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와 리더십, 경영학의 이해] 비대면 근무 시대 종업원 동기부여, 바람직한 리더상,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자의 역할과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11 / 2022.01.1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조직관리와 리더십

1)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근무 시대에 종업원의 동기부여를 어떻게 할 것인가?
2) 오늘날 한국기업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리더의 상이 어떤 것인지 설명하시오?

2. 경영학의 이해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설명하고
2) 기업활동에 있어서 경영자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예:조직에서 어떻게 역할을 해야 하는지, 노조와 지역사회등과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목차
1. 조직관리와 리더십

1)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근무 시대에 종업원의 동기부여를 어떻게 할 것인가?
2) 오늘날 한국기업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리더의 상이 어떤 것인지 설명하시오?

2. 경영학의 이해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설명하고
2) 기업활동에 있어서 경영자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예:조직에서 어떻게 역할을 해야 하는지, 노조와 지역사회등과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본문내용
1. 조직관리와 리더십

1)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근무 시대에 종업원의 동기부여를 어떻게 할 것인가?

코로나19는 Untact라는 새로운 삶의 방식을 가져왔다.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에서는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에서도 비대면 근무가 활성화되고 있다.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코로나19 이전에도 이미 비대면 근무 환경은 구축되어 있었다. 하지만 비대면 근무라는 새로운 방식은 기존에 익숙한 근무방식의 변화를 요구했기에 쉽사리 도입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참고문헌
중앙시사매거진. 디지털 전환 시대, 일하는 방식의 재구성(3)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의 성과관리와 리더십. 2021년 5월 23일자(202106호).
김소현 기자. 원격근무 시대 전직원이 리더...모칭에 특화된 리더십 빛볼 것. 한국경제신문, 2020년 11월 12일자.
김성규(2012). 기업의 글로벌 사회적 책임(Global CSR)과 개발협력. 국제개발협력 2012년 제1호, 29쪽
고동수(2011).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슈와 대응 방안. 산업연구원 이슈페이퍼 2011-273, 13쪽
정흥준 외(2018). 한국 대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연구. 한국노동연구원 정책연구 2018-15, 79쪽
한주엽 기자. 사재 털어 산 한국반도체... 메모리 세계 1위의 근간을 만들다. 디일렉, 2020년 10월 25일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훈련 레포트
  • 리더십이라 부른다. 슈퍼리더십은 다른 사람들이 스스로 자신들을 지휘(리드)할 수 있게 만드는 리더십으로 그것은 자율권 부여의 한 형태이다.③ Servant Leadership: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동기를 유발시켜 조직의 공동목표를 향하여 함께 성취하게끔 방향설정을 제시하며 영향력을 발휘하게 하는 리더십 (Upward Leadership)- 타인을 위해 봉사에 초점을 두며 종업원, 고객 및 커뮤니티를 우선으로 여기고 그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헌신하는 리더십이

  • [자질, 직업적 자질] 교사의 자질, 장학사의 자질, 경영자의 자질, 기획자의 자질, 독서토론지도자의 자질, 참고사서의 자질, 예술회관 관장의 자질, 텔레마케터의 자질, 인터넷기획자의 자질 분석
  • 조직의 자원을 확장하고, 고객과 예술시장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환경변화를 이해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는 리더쉽이 필요한 것이다.Ⅷ. 텔레마케터의 자질1. 정확한 발음과 음성적 자질 텔레마케팅은 철저하게 1:1(one-to-one) 전화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이다. 대부분 얼굴을 모르는 상대방과 비대면 접촉이므로 텔레마케터의 첫 인상은 일단 전화의 목소리에서 출발한다. 이 때에는 표정과 태도, 분위기같은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요소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기업에서 혁신을 자기의 책임이라고 느끼는 사람의 비율은 얼마나 되는가? 만일 그 비율이 낮다면 나는 여러분의 기업에창조적 사고의 기풍, 더 나아가서 혁신의 기풍을 불어넣을 것을 제안하고 싶다. 단순한기업변화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산업변화를 추진해 결국 일회성에 그치는몽상가가 아니라 평생을 바친 혁신적인 경영자를 추구하라. 경쟁환경의 엄청난 변화는 새로운 조직형태, 새로운

  • [리더십분석]CEO 안철수 리더십 분석
  • 『조직행위관리』안철수 리더십목 차안철수는 누구인가?서론본론Ⅰ 를 통해 알아 본 그의 경영철학1. 지켜야 할 가치가 있다면 시작이다2. 변화한다, 그러나 변하지 않는 것3. 영혼이 있는 기업 만들기4. 긴 호흡과 엄정한 자기 기준5. 신뢰 받는 동료로서의 CEO6. 벤처, 희망이기 위한 조건7. 새로운 모험가를 위한 벤처 클리닉8. 나의 작은 생각들Ⅱ 신문 자료를 통해 살펴 본 기업의 성장과정과 기업경영 Ⅲ 자료

  • [리더쉽] 한국형 리더십의 고찰 -임파워먼트 중심
  • 기업가치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는 기업혁신은 기업내부의 껍질을 깨고 나오는 데에서부터 출발(出發)한다. 의식의 벽, 제도의 벽, 관행의 벽, 조직의 벽 등등 우리 조직 속에는 또 얼마나 많은 벽이 있는가? 이러한 벽을 깨고 성공으로 기업을 이끌기 위해, 기업의 수장(首長)(CEO : Chief Executive Officer)의 역할은 더욱 증대되고 있다. 리더 역할의 중요성이 더욱 커져가면서 자연스럽게 리더십의 이상(理想)에 대한 연구가 다양하게 논의되어 왔다.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