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경제] 환경 문제에 대한 일본 기업의 대응 방식
경영 목표로 7대 과제를 선정하였다. ① 하이브리드 차의 모델 확대② 超低배기가스의 확대, ③ 연료전지 차의 한정판매, ④ 매립폐기물 제로 달성, ⑤ 생산시 이산화탄소 배출량 90년 대비 5% 감축, ⑥ 리사이클을 배려한 설계, ⑦ 전 세계 도요타 공장에 환경경영 도입(2) 도요타 환경대응의 기본 방침 도요타는 세계의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환경경영을 가장 중요 과제로 두고, 도요타의 탁월한 기술로 지구재생을 견인하는 것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사례(1)아이팟의 국제 마케팅①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②iPod의 디자인 마케팅③itunes를 통한 on&off line 연계 마케팅④Mania를 이용한 문화 마케팅⑤체험마케팅 브랜드 홈피 개설 체험 스토어 ⑥하이브리드 마케팅 패션 마케팅저가 전략 마케팅⑧감성 마케팅⑨타겟 마케팅 C세대 타겟⑩ 스타 마케팅(2)애플의 아이팟 해외진출 사례- 일본에서의 성공1) 단일 채널을 통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 무상배포 선택유
- [중국경제론] Made in CHINA
사례들과 그것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들을 살펴보았다. 모조품, 지적재산권의 문제는 제도상의 문제이기 이전에 인식 차원의 문제이므로 시일 내에 모든 문제를 근절할 수 있으리라 말을 할 순 없다. 그러나 제대로 된 제도를 정착시킬 수 있다면 중국 대기업에서까지 공공연하게 이뤄지고 있는 지적재산권 침해를 멈출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수년간 해결 방법이 없다고 느껴지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인, 기업, 정부, 세계 기구 차원에서 하는
- [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경쟁 업체들도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이랜드가 향후 보다 효과적이고 장기적인 중국 정착을 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문제점에 대한 고민이 있어야 할 것이다.7. 참고문헌-이랜드 홈페이지 www.eland.co.kr-이랜드 중국 홈페이지 cn.eland.com-삼성 패션 연구소-섬유신문-장세진저‘국내기업 경영전략사례집’ P106-http://weekly.hankooki.com/lpage/cover/200704/wk2007041815205482190.htm-http://news.naver.com/tv/read.php?mode=LSS2D§ionid=§ionid2=&officeid =057&articleid=0000021811
- [국제경영] 쓰리세븐 국제경영 사례
경영성과쓰리쎄븐은 명품화 전략 및 브랜드 사업추진 등으로 수익성을 개선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매출액 증감추이를 살펴보면, 매출액이 2001년까지 지속적으로 상상하다가 2002년부터 다시 감소하여 2003년 말에는 301.8억원으로 나타났다. 항목2000.12.312001.12.312002.12.312003.12.31매출액 (억원)309.4 343.4 304.5 301.8 영업이익은 2001년 이후로 점차 감소하여 2003년 3억5천만 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2001년 이후 감소하다 2003년에 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