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경공매론]주택임대차 보호법과 상가건물임대차 보호법의 그 한계에 대해 논하시오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03 / 2023.04.03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 작성시 참고자료로 사용해주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주택임대차보호법의 내용과 의의
2. 주택임대차보호법의 한계
3.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의 내용과 의의
4.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의 한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주택임대차보호법과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은 우리나라의 시민 및 소상공인의 주거안정을 보장하기 위한 법이다. 우리나라는 부동산에 대한 임대차의 경우 민법을 통해 다루어지지만, 현실적으로 민법만으로는 임차인을 충분히 보호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특별법을 두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부동산에 대한 임대차가 활발하게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상대적 약자인 임차인을 보호해야 할 필요성이 높으므로, 주택임대차보호법과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이 등장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주택임대차보호법과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은 계속된 개정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과제에서는 이러한 한계를 구체적으로 살피고자 한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성백준,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동의대학교, 2017.
최정윤, 「주택임차인의 법적지위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2014.
추선희, 「개정 주택임대차보호법상 갱신요구권에 관한 몇 가지 쟁점」, 이화법학, 202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