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17 / 2022.06.1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내용을 간략히 요약/정리한 리포트 과제물입니다.
- 목차
-
1. 국제경영전략
2. 국제마케팅믹스전략
1) 국제제품전략
2) 국제가격결정전략
3) 국제유통전략
4) 국제촉진전략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국제경영전략
(1) 국제경영전략의 의의
1/ 정의
국제경영전략이란, 국제적으로 사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다국적기업이 기본적인 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기업환경과 기업능력을 최적으로 결합하는 일련의 의사결정이라고 한다.
2/ 경영전략 수립 시 고려사항
국제경영전략을 수립할 때 기업내부요인과 기업외부요인을 고려해야 한다. 기업내부요인은 기업의 목표, 기업의 강점과 약점, 전략 운영자, 즉 CEO의 가치 등이 해당되며, 기업외부요인은 외부의 환경 등이 이에 속한다.
(2) 국제경영전략의 특징
국제경영전략은 첫째, 시장규모가 큰 중요한 해외시장을 목표시장으로 선정한다. 둘째, 현지시장의 기호에 맞는 핵심제품을 공급한다. 셋째, 특정한 외국에 초점을 맞출 경우 국가별 마케팅을 실시하지만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에는 유사한 마케팅을 실시한다.
국제경영전략을 하는 필요성은 1/ 국제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고, 2/ 지속적인 자유무역확대를 촉진하며, 3/ 후발 개발도상국의 경쟁력을 강화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국제경영전략은 기업목표설정을 시작으로 경쟁환경분석,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한 후 전략평가를 거쳐 전략을 실행하고, 핵심전략을 개발해야 하는 과정을 밟아야 한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