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송물류론] 인터넷 쇼핑에 따른 택배 산업의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1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터넷 쇼핑에 따른 택배 산업의 현황
70년대
심부름, 시내배달업체, 민원대행업체 등이 택배와 유사한 서비스 제공;
파우치(pouch) 업체 출현- 소화물에 대한 택배서비스 수행
80년대-중소택배업체의 출현
한국고속서비스- 심부름센터, 시내배달업체, 용달업자 및 알선업체를 대리점으로 체인화하고 집하 및 배달 서비스 제공;
86년-지방백화점에 의류 납품 대행사- 동서배송 영업 개시;
90년대
교통부의 자동차운수사업개정 시행;
한진”파발마”, 대한통운, 현대택배 영업 개시
한국 택배산업의 연혁
-국내시장은 대한통운, 한진 물류, 현대택배, CJ택배, 우체국 등 빅 5가 전체시장 점유;
-택배산업은 인프라의 구축의 대규모 투자 요구로 주로 대기업 진출;
-택배산업의 치열한 경쟁으로 업체들의 낮은 수익성과 투자비 부담 때문에 M&A 및 도산 등 택배업계의 재편
-CJGLS, 신세계백화점의 SeDEx, 삼성물산의 HTH 등이 모회사 물량을 바탕으로 택배시장의 틈새에 진출;
그 외에 금호그룹, 대상그룹, LG상사, SK상사, 롯데 한솔 등이 진출을 위해 조사 시작.
한국 택배산업의 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 국내 택배기업과 택배산업 현황
  • 택배산업 현황1.1 택배 서비스의 정의1.2 국내 택배시장 발전과정1.3 국내 택배 시장의 환경변화와 주요 동향1.4 국내 택배시장의 경쟁구조1.5 택배 사업의 운영 프로세스2. 한진택배2.1 택배사업 현황2.2 주요 고객2.3 한진 신택배정보시스템(E-Hanex)2.4 한진 시간지정 집하서비스 ‘플러스택배’2.5 한진 기업고객 대상 웹솔루션 ‘Focus System2.6 한진 화물운송정보망 시스템 ‘eTruck3. CJ GLS3.1 기업소개3.2 CJ GLS 사업분야3.3 CJ GLS의 물류관리시스템3.4 C

  • [유통관리] LG25 편의점분석
  • 따른 차량용역비 지급 LG유통이 배송시스템을 혁신하기 위해 손댄 세번째 부분은 차량 기사들에게 지급 하는 용역료이다. LG유통은 물류센터에서 점포까지 물품을 나르는 차량 운송 부분 은 외부에 아웃소싱을 주고 있다. 이전까지 차량업체들과의 차량 계약은 2.5톤 차 량 한대에 얼마하는 식의 대당 계약 형태였다. 기존의 차량 용역비는 일종의 고정 급제이기 때문에 차량 기사가 일을 많이 하든 적게 하든 관계없이 동일한 급여가 지불됐다. 따라서

  • [졸업]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고찰
  • 현황을 파악하고 현실적으로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지 못하는 실질적인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2. 연구 방법전자상거래의 정의와 현황을 파악하고 활성화되지 못하는 원인에 대한 문제점을 기본으로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와 그로부터의 경제적 측면을 고찰하려 한다. 관련 문헌과 국내외 전자상거래 관련 자료, 논문, 단행본의 수집 분석 및 국내외 관련 인터넷 쇼핑몰 웹사이트 등의 각종 자료를 참

  • 전자상거래(EC) 고찰과 현황 및 향후 과제 분석
  • 전자상거래(EC) 고찰과 현황 및 향후 과제 분석Ⅰ. 서론Ⅱ. 전자상거래(EC)의 정의Ⅲ. 전자상거래(EC) 제품 개요Ⅳ. 전자상거래(EC)의 장점Ⅴ. 전자상거래(EC)의 현황Ⅵ. 국내 전자상거래(EC) 성장요인Ⅶ. 전자상거래(EC)와 물류부문 대응방안1. 국제동향1) 국제특송업계의 동향2) 일본의 택배산업2. 국내동향1) 국내 통신판매, 전자마케팅 시장2) 국내 택배시장3) 물류정보화 추진현황3. 기본원칙1) 국내 택배서비스의 경쟁력 강화2) 전자상거래 지원을

  • [택배] 택배서비스 고객만족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 제2회 CJ GLS 물류 논문 공모전택배서비스 고객만족결정요인에 관한 실증연구목 차제1장 서론 -3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3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5제2장 택배서비스산업의 현황과 전망 5제1절 택배업에 대한 개념 및 특징 5제2절 택배서비스 시장의 환경 분석 -6제3장 서비스와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