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마케팅관리론]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 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4 / 2024.01.24
  • 6페이지 / fileicon hwpx (아래아한글)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경영학 과목 중 '마케팅관리론' A+받은 과제/레포트입니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
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세요.'에 대한 과제/레포트입니다.

* 과제 채점 내용 中
'내용기술을 일목요연하게 잘 하셨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 철학의 개념
2. 마케팅 철학 5단계
3. 마케팅 철학의 향후 방향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하루에도 몇 번, 아니 수십 번, 세계 각지에서 각각의 타켓층을 노리고 다양한 마
케팅이 이루어지고 있고 그 마케팅에 소비자들은 노출되고 있다. 브라운관 속의
‘광고’, 홍보문구가 가득 적힌 ‘전단지’ 등의 전형적인 마케팅활동에서 광고인
지도 모를 정도로 자연스럽게 소비자에게 홍보하는 ‘구매 후기 마케팅’ 등 기술
발전과 시대의 흐름에 따라 마케팅 수법도, 철학도 변화됐다.

다양한 요구와 욕구의 소비자를 충족하기 위해 그에 맞는 마케팅활동의 지침서가
필요하고 그 지침서가 곧 철학이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시
대별 변화된 마케팅 철학의 5단계를 정리한 후, 향후의 마케팅 철학은 어떤 시대적
흐름에 맞춰 변화할지 현재 시사점에 맞춰 앞으로의 마케팅 철학 방향성에 대해서
의견을 제시해 보겠다.

Ⅱ. 본론
1. 마케팅 철학의 개념
20세기 경제사회가 점차 분업화되고, 대량생산화가 가능해지고, 전문화가 되면서
시장은 물건을 사고 파는 단순 물물교환의 수준이 아닌 그 이상이 되어버렸다. 어
느 곳에서나 제품구매가 쉬워지고 더 다양한 선택지가 소비자들에게 늘어났다. 이
런 소비자를 놓치지 않기 위해 기업과 생산자들은 경쟁사와 차별화를 두고 고객 중
심의 시장으로 변화했다. 고객 유치 및 유지를 위해 고객이 원하는 필요성과 욕구
를 조사하고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려 각 기업이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마케팅 대상
과 기준이 있다. 이것이 마케팅 철학이다.
참고문헌
01. 코로나 사태는 세계를 어떻게 바꿨을까?-필연적으로 다가올 미래의 예고편
(고사카 유지, 고객 소멸 시대 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파지트, 2022)

Part. 2 마케팅의 진화 Chapter. 11 사회 – 국가적 대안이 된 마케팅
(필립 코틀러,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모험,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5. 앵무새 죽이기106. 어떻게 살것인가107. 어린왕자108. 언어의 온도109. 엄마를 부탁해110. 엔트로피111.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인생수업112. 여행의 이유 113. 역사란 무엇인가114. 연금술사115. 열정에 기름붓기116. 오디세이아117. 오만과 편견118.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119.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120. 왜 일하는가 121. 우리 시대 혐오를 읽다 122. 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123. 우아한 거짓말124. 운수 좋은날125. 위대한 개츠비126. 유엔미래

  • [인적자원관리] 현대백화점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간의 교육제도 비교
  • 5월 21일 10시∼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인적자원팀 방문방문팀: 이재호, 임창훈, 김태희, 임희성5월 28일∼자료 정리 및 발표 준비 작업 , 보고서 작성▣ 현대 백화점 ☞주식회사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창조를 기업이념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가치는 고객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것입니다.기업의 주주에 대한 책임과 사회에 대한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정리한 후 SSAT시험의 종합적인 분석과 SSAT의 평가항목인 지적능력검사와 직무능력검사 문제에 대한 풀이 및 일반상식문제에 대한 용어정리를 하겠습니다.1. 신입사원 채용의 전제조건․주식회사의 생리․소수정예화 : 고비용 저효율 타파 2. 삼성이 추구하는 인재상 (1) 열린 마음 삼성이 지향하는 열린 사람은 인간미와 도덕성으로 충만한 마음을 지닌 사람입니다. 이는 비뚤어진 것은 바로 고치도록 당당히 말하는 용기 있는 사람, 더불어 사는 삶

  • 합격예감 사회복지학 정리노트
  • * 2015 공무원 사회복지학개론 서브노트 *Part 01 사회복지총론사회복지개념에 대한 정의광의적 개념 (사회보험)협의적 개념 (공공부조)모든 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사회문제의 치료과정 뿐만 아니라 사회제도를 강화하거나개선하려는 노력을 포함하는 것 * 정책제도적 성격사회적 약자를 보호치료예방일부 사회적 특수 계층을 위한 최소한의 국가의 역할만 수행* 잔여적보충적 성격예) 국민기초생활보장법사회복지를 좁게 보는 시각개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59. 에스오일60. 한진해운-160-1. 한진해운-261. 한국지엠디62. 동양전자-162-1. 동양전자-263. DVS코리아64. 한진65. 효성66. 인사이드텔넷컴67. 에이텍시스템68. 감사원69. CAPS(캡스)70. SCS71 .체리부로72. 한솔섬유73. 미래에셋증권74. 대한생명75. 한화무역1. 자기소개서란? 1. 자기소개서란? 자기소개서는 한마디로 자신을 소개하는 글이다.자신을 소개한다 함은 타인을 대상으로, 어떤 특별한 의도를 가지고 자신의 언어로써 자신을 드러내는 것이다. 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