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경공매론]주택임대차 보호법과 상가건물임대차 보호법의 그 한계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03 / 2023.04.0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 작성시 참고자료로 사용해주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주택임대차보호법의 한계
2.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의 한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임대차란 당사자 일방이 상대방에게 목적물의 사용 및 수익 권한을 인정하고, 이에 대한 차임을 지급받는 낙성계약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국토가 좁고 인구 밀도가 높아 부동산에 대한 임대차 계약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주택 뿐 아니라 상가건물에 대한 임대차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이 마련되어 있다. 민법에서는 부동산임차인의 보호를 위한 대항력 규정을 두고 있으나,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민법의 특례에 해당하는 주택임대차보호법과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을 두어 임차인을 보호하고 있다. 그러나 주택임대차보호법과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은 현실적으로 몇 가지 한계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보완하기 위한 법개정이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과제에서는 주택임대차보호법과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의 한계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김행종, 「부동산학개론」, 청목출판사, 2020.
성백준,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동의대학교, 2017.
추선희, 「개정 주택임대차보호법상 갱신요구권에 관한 몇 가지 쟁점」, 이화법학, 202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