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사업의 통제가능변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10 / 2023.05.1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중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 참고자료
- 목차
-
1) 제품
2) 가격
3) 유통체계
4) 촉진
5) 종사원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관광사업은 영리적 사업과 공익적 사업의 틀에서 복합성을 내포하고 있는 점에서 다분히 많은 규제와 제약이 존재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다시 말해서 다른 측면의 재해요인을 고려하지 않고 영리목적만을 위한다면, 학생들의 교육적 측면이 고려되지 않은 상황에서 학교 앞의 유흥시설들이 들어 설수 있고, 환경파괴의 면을 재고하지 않는 아름다운 자연자원이 있는 곳에 호텔이 설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관광사업은 이렇듯 어느 특정회사만이 잘해서 그 사업이 성공할 수 없음을 알 수 있다. 우리가 이를 일컬어 관광사업환경이라 할 수 있다. 이의 범주를 통제가능변수와 통제불가능 변수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통제가능변수는 특정회사나 특정이익단채가 그들이 임의적으로 조정하고 컨트롤 할 수 있는 변수들로 회사의 자금력이나 마케팅활동값을 정하는 문제 또 어떤 촉진수단을 설계하고 변경하고 추진하느냐는 것들이다. 그러나 통제불가능변수는 회사나 목적단체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필수적으로 지켜야 하고, 그것에 맞추고 적응해야만 하는 변수를 일컫는다.
통계가능변수는 관광관련회사가 내용을 입안 ․ 수정 ․ 보완하면서 그것에 대처하는 행동과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들은 주로 마케팅관점에서 4P에서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