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경영] 급식시설에 요구되는 바람직한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리더십의 정의와 조사목적
2.본론
변혁적, 통합적 리더십 - 오바마
동기부여의 리더십 - 안철수
섬김의 리더십 - 이화언
진두지휘 리더십 - 이명박
3.결론
급식시설에서 요구되는 리더십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 목적 *

1. 다양한 리더십과 그에 맞는 대표 인물에 대해
알아보자

2. 리더십을 급식과 관련해 적용시켜보고 우리가
생각 하는 적합한 인재상에 대하여 생각해보자
이기주의적 이익집단의 태도를 버리고 합리적인 목표를 위해 강경한 입장 추구
⇒ ‘취학 전 아이들의 아침 급식 제공’ 법안추진

발전적인 통합 추구

⇒ 당을 막론, 선의의 미국인 모두 뭉쳐,
변화를 일구어 낼 다수를 형성해야 함
이상적 비젼 보여주기
• 비젼 : 변화를 위한 토대
• 이상 제시→ 대중 스스로
리더가 된다는 생각 & 공
동의 목표의식을 심어줌


현실적 비젼 보여주기
• 실행 불가능한 것에 기대하
지 않게 하고 더 원대한 실행
가능한 것을 기대하게 함
참고문헌
김종현. 2008. 검은 케네디 오바마의 리더십 10계명. 일송북. P114~123, 137~142

박명규. 2008. 주방장의 리더십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특1급 호텔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P66

이화언. 2009. CEO레터 - 섬김의 리더십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이끌다. 랜덤하우스

최진. 2008. 심리학코드로 보는 마음속 리더십 MB 리더십의 성공조건. 법문사. P120~131
곽동경 외 4인. 2009. 급식경영학. 신광출판사. P156~158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927000332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080119004006

http://www.hankyung.com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사론3B)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리더십의 개념을 정의하고 보육교육활동에 리더십의 실례 논의
  • 요구된다.넷째, 사무직원이다.규모가 큰 사립유치원이나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별도로 직원을 두어 전반적인 행정 사무를 담당하며 소규모 교육기관에서는 원장이나 교사가 사무직원이 해야 할 업무를 분담하여 수행한다.사무직원의 역할은 업무에 필요한 각종 공문처리, 회계, 교직원과 원아들의 기록의 유지 보관 등이다. 다섯째, 영양사와 조리사이다.유아들에게 점심을 제공하는 기관에서는 식사준비와 시설청소를 위하여 영양사와 조리사를

  • [사회복지관] 지역사회복지 관련 영역과의 역할재구성
  • 바람직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팀제도입이 하나의 과제라 할 수 있다.팀제란, 경영 현장에서 급변하는 조직 내의 환경에 능동적이며 신속하고 유효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종전과 같은 수직적 조직인 부과제를 수평적인 조직으로 전환함을 일컫는 것이며, 네 가지 특징을 가진다.첫째, 조직의 경직성 탈피, 둘째, 인력의 활용도를 높이고 간부 사원의 조로화를 방지하여 팀 내 전문 능력 및 기술을 축적, 활용, 셋째, 계층을 축소하여 의사결정을

  • [일본][복지행정제도]일본의 장애인소득보장제도, 복지행정제도, 일본의 사법제도, 법조양성제도, 일본의 방송통신융합제도, 일본의 인사관리제도, 일본의 경관관리제도, 일본의 자기신고제도, 일본의 학교급식제도
  • 급식에 지역산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공급하도록 지원.- 시민단체들은 상호 연대하여 학교급식 개선방향을 제시하고 지속적인 감시활동을 전개.참고문헌김성희 외 1명 : 일본의 장애인 소득보장제도,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08김경환 : 일본의 방송통신융합법제의 현황과 전망, 한국언론법학회, 2010서보건 : 일본의 사법제도와 재판관제도 개혁, 영남대학교 법학연구소, 2010임창희 : 일본 인사관리제도의 비교경영적 연구, 한국인사관리학회, 1986정

  • 에버랜드 고객만족성공사례
  • 목차Ⅰ. 에버랜드는?1. 에버랜드 소개2. 회사소개3. 에버랜드의 경영이념- 허태학 사장의 경영철학(전략)4. 에버랜드 서비스 경영성과와 수상내역5. 연혁6. 기업문화Ⅱ. 에버랜드의 성공요인1. 리더십2. WIN-WIN 전략 (내부 ․ 외부고객 만족)3. 고객만족 경영 시스템4. 서비스 아카데미5. 4P 전략Ⅲ. 고객만족경영 이론에 적용한 에버랜드 서비스 분석1. 고객기대와 경영자 인지의 차이의 GAP 감소 측면2. 수요 ․ 공급 관리 측면3.품질의 관리적 측면

  • [기업윤리] 사회적책임과 기업윤리
  • 요구하고 있는 현대의 윤리개념과 관련현대기업에서는 소유와 경영이 점차적으로 분리됨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Week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기업의 각 관계자에 대한 사회적 책임1. 이해자 집단(interest group) 에 대한 이해조정의 책임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것 주주에 대한 올바른 배당의 지금, 채권자에 대한 빈틈없는 원금과 이자의 지급, 노동자에 대한 쾌적한 노동 시설의 제공, 지역사회에 대한 협력 등의 제반 요구사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