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정기선 운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26 / 2022.12.26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무역학 레포트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 목차
-
1. 정기선의 개념
2. 정기선 운송의 운임
3. 정기선과 해운동맹
4. 선하증권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정기선의 개념
(1) 정기선의 정의
정기선이란 특정한 선박회사가 정해진 항로에 따라 공표된 운임으로 정해진 운항일정에 따라 반복 운항하는 해상운송업을 말한다. 정기선에서 목표로 하는 시장은 불특정 다수의 단위화된 2차 상품이며, 주로 개품운송계약에 의하여 운송계약이 체결되고 있다. 이러한 정기선운송은 컨테이너가 등장하면서 콘테이너 운송 용기를 기준으로 운임이 결정되며, 부정기선이나 전용선과는 달리 일반 화주들을 대상으로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운송인(common carrier)으로 행동한다.
그리고 정기선 영업을 하는 해운회사는 항로별로 네트워크를 구성해야 한다. 따라서 부정기선에 비하여 조직이 방대하고, 주요 하주국가에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 통상적이며, 정기선에는 부정기선과는 달리 해운동맹이라는 특수한 국제카르텔이 형성되어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