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등 A+ 유아기 조기 외국어교육에 대한 찬성과 반대 의견 중 한 가지 입장을 2가지 이상의 근거를 들어 주장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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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메가원격평생교육원에서 심리학개론 과목 최종점수 100점으로 29명 중 1등으로 이수하였습니다.
과제하실때 참고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거라 자부합니다.
목차
1. 토론주제 : 유아기 조기 외국어교육에 대한 찬성과 반대 의견 중 한 가지 입장을 2가지 이상의 근거를 들어 주장하시오.
2. 토론내용
- 조기 외국어 교육의 문제점
- 조기 외국어 교육의 이점
- 조기 외국어교육 찬성 또는 반대에 대한 입장, 자기주장
- 반대 의견에 대한 반박의견 등
3. 학습자 전달사항
- 조기 외국어 교육의 명암을 바로 알고, 학습자들이 자신의 입장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본문내용
유아기 조기 외국어 교육에 대해 반대하는 관점에는 놀이시간을 줄이면서 조기 외국어 교육을 시키는 것은 비용과 시간의 낭비이며 과연 모국어도 잘 구사하지 못하는데 유아기에 하는 조기 외국어 교육이 얼마나 효과가 있겠느냐 라는 회의적인 시각이 담겨있습니다. 하지만 유아기 조기 외국어 교육이 유아기인 아이들의 뇌 발달에 높은 효과를 줄수있다는 연구 결과가 LA중아일보 2017년 5월 1일 신문에 실렸습니다. 내용을 보면 연구를 이끌었던 주디스 롤 교수는 유아기 때 조기 외국어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단일 언어를 교육받은 학생들을 비교했을 때 뇌 구조가 우수하며 조기 외국어 교육을 한 아이들은 상황 판단력과 결단력 뿐만 아니라 목표 달성 능력을 발휘하는 집행기능이 다른 아이들에 비해 굉장히 발달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서유헌 뇌 과학 연구원장은 유아기인 6세 무렵은 종합적 사고뿐만아니라 도덕성과 인간성 기능을 담당하는 전두엽이 발달하는 시기이므로 전두엽과 관련한 교육이 필요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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