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마케팅관리론]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 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4 / 2024.01.24
- 6페이지 / hwpx (아래아한글)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마케팅철학의 개념과 마케팅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관리론 1주 1차시에서 마케팅의 개념과 관리철학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세요
- 마케팅관리론_1주 1차시에서 마케팅의 개념과 관리철학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세요
-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 하고 싶은 말
-
* 경영학 과목 중 '마케팅관리론' A+받은 과제/레포트입니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
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세요.'에 대한 과제/레포트입니다.
* 과제 채점 내용 中
'내용기술을 일목요연하게 잘 하셨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 철학의 개념
2. 마케팅 철학 5단계
3. 마케팅 철학의 향후 방향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하루에도 몇 번, 아니 수십 번, 세계 각지에서 각각의 타켓층을 노리고 다양한 마
케팅이 이루어지고 있고 그 마케팅에 소비자들은 노출되고 있다. 브라운관 속의
‘광고’, 홍보문구가 가득 적힌 ‘전단지’ 등의 전형적인 마케팅활동에서 광고인
지도 모를 정도로 자연스럽게 소비자에게 홍보하는 ‘구매 후기 마케팅’ 등 기술
발전과 시대의 흐름에 따라 마케팅 수법도, 철학도 변화됐다.
다양한 요구와 욕구의 소비자를 충족하기 위해 그에 맞는 마케팅활동의 지침서가
필요하고 그 지침서가 곧 철학이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시
대별 변화된 마케팅 철학의 5단계를 정리한 후, 향후의 마케팅 철학은 어떤 시대적
흐름에 맞춰 변화할지 현재 시사점에 맞춰 앞으로의 마케팅 철학 방향성에 대해서
의견을 제시해 보겠다.
Ⅱ. 본론
1. 마케팅 철학의 개념
20세기 경제사회가 점차 분업화되고, 대량생산화가 가능해지고, 전문화가 되면서
시장은 물건을 사고 파는 단순 물물교환의 수준이 아닌 그 이상이 되어버렸다. 어
느 곳에서나 제품구매가 쉬워지고 더 다양한 선택지가 소비자들에게 늘어났다. 이
런 소비자를 놓치지 않기 위해 기업과 생산자들은 경쟁사와 차별화를 두고 고객 중
심의 시장으로 변화했다. 고객 유치 및 유지를 위해 고객이 원하는 필요성과 욕구
를 조사하고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려 각 기업이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마케팅 대상
과 기준이 있다. 이것이 마케팅 철학이다.
- 참고문헌
-
01. 코로나 사태는 세계를 어떻게 바꿨을까?-필연적으로 다가올 미래의 예고편
(고사카 유지, 고객 소멸 시대 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파지트, 2022)
Part. 2 마케팅의 진화 Chapter. 11 사회 – 국가적 대안이 된 마케팅
(필립 코틀러,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모험,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