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보조금 정책과 대중국 상계관세 조치와 대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1.01 / 2022.11.0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요
2. 중국이 자국 기업에 제공하는 보조금 형태
3. WTO 보조금 감시 정책
4. 대중국 상계관세 조치와 그에 대한 중국의 대응 사례
- 본문내용
-
1. 개요
많은 국가는 자국 기업에 보조금을 제공함으로써 자국 산업을 보호하고 경제발전 꾀하고자 한다. 하지만 이는 자국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타국 동종기업들에 큰 피해를 주며 국제교역 질서를 왜곡한다. 이에 WTO에는 정부 보조금 정책을 규제하기 위한 GATT 제6조(상계관세 부과법)와 제16조(보조금) 및 WTO 보조금협정에 관한 법 등이 명시되어 있다. 이때 WTO에서 말하는 규제 대상의 ‘보조금’의 요건으로는 첫째, 정부 혹은 공공기관에 의한 재정적 기여 또는 보조금 혜택으로 인한 소득 혹은 가격 지지가 있어야 하며 둘째, 정부나 공공기관의 재정적 기여 또는 보조금 혜택이 입증되어야 한다. 보조금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