 터미널 시설과 입지, 출발 도착시간 등 외에도 희소성, 진기성, 호화성 및 쾌적성, 내부시설이나 신기함 또는 서비스에 더 많은 관심이 있을 것처럼 보인다. 오히려 속도감이 배제된 구선박이나 향수가 어린 구기차(신혼열차), 여유와 낭만과 심리적 현상에 부응한 교통상품이 관광 상품으로 인정받는 것은 당연하다. 이는 획일적 고속화와 좌석배치 및 획일적 서비스에서는 관광객의 매력과는 거리가 먼 것처럼 보인다. 교통운송업은 수송수단을 이용하여 사람과 재화를 장소적으로 이동시키는 운송 서비스를 상품으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교통업] 항공 관광 교통업
  • 목 차Ⅰ. 관광 교통업의 개념 및 특성Ⅱ. 항공 관광 교통업의 개념과 현황Ⅲ. 아시아나 항공 소개Ⅳ. 경쟁업체와의 비교 분석Ⅴ. 외부 마케팅 전략Ⅵ. 내부 마케팅Ⅶ. 재무분석Ⅷ. 미래항공운송산업의 전망Ⅸ. 아시아나항공의 미래 생존전략Ⅰ. 관광 교통업의 개념 및 특성1.관광교통업의 의의관광교통이란 인간 또는 재화의 상호교류를 말하고, 장소적 이동을 말한다. 관광사업으로서 교통업은 여행자가 관광활동을 함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

  • 제10장 관광교통업
  • 제10장 관광교통업CONTENTS01제1절 관광과 교통업02제2절 육상교통업03제3절 항공운송사업04제4절 해상운송사업05INSERT TEXT HERE01제1절 관광과 교통업관광과 교통의 관계관광교통의 개념관광교통의 특성제1절 관광과 교통업 짜라짠짠 라라~ 세희야1-관광과 교통의 관계관광은 이동을 본질적 요소로 하는데, 이동을 담당하는 것이 교통시설이며 교통시설을 이용하여 사람이나 물건(재화) 및 정보를 장소적으로 이동하는 교통서비스를 파는 것은

  • [관광교통업의 특성] 관광교통업경영의 특징
  • 관광교통업의 특성 관광교통업경영의 특징최근 들어 수요를 늘리기 위한 교통업은 항공사의 호텔경영 등 관계사간의 연계판매를 강화하므로 경영이익을 확충하고 있는데, Pan Am의 Intercontinental Hotel, United Airlines의 Western International, Swissair의 Prohotel, KLM의 Goelden Turip, TWA의 Hilton, Ansett의 Gareway Inns, Varig의 Tropical Hotel, JAL의 Okura Hotel, KAL의 W지 Resort Hotel 등을 좋은 예로 들 수 있다. 호텔 등의 관광 상품과 항공사나 다른 교통수단의 연계는 사고시 손님의 케

  • 관광교통업 해상교통 크루즈 관광
  • 관광교통업해상교통〃크루즈 관광〃제 1장. 크루즈의 개념 및 정의제 2장. 크루즈사업의 발전요인제 3장. 크루즈사업의 특징  제 4장. 업체선정&조사 펜 스타 Pan Star 제 1장. 크루즈의 개념 및 정의크루즈 자체의 의미는 주유관광선으로 이것은 선해와 외국 구경의 두 가지 특이한 여행을 맛보는 매력이 있는데, 정기 노선의 여객선이 아니고, 여행업자 또는 선박회사가 포괄요금으로 관광객을 모집하여 운항하는 여객선이다. 즉, 교통수단이기

  • [관광교통] 교통운송업의 특성
  • 관광교통 교통운송업의 특성목차관광교통 교통운송업의 기본적 특성1) 무형재의 서비스상품2) 수요의 시간적계절적지리적 편재3) 자본의 유휴화4) 사업의 독점성5) 외부경제의 내부화* 참고문헌관광교통 교통운송업의 기본적 특성관광교통상품은 기능적인 면에서는 관광객의 요구를 계화를 통해 충족시키고, 상품의 가치인식을 통해 이용의 극대화와 효율의 최대화를 지향한다고 볼 수 있으며, 내용상으로는 상품의 특성이 즉시재이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