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_광고가 모바일이나 케이블 종편방송 등으로 옮아가고지상파 광고가 현저히 줄어드는 현실을 반영한 타 매체와의 형평성을 주장하는 찬성론과 광고시청을 강제해 시청자 주권을 침해한다는 등의 이유를 들고 있는 반대론이 있다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의 논지를 제시하여 반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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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를 통해 어떤 방송을 방송하는 것 외에 많이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광고이다. 다양한 광고를 통하여 상품을 홍보하고, 광고로 이윤을 남기는 것이 어떻게 보면 마케팅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방법의 대표적인 사례일 것이다. 이전에는 드라마를 1시간 분량으로 나누어지지 않은 상태로 볼 수 있었다면 최근의 드라마는 1부와 2부로 이루어지거나 많으면 3부까지 나누어 중간에 광고를 넣고 방영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이렇게 방송을 쪼개어 중간에 광고를 넣는 지상파방송의 중간광고 허용에는 다양한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찬성에서는 광고가 다른 모바일 등으로 옮겨가는 것으로 인한 지상파 광고 감소를 반영하자는 찬성과 광고를 어쩔 수 없이 시청하게 되는 시청자의 주권 침해로 반대하는 의견이 팽팽하다. 다음 본론을 통하여 필자는 이러한 불편성에 손을 들어 반대하며 비판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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