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공정, 조립라인공정, 배치공정, 잡숍공정, 프로젝트 공정을 취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들을 들어보아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경영학, 만점과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연속공정
2. 조립라인공정
3. 배치공정
4. 잡숍공정
5. 프로젝트 공정
6. 개인적인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공정 방법이란 제조업에서 생산된 제품에 따라 적절한 프로세스 방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각 공정 방법은 생산성, 품질, 원가 등의 면에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기업은 제품과 생산 환경에 적합한 공정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공정 방법을 적절하게 선택하는 것은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 프로세스의 생산성을 향상시킴으로써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적절한 공정 방법을 선택함으로써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다양한 가공 방법을 적용한 국내 기업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참고문헌
이영훈. (2001). 반도체산업의 생산관리 연구의 동향.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1, 85-110.
김철식, 조형제, & 정준호. (2011). 모듈 생산과 현대차 생산방식: 현대모비스를 중심으로. 경제와사회, 351-38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닛산의 G-R, K P-I 경영사례 연구
  • 대표적인 개념들독일 나치즘의 사례를 통해 복잡계의 대표적인 개념들을 살펴보자. 이러한 극단적인 현상은 결코 안정적인 환경 하에서 발생할 수 없다. 연못에 던진 돌맹이가 잠깐 수면에 파장을 만들다가 사라지 듯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어떠한 미묘한 변화(섭동이나 요동)는 여러 단계에 걸쳐서 파급되면서 그 힘이 점차 약해져서 소멸한다. 이것을 negative feedback loop라고 한다. 하지만 당시의 독일은 1차 세계대전의 패배와 그에 따른 불공정한 베르

  • [국제기업환경론] 독일
  • 공정과정의 모든 생산단계에 걸쳐 포스코와 함께 일하고 있다. 지멘스는 턴키 프로젝트서부터 설비의 생애주기에 걸쳐 엔지니어링, 물류공급체계, 조립, 위탁, 사후서비스, 유지를 망라하는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지멘스는 2004년 오스트리아 야금 제조업체인 VA Technologie AG (VA Tech)를 인수, 지멘스 VAI로 통합하였습니다. 지멘스 VAI는 철강 플랜트 시장의 기계 부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지멘스는 전자공학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턴키방식으

  • [서비스생산시스템] 서비스 생산 시스템의 구조와 관리
  • 라인형 접근법을 취하는 조직에서는 전체업무를 소규모의 과업집단으로 분할하여 전문화의 이점을 구가할 것을 주장한다. 한편 서비스인력의 확보가어려워지면서 서비스기업은 고객과 직접 접촉하는 최일선의 종업원을 충분한 교육훈련 없이 채용하는 것은 서비스 패러독스(service paradox: 고객이 풍요롭고 경제적이며 많은 자유 시간을 갖는 데 비해, 아이러니하게도 서비스가 악화되는 현상)를 야기 시킨다.따라서 품질 및 고객밀착을 통해 경쟁우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우리나라의 기업들도 인적 자원에 대한 관심이 가치 있는 투자라는 점을, 최근 들어 점점 더 인식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이 분야의 일을 하고자 하는 데에 긍지를 느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개인이 자기개발을 이루고, 기업의 경쟁력이 향상되며, 더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큰 꿈이 있습니다. 만약 귀사에서 인재가 필요하시면 한 번 면접의 기회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귀사에 입사하게 되면 귀사와 사회의 발전에 공헌

  • [일본경영][지식경영][인터넷경영][경영모델][경영품질상]일본경영과 지식경영, 일본경영과 인터넷경영, 일본경영과 경영모델, 일본경영과 경영품질상, 일본경영과 경제발전, 일본경영과 Z이론(제트이론) 분석
  • 기업들의 다음과 같은 점을 끄집어내었다.1) 퇴직을 강요받기 전까지(55세 - 60세)의 평생직장은 차이점의 핵심이다.2) 그들은 다양한 부서를 옮겨 다닌다.3) 그들은 매우 느리게 동기부여를 하고, 그리고 보상제도보다 고참자의 격려에 따라 동기부여를 한다.4) 일본문화의 가치면에서는 개인에 대한 책임감보다는 오히려 집단에 대한 책임감이 자리잡고 있다.이러한 결심은 일본회사들에게 다음과 같은 것을 가능하게 한다.1) 그들의 종업원들을 전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