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경영전략과 스타벅스의 감성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7.24 / 2022.07.24
  • 5페이지 / fileicon hwpx (아래아한글)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제는 감성경영시대로 생리적욕구충족을 넘어서 감성적 만족감의 시대입니다.
모든 경영은 감성욕구 충족에 절대적인 연구와 마케팅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감성경영전략과 스타벅스의 감성경영전략을 상세하게 레포트하였습니다.
목차
제목 : 감성경영전략과 스타벅스의 감성경영
1. 선택적 소비시대 대응의 필요성
2. 스타벅스의 감성경영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감성경영
◎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했던
슐츠(H. Schultz)는 이탈리아를 여행하던 중 밀라노의 한 에스프레소 바에
들어가 영감을 얻게 된다.
◎ 그곳은 단지 커피만 파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는 공간이었다.
특히, 바리스타(barista)는 커피도 서빙하면서 고객과 친밀하게 대화를 하는
것을 보고 시애틀에 돌아와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starbucks) 매장
을 오픈했다.
◎ 이 기업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업으로 뽑힌 대표적인 기업으로 성장했다.
◎ 이 기업은 한 마디로 감성경영, 감성마케팅을 대표하는 세계적 기업이 되었다. ◼ 감성마케팅은 기업의 제품생산과 판매활동을 소비자의 감성욕구에 맞추어
최적화하는 기법이다.
◎ 물질적 자극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 마음을 상대로 하는 감각정보를 통해
소비자의 감성에 부응한다.
◎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 등 오감에 소구점을 마련하고 소비자들의
감성을 공격한다.
◼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만 파는 곳이 아니라 커피를 마시면서 즐겁고 친밀한
분위기를 느길 수 있는 감성적인 경험의 장소이다.
◎ 커피의 맛을 위해 스타벅스를 찾는 사람도 있지만, 커피보다는 다른 곳에서
느씰 수 없는 스타벅스만의 문화가 있기 때문이다.
◼ 스타벅스는 어느 누구도 강력한 리더로서 자리 잡고 있지 못한 스페셜 커피
시장에서 전국적 지명도, 충성도를 지닌 1위로 자리매김을 하는 것이
기업전략이었다.
◎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자신의 커피에 여러 가지 향과 저지방 우유, 휘핑크림
등을 첨가하여 메뉴에 없는 독특한 자신만의 커피를 찾아서 마실 수 있도록
유도한다.
◎ 자신을 표현할 수 있고 자신특유의 소비가 묻어 나오는 소비경험을 하다보면
고객들은 자연히 커피와 브랜드에 로열티를 가지게 된다는 것이다.
◼ 슐츠는 스타벅스가 제공하는 스페셜 커피와 바리스타의 서비스, 매장에서
느낄 수 있는 분위기와 낭만이 사람들은 끌어들을 수 있을 것으로 믿었다.
◎ 스타벅스를 단순한 소비재로서의 커피가 아닌 특별한 질과 서비스,
그리고 만남의 공간을 제공하는 브랜드화된 커피서비스가 사람들의 마음을
잡은 것이다.
◼ 1987년 6개의 매장, 100명의 종업원으로 시작한 스타벅스는 현재 전 세계에
걸쳐 세계적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참고문헌
강의록, 저서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성 경영 사례 -스타벅스
  • 감성을 자극하는 편이 좀 더 쉽고 직접적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 업계에서는 이러한 감성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선정 이유감성은 인간의 행동을 유발시키는 강력한 요인감성을 중시하는 현대사회감성주의 문화, 한국차별적 요소로서의 ‘감성’스타벅스 선정동기 시대적 경향: 감성경영영화 유브 갓 메일과 드라마 커피 프린스 1호점감성 경영 사례민들레 영토SK 그룹KTF대통령 선거 전략StarbucksFOCUS감성경

  • [마케팅] [서비스경영론]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업계개황2. 기업소개1) 회사설립 및 소개2) 스타벅스의 역사3.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Ⅱ. 본 론1. 마케팅 목표 2.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 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3. 경쟁사 분석4. 지속적 경쟁 우위 분석 (SCA)1) 감성마케팅5. 마케팅 믹스 전략① 제품전략 (Product)② 유통전략 (Place)③ 가격전략 (Price)④ 촉진전략 (Promotion)Ⅳ. 결론1. 스타벅스의

  • [국제경영] `스타벅스 감성마케팅`을 읽고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분석
  • 목 차1. 책 선정 목적 및 이유2. 스타벅스 소개3. 책 요약(1) 감성세대 잡기(2) 5P 전략(3) 감성 리더쉽 4, 스타벅스 경영전략(1) 표준화 전략(2) 현지화 전략1) 한국2) 영국3) 프랑스4) 중동5) 일본6) 중국7) 호주5. 사례를 통해 느낀 점 6. 스타벅스 최근 동향 7. 앞으로 전략 및 발전방향8. 토의 및 정리 9. 출처 (Reference)1. 책 선정 및 내용요약 - 우리 조는 한번쯤은 보고 지나쳤거나 읽어봤을 책,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을

  • [국제경영] `스타벅스 감성마케팅`을 읽고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분석
  • 목 차1. 책 선정 목적 및 이유2. 스타벅스 소개3. 책 요약(1) 감성세대 잡기(2) 5P 전략(3) 감성 리더쉽 4, 스타벅스 경영전략(1) 표준화 전략(2) 현지화 전략1) 한국2) 영국3) 프랑스4) 중동5) 일본6) 중국7) 호주5. 사례를 통해 느낀 점 6. 스타벅스 최근 동향 7. 앞으로 전략 및 발전방향8. 토의 및 정리 9. 출처 (Reference)1. 책 선정 및 내용요약 - 우리 조는 한번쯤은 보고 지나쳤거나 읽어봤을 책,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을

  • [전략경영론]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 스타벅스는 PPL협찬 시 주로 여자들이 좋아할 만한 영화에 노출시킨다. 패션계의 모습을 담은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뉴욕의 싱글 여성들의 성과 라이프 스타일, 패션을 담은 미드 섹스앤더시티는 타겟을 고려한 적절한 PPL이였다. 이는 여심을 잡으려는 감성마케팅의 일환으로써 국내 타겟들에게도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여겨진다. 스타벅스에 대한 한국 젊은이들의 코드는 선망이고 이러한 코드를 가진 타겟에 PPL전략은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