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설의 개념, 형식과 조건 및 종류에 대해 서술하고, 각 가설에 대한 예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2 / 2023.09.12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가설의 개념
2. 가설의 효용
3. 가설의 형식과 조건 및 종류
4. 가설에 대한 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모든 연구의 시작은 가설 수립입니다. 좋은 가설은 경험적 또는 경험적으로 실증 가능하며, 같은 연구 분야의 다른 가설 또는 이론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표현이 간단하고 명료해야 하며 연구 문제도 해결해야 합니다. 그것은 논리적으로 간결하고 정량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지나치게 자연스러운 관계는 가정할 수 없으며 중복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에 본론을 통해 가설의 개념과 효용, 가설의 형식과 조건 및 유형, 가설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Ⅱ. 본론
1. 가설의 개념
보통 우리는 연구나 연구를 할 때 특정 목적과 목표부터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이벤트의 원인(디스커버리 이론)을 이해하거나 특정 사실(디스커버리 사실)을 발견하거나 그 결과를 이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의사결정이 이루어집니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강이근, 사회복지조사론, 창지사, 2015
김진숙, 사회복지조사론, 신정,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