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의 개념과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11 / 2023.05.1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 참고자료
본문내용
여행업의 개념과 특성
목차
여행업
I. 여행업의 개념
II. 여행업무의 내용
III. 여행업의 특성
1. 비교적 타산업에 비하여 위험부담이 적은 산업
2. 노동집약적 산업
3. 제품비율 의존사업
* 참고문헌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업의 개념과 다양한 관점의 여행업 및 하나투어 성공사례
  • 여행업의 개념과 다양한 관점의 여행업 및 하나투어 성공사례목차Ⅰ. 여행업1. 여행업의 개념2. 여행업의 의의와 기능, 종류와 구조Ⅱ. 기업으로서 여행업1. 여행업의 주요 업무기능1) 구매대리기능2) 판매대리기능3) 신규 수요 창조기능2. 여행업의 경영적 특성3. 향후 여행업의 방향과 과제Ⅲ. 직장으로서 여행업1. 여행업관련직업 및 직종1) 여행업 종사자들의 직업적 특성2) 여행업 종사자의 자질과 능력(1) 여행인솔자(2) 가이드Ⅳ. 이용자

  • [관광] [여행]개념 성격 의미 특성 기능 문제점 발전방향
  • 특성 1.인적 서비스의 의존도 2.고정자본의 저 투자액 -초기진입 용이3.무형상품의 유형화 - 팸플릿 영상물, 인터넷4.계절성 - 여름철 성수기, 요일에 따라 가격 수요변화가 심하다5.입지의존성 - 시내중심가, 접근성6.환경 영향성 - SARS,내전7.상품의 가격 변동성8.직원의 여행전문지식3. 여행업의 기능① 상담기능- 여행자를 위해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여행 상담을 하며, 여행상품에 대한 설명을 하는 기능을 말한다.② 예약수배기능-

  • [마케팅]국내외 여행사의 마케팅전략에 관한내용
  • - 목 차 1. 여행업 마케팅의 의의와 특성1) 여행업 마케팅의 의의2) 여행업 마케팅의 특성2. 여행업 마케팅 계획1) 여행업 마케팅계획의 개념2) 표적시장의 선정3) 여행업 마케팅의 수립3. 여행업 마케팅 개발의 준거설정4. 여행업 마케팅 믹스전략1) 상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경로전략4) 판매촉진전략5. 여행업 마케팅의 실증적 과제와 전략개발1) 과제2) 전략※ 여행사 광고의 특징 참 고 문 헌 ◈ 여행업 마케팅 ◈1. 여행업 마케팅의 의의와

  • [관광사업론] 여행사업레포트
  • 개념을 보다 구체적으로 명시1986년관광진흥법 개념 포괄적 규정1994년관광진흥법 개정여행업의 기능분화의 추진의도3) 역할과 업무- 오늘날 여행업은 여행자와 여행소재공급업자와의 매개적 기능을 주로하여 여행의 월활한 진행을 촉진시키고 마케팅 기능이 추가되어 사회적 책임도 점차 커지고 있다. 2.여행업의 경영특성높은 인적 자원의 의존도여행업의 업부는 처음부터 끝까지 여행사 직원에 의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인적자원의 의존도가

  • [관광학] 여행사와 여행업
  • R 목 차Ⅰ. 여행업의 기초개념1. 여행업의 개념2. 여행업의 기능3. 여행업의 특성4. 여행업의 종류Ⅱ. 여행업의 설립과 운영1. 여행업의 설립2. 여행업의 운영Ⅲ. 여행사의 조직 구성1. 여행사 조직의 중요성2. 여행사 조직의 특성3. 여행사의 조직구조Ⅳ. 여행사의 경영 수익1. 기본수익2. 수익의 유형3. 수익의 증진Ⅴ. 여행업의 유통 구조1. 여행업의 유통경로2. 우리나라 여행업의 유통구조의 특성 및 문제점3. 우리나라 여행업의 유통구조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