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_ 소비자 행동의 연구 관점에 근거한 구매결정 세 가지를 언급 나의견해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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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2022년?11월?22일 대한상의공회의소에서 열린?2023?유통산업 전망 세미나에서 나온 설문 결과를 제시합니다. 코로나 시대, 1인가구 증가 등 다양한 외부 환경과 상황의 변화들은 소비자들의 소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살아가면서 느끼고 있습니다.

소비자 행동과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들을 세가지 관점에서 서술해보고,?이 세가지 관점을 기준으로 개인적으로 나의 구매 결정에 대한 견해를 제시해보았습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1)?전통적인 결정 관점(2)?경험적인 관점(3)?행동 영향 관점(4)?나의 구매결정에 관한 견해
3.결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1.서론 .
사람은 살아가면서 많은 재화와 서비스를 구매하고 소비하며 살아간다. 또한, 어떠한 것을 구매하고 소비하기까지 결정하는 과정에서 소비자들의 행동은 다양한 외부환경과 상황, 내부적인 요소들의 결합으로 나타나게 된다.
지난 11월 22일 대한상의공회의소에서 열린 2023 유통산업 전망 세미나 에서는 제조·유통·물류·금융 등의 업계의 약 500여명의 관계자들이 모여 진행했던, 2022 소비시장에 영향을 미쳤던 이슈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오프라인 업계의 온라인 사업 진출(24.0%), 일상 회복으로 온라인 소비 둔화(21.3%), 가성비 탄단지의 편의점 도시락 인기(17.3%), 코로나 재난 지원금(14.0%), 유통기업의 디지털전환 확산(13.3%),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논란(12.7%) 등, 다양한 외부 환경과 상황의 변화들이 소비자들의 소비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파악 해볼 수 있었다. 이렇게 소비자 행동과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들을 세가지 관점에서 서술해보고, 개인적으로 나의 구매 결정에 대한 견해를 제시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인간심리의 경제학 강상목,박은화?(2019)
'소비 둔화'?먹구름…2023년 유통家 우산은?'차별화' _아시아경제뉴스?:김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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