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코텀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08 / 2022.06.08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세하게 요점 및 정리한 레포트 참고자료입니다.
- 목차
-
1. INCOTERMS의 의의
2. INCOTERMS 2010의 구성
3. INCOTERMS 2010의 개별조건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INCOTERMS의 의의
인코텀즈(INCOTERMS)는 국제상거래조건(International Commercial Terms)을 의미하는 것으로 "In"과 "Co"에 "Terms"가 합성되어 만들어진 약어이며, 그 공식 명칭은 정형무역거래조건의 해석에 관한 국제규칙(International Rules for Interpretation of Trade Terms)이다. 인코텀즈는 운송계약의 조건이 아니라 매매계약의 조건이며, 강제력을 지닌 국제협약이 아니라 당사자 간의 명시적 합의에 의하여만 채택되고 적용된다는 것에 유의하여야 한다.
인코텀즈가 제정된 배경은 첫째, 무역거래시 정형거래조건을 활용하기 위함이다. 즉, 매매거래 당사자가 부담하는 매우 다양한 의무를 거래할 때마다 일일이 열거하는 것은 실무상 복잡하고 번거로우므로 정형거래조건 활용이 필요하다. 둘째, 정형거래관습의 상이성을 들 수 있다. 즉, 국가마다 다른 상관습과 법체계 때문에 그 해석에 통일성이 결여된다면 국가간 혹은 당사자간 무역분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셋째, 동일한 정형거래조건의 통일적 해석추구를 위함이다.
이는 정형무역거래조건 또는 정형무역거래관습의 해석이 상이함에 따른 불확실성을 배제하도록 통일된 국제규칙에 의한 확실성을 추구하게 된다.
인코텀즈는 국제상업회의소(International Chamber of Commerce)가 1936년에 제정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5차례의 개정과 2차례의 보완을 하였다. 1936년 제정이후 운송과통신의 발달에 따른무역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1953년 개정, 1967년과 1976년 보완,1980년 개정(컨테이너 출현), 1990년 개정(EDI 사용), 2000년 개정(EDI 보편화, EU의 탄생), 2010년 개정되었다. INCOTERMS 2010은 관세가 없는 무역권의 계속적인 확장, 상거래에 있어서의 전자통신의 사용 증대, 물품의 이동에 있어서의 안전에 대한 관심의 고조 및 운송실무에 있어서의 변화 등의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내용을 개정하였다. 이에 따라 현재 국제무역거래에서는 INCOTERMS 2010이 사용되고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