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운송] 머스크시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AERSK SEALAND...
1) 개 요
2) Maersksealand사에 관하여
2. 최근동향 및 제휴
3. 지역사무소
4. Shipping 소개
1) 장 비
5. 제공서비스
1) 세계적인 조직
2) BUSINESS상의 웹 사이트
3) 예 약
4) 화물추적 서비스
5) Shipping instructions
6) 금전거래
7) 고객만족
8) Claims
6. 향후계획
1) 보유선대 일부 프랑스선적에 등록
2) 컨테이너 정기선운임 상승 예측
3) 대한통운 Maersk Sealand 운송 업무
4) 군산시 자유무역지역에 참여
본문내용
1. MAERSK SEALAND...

1) 개 요
① A.P Moller
A.P Moller 그룹은 100개국 이상의 국가에 6000만 이상의 종업원을 두고 있는 거대기업으로서 다방면으로 활동이 연계되어 있다. 게다가 해운업에 있어서 그 활동은 오일이나 가스 개발을 위한 탐사, 조선, 항공기, 공업, 슈퍼마켓 그리고 IT서비스를 포함한다. A.P Moller의 활동은 1904년 Svenborg인 덴마크의 마을에서 시작되어 Arnold Peter Moller가 28세때 그의 아버지, Peter Maersk Moller 선장과 함께 Svenborg 증기선 회사를 설립하고 SVENBORG라 불리우는 2,200톤 중량의 중고 증기선을 사면서 시작된다. 이들의 고향에 A.P Moller의 첫 사무실이 만들어 졌고, 8년후인 1912년에 증기선 회사가 설립된다. 오늘날, 이들 두 선박운영회사가 A.P Moller 그룹의 축이된다.

② Maersk Sealand
Maersk사는 세계최대의 해운선사로서 현대적이고 첨단화된 복합운송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화주들의 다양한 요구르 충족시키기 위하여 80개국이 넘는 국가에 300개 지사를 두고 있으며 계속적으로 지사를 더욱 넓혀갈 계획에 있다.
또한, Maersk사는 Sea -Land사와 전략적으로 제휴를 한 후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였고, 운항빈도 증가와 운송시간 절감이 가져다주는 효과가 타정기선사들과의 경쟁력 확보에 크게 일조를 했다.
Maersk사는 해상수송, 로지스틱스 관리, 혼재서비스, 인터모달 서비스, 국내수송, 항만 및 내륙터미널 운영,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느 글로벌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Mercantile Logisitics는 초기에 컨테이너 혼재 서비스에 국한 되었던 것이 1980년대에 통관서비스와 종합물류서비스로 발전되었고 1996년 초기에 와서는 바코딩시스템과 아시아 주요지역을 연결하는 시스템도 개발했다. Maersk사는 많은 국가에 자사의 조직과 트럭회사를 통해 내륙운송과 공컨테이너 이송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하면서 비용 통제와 고객서비스 강화를 시도하고 있다. 또한, Logisitics에 Global Services를 도입하여 전세계 제조업화주를 대상으로 원재료 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aersk사는 현재 일본/ 아시아, 유럽, 북미지역에 전용 터미널을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다. Maersk/ Sea -Land 전용 터미널은 전세계 23개 주요 항만에 위치하며 효율적인 운송망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Sea -Land사는 전세계 80개국, 120 여개 이상의 항만에 기항하는 글로벌 선사이자 인터모달, 자동차수송, 철도, 트럭, 바지수송, 혼재서비스, 특수화물 수송등 계열사와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ea -Land사는 One-Stop-Shopping Strrategy를 세우고 해상운송서비스의 부가가치화와 일관운송체계를 이룩하기 위해 북미내륙운송에서의 2단적열차, 트럭을 이용하여 수송체계의 일원화를 도모하고, 유럽 내륙수송에서는 도로, 철도와 내륙수로를 이용하고 터미널 망의 세계화를 이룩하여 일관수송체제의 확립과 서비스의 부가가치화를 실현시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P&O Nedlloyd분석
  • 다른 전자상거래 영업망은 다른 4개 정기선 회사들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INTTRA(Maersk Sealand, P&O Nedlloyd, MSC, CMA CGM, Hamburg-Sud 등이 주도)로서 이들은 글로벌 정기선 해운시장의 35%를 목표로 추구하고 있다. 자료출처 회사 홈페이지 코리아쉬핑가제트한국해양수산개발원 물류신문 한진해운카고저널 21세기 국제해운물류총서(연구논문) - 2001년 강종희, 해운물류연구실

  • MAERSK,MAERSK의성장과M&A,머스크라인,머스크시랜드,M&A사례,엠엔에이사례
  • 물류 서비스최근 공급사슬관리(SCM)의 확산에 따라 해운기업들은 해상구간의 운송서비스 제공뿐 만 아니라 문전에서 문전까지의 수송을 담당하는 복합운송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다각화 추세는 글로벌 물류기업의 통합물류서비스에 대한 요구 증대에도 부응하는 한편, 만성적인 선복과잉에 따른 이윤율 저하를 만회하기 위한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들어 나타나는 특징적인 현상중 하나는 해운기업들이 자회사형태 물류

  • [경영학] ㈜한진해운, ㈜대한항공 기업분석
  • 국제경쟁력을 확보해왔다. 해외 지역전문가들은 그곳에서 직접 문화와 관습을 획득하고 수출입 동향과 물류현황, 신규서비스개발과 영업망 확대, 물류시설 구축과 같은 다각적인 방법으로 연구 조사를 하게 되어 정보획득과 인적 물적 인프라 구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http://blog.naver.com/comaritime?Redirect=Log&logNo=40038261765약점큰 연료비 비중꾸준한 유가상승 때문에 해운산업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운송업종의 기업들은 피해를 입을 수 밖에 없다. 그러

  • 중국의 물류산업 양산항 중심
  • 물류환경에 미치는 영향(3) 2-2. 동북아 항만의 구도변화 촉진 메가항만 → 허브의 역할 강화 예상그 외 항만 → 수출입화물 중심의 지역항만 역할 강화 예상 5. 양산항-동북아 물류환경에 미치는 영향(4)2-3. 동북아 피더 시장의 지각변동 초래 양산항을 중심으로 하는 아시아 피더 네트워크 급속히 증가 예상 이미 머스크시랜드, MSC, OOCL 등 대형선사들이 상하이를 중심으로 아시아 피더망 개설을 발표 - 양산항 중심의 중국환적체계를 적극 활용하

  • 중국의 물류산업 양산항 중심
  • 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최근 부산시가 유비쿼터스 물류환경을 조성해가기로 결정한 것은 항만 혁신측면에서 매우 바람직한 방향이다.참고문헌중국 양산항 개장의 영향과 대응방안, 한국해양수산개발원, 2005.07동북아물류환경 변화와 물류중심지화 전략의 재정립, 한국교통연구원, 2006.07동북아 중심항으로서의 상해항의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 오철호 위기의 항만물류 : 동북아 항만물류환경의 변화와 예측 / 국회 동북아해양물류연구회 주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